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진흥공사-HMM, '친환경선박 도입 확대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해양진흥공사-HMM, '친환경선박 도입 확대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3.02.1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탄올 이중추진 컨테이너선 등 친환경선박 도입을 위한 상호 협력 확대
이진균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업전략본부장(왼쪽)과 김경배 에이치엠엠㈜ 사장(오른쪽)은 14일 웨스틴조선호텔 서울에서 '친환경선박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해양진흥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이진균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업전략본부장(왼쪽)과 김경배 에이치엠엠㈜ 사장(오른쪽)은 14일 웨스틴조선호텔 서울에서 '친환경선박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해양진흥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는 14일 웨스틴조선호텔 서울에서 에이치엠엠㈜(옛 현대상선)와 '친환경선박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적선사의 친환경선박 도입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섰다.

공사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HMM이 새로 만드는 메탄올 이중추진 컨테이너선을 시작으로 친환경선박 도입과 관련한 금융지원 및 정보 교류 등 상호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공사와 HMM은 △친환경선박 도입과 관련한 금융 정보 교류 △친환경선박 투자·보증 등 금융지원 △기타 친환경선박 도입 확대에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협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공사는 2018년 설립 이후 국제해사기구(IMO) 환경규제 대응을 위해 친환경선박 도입 및 친환경설비(스크러버, 선박평형수처리장치 등) 개량을 위한 금융지원을 이어 왔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공사 이진균 사업전략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친환경연료 추진선인 메탄올 이중추진 컨테이너선 도입을 위해 상호 협력을 추진하는 것에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국적선사의 친환경선박 도입 확대를 위한 금융지원을 강화하고 국제해운 탈탄소화 대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