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한국어 공연 확정
상태바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한국어 공연 확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2.2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년만에 한국어 라이선스 프로덕션으로 돌아오며 기대감 고조
주·조연 포함 전체 배역 공개 오디션 통해 선발하기로
2024년 1월~3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 예정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가 2024년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한국어로 공연된다. 이를 위해 제작사는 주·조연을 포함한 전체 배역을 공개 오디션을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 (포스터=마스트인터내셔널)copyright 데일리중앙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가 2024년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한국어로 공연된다. 이를 위해 제작사는 주·조연을 포함한 전체 배역을 공개 오디션을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 (포스터=마스트인터내셔널)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주최·제작 마스트인터내셔널)가 2024년 한국어 공연을 확정하고 주·조연을 포함 전체 배역 오디션을 개최한다. 

프랑스 3대 뮤지컬로 꼽히는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의 한국어 공연은 2024년 1월부터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2018년 한국어 초연 10주년 기념 공연 이후 약 6년 만에 돌아온다. 그 사이 3차례 내한 공연을 통해 여전히 스테디셀러 작품의 압도적인 건재함을 과시했던 만큼 오랜만에 돌아오는 한국어 공연에 대한 관객들의 남다른 기대감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는 1998년 프랑스에서 초연된 뒤 전 세계 23개국, 9개의 언어로 번역돼 문화의 경계를 허물며 1500만명 이상이 관람한 세계적인 명작이자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뮤지컬이다. 

프랑스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장편소설 '노트르담 드 파리' 원작을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이탈리아 작곡가인 리카르도 코치안테(Riccardo Cocciante)의 음악과 시대를 앞서간 아름다운 시적인 표현으로 프랑스 뮤지컬의 상징이 된 극작가 뤽 플라몽동(Luc Plamondon)의 가사가 어우러진 작품.

노트르담 대성당의 종지기 콰지모도와 집시 여인 에스메랄다를 중심으로 이뤄질 수 없는 안타까운 사랑과 더불어 15세기 파리의 불안정하고 혼란스럽던 시기의 인간군상을 반영해 묵직한 메시지를 남기며 깊은 감동을 전한다. 

특히 대표적인 성스루(Sung-through) 뮤지컬로 배우와 댄서를 철저하게 구분해 완성도를 높였다. 54곡으로 이뤄진 아름다운 음악과 예술로 승화시킨 다양한 장르의 역동적인 안무를 통해 압도적이고 웅장한 무대 연출을 보여주며 브로드웨이 뮤지컬과는 결이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6년 만에 돌아오는 이번 한국어 라이선스 프로덕션의 오디션은 한국과 프랑스 오리지널 크리에이티브 팀의 심사로 이뤄진다. 

우선 ▷추악한 얼굴의 꼽추이자 노트르담 대성당의 종지기로 누구보다 에스메랄다를 사랑하고 그녀를 위해 헌신하는 콰지모도 ▷세 남자를 사랑에 빠뜨리는 자유로운 영혼의 집시 여인 에스메랄다 ▷거리의 음유시인이자 극중 해설자인 그랭구와르 ▷권위적인 노트르담 대성당의 주교로 자신의 신념에 충실하지만 뒤틀린 사랑을 보여주는 프롤로 ▷카리스마 넘치는 집시들의 우두머리이자 에스메랄다의 보호자인 클로팽 ▷파리의 근위 대장으로 약혼자와 집시 여인 에스메랄다 사이에서 갈등하는 페뷔스 ▷페뷔스의 약혼녀로 에스메랄다를 질투하는 플뢰르 드 리스를 비롯해 고난이도의 현대 무용과 현란한 아크로바틱, 브레이크 댄스를 선보여야 하는 댄서, 아크로뱃, 브레이커까지 모든 배역을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다. 

이번 오디션의 지원서 접수마감은 3월 10일까지 전자우편,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자세한 지원 요강은 마스트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