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내부통제 체계 강화를 위한 공동선언문 채택
상태바
한전KDN, 내부통제 체계 강화를 위한 공동선언문 채택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3.02.2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부통제에 대한 책임 의식 강화와 효율적인 운영체계 구축 의지 표명
한전KDN이 지난 20일 나주 본사에서 내부통제 체계 강화를 위한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가운데 왼쪽부터 정성한 상임감사, 김장현 사장. (사진=한전KDN)copyright 데일리중앙
한전KDN이 지난 20일 나주 본사에서 내부통제 체계 강화를 위한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가운데 왼쪽부터 정성한 상임감사, 김장현 사장. (사진=한전KDN)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전KDN이 내부통제 체계 강화를 위한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한전KDN은 지난 20일 나주 본사에서 내부통제 체계 강화를 위한 공동선언식을 열어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고 21일 밝혔다.

김장현 사장과 정성학 상임감사가 함께 참여하는 이번 공동선언은 효율적인 내부통제 체계 구축을 통한 기관 내부통제 지원과 자체 감사활동을 강화하기 위한 상호 협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동선언문에는 기관장과 상임감사의 내부통제 체계에 대한 책임과 역할을 확인하고 내부통제 체계의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청렴하고 안전한 조직문화를 구현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각오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자발적인 내부통제 강화를 통한 ESG경영의 중요성이 갈수록 강조됨에 따라 수준 높은 내부통제시스템 기반을 마련을 위한 제도·조직 정비 등 관련 업무 협조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성학 한전KDN 상임감사는 "회사의 적극적 의지로 구성된 내부통제시스템의 효과적 작동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주기적인 내부통제시스템 점검 활동으로 효율적인 내부통제 체계 강화가 될 수 있도록 협력자로써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노동조합과 감사실의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 및 외부 전문가 자문을 통한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한 감사자문위원회 운영 등 청렴하고 절제된 기업 경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