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에 갑질 의혹, 배우 이범수씨 신한대 사직서 제출
상태바
제자에 갑질 의혹, 배우 이범수씨 신한대 사직서 제출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3.02.01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자에게 폭언 등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배우 이범수 신한대 공연예술학부 교수가 최근 사직서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31일 신한대에 따르면, 이 교수는 27일 학교 측에 일신상의 이유로 사직서를 제출했다. 그는 2014년부터 신한대 공연예술학과 학부장을 맡아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이 교수가 학교를 떠나겠다는 의사를 밝힘에 따라 학교 측은 관련 조사가 끝나는 대로 의원면직 절차를 밟을 방침이다.

앞서 이 교수는 19일 학부장에서 면직했다. 이 교수를 둘러싼 논란은 지난해 11월 재학생 A씨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범수로부터 갑질을 당했다는 글을 올리면서 불거졌다. A씨는 이 교수가 4개월간 직접 강의하지 않았고, 학생들을 부자반과 가난한반으로 나눴고 폭언까지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이범수 소속사 측은 "촬영 일정 변경으로 평일 수업을 진행하지 못한 적은 있으나, 제자들에게 갑질이나 폭언을 했다는 의혹은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다.

논란이 커지자 강성종 신한대 총장은 학생 및 교직원에게 보낸 입장문에서 "대학내 갑질 및 수업 운영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학교 교내 인권센터와 법무감사실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갑질 피해 여부와 수업 진행 부분에 대해 조사를 진행했으나 아직 결론을 발표하지 않았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