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에 집에 갔다왔다고 상사에게 혼났어요" 인터넷 상 논란
상태바
"점심에 집에 갔다왔다고 상사에게 혼났어요" 인터넷 상 논란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3.03.06 0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사 점심시간에 집에서 휴식을 취한다는 이유로 상사에게 혼났다는 30대 직장인의 사연이 전해지자 갑론을박이 펼쳐졌다.

지난 3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직장 점심시간 때 집 가는 게 잘못된 건가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30대 직장인이라고 밝힌 글쓴이 A씨는 "직장 점심시간은 총 1시간 30분"이라며 "직원들은 사내 식당에서 밥을 먹거나 각자 자유롭게 카페에 가고 휴식을 취한다"고 운을 띄웠다.

A씨는 "저는 같은 팀 동료들과 밥을 먹고 집에 간다"며 "(집이) 회사에서 5분 거리이고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게 더 편해서 그렇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데 상사가 저를 부르더니 감히 직장이 주는 점심시간에 어떻게 집에 가냐면서 구박했다"고 적었다.

황당했던 A씨는 "점심시간은 법적으로 주어진 자유시간이 아니냐"고 반문했다.

그러자 상사는 A씨에게 "개념이 없다"며 "자유시간은 맞지만 사내 분위기도 있고 거기에 맞춰야지 왜 집에 가려고 하냐"고 꾸짖었다.

A씨는 또 "(상사가) 직장생활 20년 동안 점심시간에 집에 가는 경우는 처음 본다고 했다"며 "이게 맞는 건가. 직장 점심시간에는 집에 가면 안 되는 건가. 상사의 말을 들으니 당황스럽다"고 질문을 던졌다.

대다수의 누리꾼은 상사가 과하게 참견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점심시간은 법정 휴게시간이고 그 시간에는 뭘 하든 상사가 참견할 권한이 없다" "왜 일부 상사들은 왜 이렇게 점심시간에 간섭하고 난리냐" "나도 집이랑 5분 거린데 점심시간 1시간이어도 집에 가서 밥 먹고 쉬다 온다" 등의 반응이 달렸다.

일부는 글쓴이의 잘못이라고 지적했다. 누리꾼들은 "외출 시에는 회사에 보고 정도는 해야 정상" "그래도 회사 분위기에 맞게 해야 한다" 등의 댓글을 달았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