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호 밀양시장, 2022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수상
상태바
박일호 밀양시장, 2022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수상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3.02.0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의 행정혁신부문 대상 수상자에 선정
"핵심 성장동력 사업 완성해 영남권 허브도시 밀양의 토대를 만들겠다"
박일호 밀양시장(오른쪽)이 1일 '2022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에서 행정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밀양시청 집무실에서 행사관계자로부터 상을 전달받고 있다. (사진=밀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박일호 밀양시장(오른쪽)이 1일 '2022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에서 행정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밀양시청 집무실에서 행사관계자로부터 상을 전달받고 있다. (사진=밀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박일호 밀양시장이 1일 '2022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에서 행정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를 빛낸 한국은 대상'은 조직위원회와 한국언론연합회가 주최한다. 정치, 행정, 의정, 문화예술 등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사회발전에 공헌한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부문별로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민선 6, 7기에 이어 민선 8기 밀양시를 이끌고 있는 박 시장은 혁신적인 발전전략으로 밀양시를 영남권 허브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분야별 핵심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미래와 희망이 있는 지속가능한 도시로 발전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자로 선정됐다.

구체적으로 △밀양시 예산 1조원 달성 △국가 및 공공기관 7개 유치로 지역발전에 공헌 △미래 먹거리 사업 나노융합 국가산단 조성 및 활성화 △스마트 농업기반 구축과 밀양형 6차산업 고도화로 미래농업 선도 △밀양다움을 바탕으로 한 관광산업과 문화예술 발전 견인 △스마트시티 구축 및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살고 싶은 도시환경 조성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는 평가다.

박 시장은 "그동안 밀양의 발전을 위해 시민분들과 함께 끊임없이 달려온 것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질 수 있었다"면서 "핵심 성장동력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완성해 영남권 허브도시 밀양의 토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일호 시장은 현재 민선 8기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부회장과 제21대 경남시장·군수협의회 회장으로서 지방정부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기초지자체 발전을 이끌고 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