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의원 "모으고 모아 1500억원 기부"
상태바
안철수 의원 "모으고 모아 1500억원 기부"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3.01.30 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없이 지내는 사람들도 있는데 물건을 아껴야 한다. 그래서 모으고 모아서 1500억원을 기부했다."

국민의힘당대표 주자인 안철수 의원은 29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토크콘서트에서 이같이 말했다. 한 청년 당원이 선물한 양말로 갈아신기 위해 신고 있던 해진 양말을 들어보이면서다.

안 의원이 신고 있던 양말은 발바닥이 훤히 보일 정도로 해져 있었다. 안 의원에게 양말을 선물한 청년 당원은 "전날 의원님의 구멍 난 양말을 언론을 통해 접했다"고 선물 배경을 설명했다. 이에 안 의원은 "물건, 음식을 정말 아낀다. 양말은 구멍 나기 직전인 게 많다. 새로 양말을 선물 받았으니 제대로 잘 신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안 의원은 이날 토크콘서트에서 국민의힘 3대 개혁을 언급하면서 청년 인재 양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MZ세대에 대해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많이 배우고 가장 많이 노력하고 가장 재능이 많은 세대인 것 같다. 동시에 사회·경제적으로는 자기 꿈을 펼칠 수 있는, 일할 기회가 박탈된 세대"라며 "그 사회 구조는 저를 포함 기성세대가 만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벌써 10년도 전부터 이 문제가 시작됐다. 카이스트 교수를 하면서청춘콘서트를 했다"며 "항상 '열악한 환경을 만든 기성세대의 한 사람으로서 죄송하다'는 말로 시작했다"고 했다.

안 의원은 "청년과 잘 소통하는 진짜 비결은 경청인 것 같다"며 "보통 서로 만나서 얘기할 때 소통을 잘한다 하면 자기 생각을 상대방에게 전달한다고 생각하기 쉽다. 소통을 잘한다는 것은 잘 듣는 게 80% 이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