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표, 학폭 관련 "관심과 노력으로 누군가의 삶 구할 수 있다"
상태바
이재명 대표, 학폭 관련 "관심과 노력으로 누군가의 삶 구할 수 있다"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3.02.20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학교폭력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18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변화하는 학교폭력 양상에 맞춰 제도가 뒤따라가고 있는지 피해자 회복과 보호를 위한 개선방안에 대해 살펴보겠다"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요즘 학교폭력을 다룬 드라마 '더 글로리'가 큰 인기"라며 "학폭 피해자가 성인이 돼 가해자에게 복수하는 드라마에 많은 사람들이 카타르시스를 느끼는 이유는 그만큼 현실에서 학폭이 해결되지 않는 답답한 문제라는 반증"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날로 대담해지고 잔혹해지는 학폭은 교육의 영역을 넘어 한 사람의 인생이 달린 민생 문제"라며 "곽튜브님 사례처럼 성인이 돼서도 대인기피증을 겪거나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사례도 상당하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최근엔 코로나로 인한 원격 수업으로 학교폭력이 수면 아래로 잦아들었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오히려 소셜미디어를 통한 사이버 폭력이 학교 담장을 넘어 피해자 일상 전반에 침투하는 양상으로 진화했다"며 "사회구조적 문제를 단박에 해결할 요술지팡이는 없어도 작은 관심과 노력으로 누군가의 삶을 구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무엇보다 잔혹한 사건이 하나 터질 땐 관심보이다가 시간이 좀 지나면 가라앉지 않게 지속해서 관심과 제도 개선 노력이 절실하다"며 "개선 방안을 꼼꼼히 살펴보겠다. 우리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야 할 터전이 좌절과 절망의 문턱이 되어선 안 된다"고 밝혔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