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인천시, 일본 관광객 유치 마케팅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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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관광공사-인천시, 일본 관광객 유치 마케팅 시동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3.02.20 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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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KT JAPAN 전략적 업무제휴 통한 온·오프라인 홍보 강화
K드라마 촬영지, 인천 대표 지역축제 등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 집중 홍보
인천관광공사와 인천시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 등 일본의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관광객 유치를 위한 인천관광 홍보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펼쳤다. 홍보 마케팅은 주로 일본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관광 설명회와 B2B 상담회로 이뤄졌다. (사진=인천관광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인천관광공사와 인천시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 등 일본의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관광객 유치를 위한 인천관광 홍보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펼쳤다. 홍보 마케팅은 주로 일본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관광 설명회와 B2B 상담회로 이뤄졌다. (사진=인천관광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 간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 등 일본의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관광객 유치를 위한 인천관광 홍보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주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일본인 관광객 조기 수요회복을 위해 전국 10개 지자체(RTO)와 함께 일본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관광 설명회와 더불어 B2B 상담회로 이뤄졌다.

공사는 관광 설명회를 통해 ‘다채로운 관광매력 도시 인천’을 슬로건을 내세워 일본과의 접근성 및 K드라마 촬영지, 인천 대표 축제 등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를 집중 홍보했다.

B2B 상담회에서는 방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인천의 지역 축제인 '펜타포트락페스티벌' 'INK콘서트' '맥주축제'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 연계 상품 개발을 위한 협력을 당부했다.

또한 이번 출장 기간 중 관광정보 발신을 위한 다양한 홍보 채널 확대 및 현지 네트워크 협력 강화를 위해 KT 일본법인(KT JAPAN)과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KT 통신상품 이용 고객 DB 및 KT JAPAN 온라인 플랫폼 활용 등 온·오프라인 통합 홍보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소연수 인천관광공사 관광마케팅실 실장은 "일본시장은 방한 2위 시장이자 재방문율이 높은 시장으로 K컬처 콘텐츠 홍보 및 일본 현지 업계와의 긴밀한 네트워킹을 통해 일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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