성남시 '문자 소통 서비스' 시장이 직접 챙기니 실적도 '쑥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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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문자 소통 서비스' 시장이 직접 챙기니 실적도 '쑥쑥'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3.01.18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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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소문 타며 4개월여 간 총 1624건(월평균 406건) 접수... 1574건(97%) 완료
신상진 시장 "계속해서 접수된 주요 민원사항과 정책제안을 직접 챙기겠다"
지난해 9월 도입된 성남시의 '문자 소통 서비스'가 신상진 시장이 직접 챙기니 실적도 '쑥쑥' 올라가는 것으로 나타났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지난해 9월 도입된 성남시의 '문자 소통 서비스'가 신상진 시장이 직접 챙기니 실적도 '쑥쑥' 올라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성남시가 시민들의 정책제안과 민원사항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자난해 9월 도입한 휴대전화(010-5920-0184) 문자서비스가 호평 속에 운영되고 있다.

'성남시장에게 바란다' 취지의 이 문자 소통 서비스를 신상진 시장이 직접 챙기고 있어 실적도 쑥쑥 올라가고 있다고 성남시가 18일 밝혔다.

남녀노소 누구나 언제든지, 간편히 문자 메시지로 민원과 시정에 대한 의견을 보내고 답변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성남시장이 직접 챙긴다'라는 입소문이 나며 지난 4개월여 간 모두 1624건, 월평균 406건이 접수돼 그 중 1574건(약 97%)을 완료했다.

접수된 사항 가운데 건축‧주택‧재개발 분야가 519건으로 가장 많았고 교통‧도로‧주차 분야 307건, 교육‧문화‧체육 분야 249건이 그 뒤를 이었다. 

성남시는 이를 통해 시민들의 관심 사항과 의견을 파악해 시정에 반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더 많은 시민들의 의견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문자 소통 서비스를 더 적극적으로 활용해 달라"며 "계속해서 접수된 주요 민원사항과 정책제안을 직접 챙기겠다"고 밝혔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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