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제5회 멸종위기 야생생물 상상그림 공모전 개최
상태바
국립생태원, 제5회 멸종위기 야생생물 상상그림 공모전 개최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3.01.3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멸종위기 야생생물 소재로 2월 1일부터 3월 10일까지 작품 접수
만 7~12세 초등학생, 동연령대 학교 밖 어린이 누구나 참여 가능
국립생태원은 제5회 멸종위기 야생생물 상상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포스터=국립생태원)copyright 데일리중앙
국립생태원은 제5회 멸종위기 야생생물 상상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포스터=국립생태원)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은 31일 '제5회 멸종위기 야생생물 상상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멸종위기 야생생물 상상그림 공모전은 국내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전과 생태가치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2018년 510명을 시작으로 2022년 3063명이 참가하는 명실상부한 어린이 대표 그림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제5회 공모전은 환경부가 지정한 국내 멸종위기 야생생물을 소재로 상상한 손그림을 공모전 누리집에서 접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작품 접수기간은 2월 1일부터 3월 10일까지, 만 7~12세 전국 초등학생 또는 동연령대 학교 밖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은 포유류, 조류, 양서·파충류·어류·무척추동물, 곤충·식물 등 4개로 부문별 1인당 1편만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작은 미술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대상(환경부 장관상, 1편) △최우수상(국립생태원장상, 부문별 각 1편) △우수상·장려상 등 모두 33편의 작품이 선정된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50만원, 최우수상 20만원 등 소정의 상금도 주어진다.

시상은 3월 31일 '제3회 멸종위기종의 날' 기념 행사의 하나로 서울대공원 동물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선발된 수상작은 멸종위기종의 날 기념 행사장을 시작으로 주요 역사에 순회 전시되고 공모전 누리집에서도 볼 수 있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멸종위기 야생생물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립생태원은 지속가능한 미래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전과 관련해 환경부가 지정한 국내 멸종위기 야생생물에 대한 정보는 국립생태원 누리집, 공모전에 대한 질문이나 문의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 또는 공모전 누리집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