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친정엄마', 개막 앞두고 캐릭터 포스터 대공개
상태바
뮤지컬 '친정엄마', 개막 앞두고 캐릭터 포스터 대공개
  • 이지연
  • 승인 2023.03.07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수미-정경순-김서라-별(김고은)-현쥬니-신서옥의 완벽한 모녀 케미 자랑
올 봄 전국민 심금 울릴 작품으로 기대감 상승... 28일 디큐브아트센터 개막
뮤지컬 '친정엄마'가 개막을 앞두고 7일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배우 김수미, 정경순, 김서라, 신서옥, 현쥬니, 별(김고은). (사진=수키컴퍼니)copyright 데일리중앙
뮤지컬 '친정엄마'가 개막을 앞두고 7일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배우 김수미, 정경순, 김서라, 신서옥, 현쥬니, 별(김고은). (사진=수키컴퍼니)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뮤지컬 <친정엄마>가 개막을 앞두고 7일 김수미·정경순·김서라·별(김고은)·현쥬니·신서옥 등 출연 배우들의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10년 이상의 오랜 시간 동안 국민적 사랑을 받아온 뮤지컬 '친정엄마'는 올 봄 국민의 심금을 울릴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는 최강 라인업을 구성한 실력과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배우들이 캐릭터에 완벽히 몰입한 모습으로 등장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친정엄마' 역의 김수미·정경순·김서라 배우와 딸 '미영' 역의 별·현쥬니·신서옥 배우의 캐릭터 포스터는 옛 사진관의 정겨움을 간직한 따뜻한 색감으로 눈길을 끈다.

초연부터 작품에 참여하며 쌓아온 관록을 드러낸 친정엄마 역의 김수미 배우는 엄마와 아내의 역할에 충실해 온 '친정엄마'의 모습을 묘사한 엷은 미소와 "그냥 엄마고 여편네가 내 이름이여"라는 문구가 어우러진 포스터로 작품 속 캐릭터를 표현했다. 

같은 역의 정경순 배우는 아프고 지친 삶 속에도 딸을 통해 힘을 얻고 무조건적인 지지를 전하는 디테일한 표정 연기로 포스터 속 "너는 어째 자꾸 나땜시 못산다고 그려, 난 너땜시 사는디"라는 대사의 감정을 고스란히 전했다. 

환한 웃음으로 정면을 응시하는 김서라 배우는 언제나 나의 편이 되어주는 '친정엄마'의 따뜻한 면모를 표현했으며 작품 속 대사인 "엄마도 한때는 할머니의 귀한 딸이었다"라는 대사로 보는 이에게 잔잔한 감동을 전했다.

딸 '미영' 역의 별 배우는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엄마도 내 엄마이기 전에 누군가의 딸이었고…."라는 대사와 어우러진 캐릭터 포스터로 시골에서 상경해 성공했지만 엄마에게 잘해주지 못해 미안함을 품은 모습을 드러냈다. 

단정한 스타일링으로 지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현쥬니 배우는 "내가 세상에서 제일 사랑하는 건 엄마가 아니어서… 미안해…"라는 대사와 대조되는 환한 미소로 작품의 비극적이고 아련한 분위기를 강화시켰다. 

같은 역의 신서옥 배우 역시 "우리 엄마 만큼 나를 사랑해준 사람은 이 세상에 없는데…"라는 엄마의 사랑만큼 보답하지 못하는 자녀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대사와 싱그러운 미소를 대비시키며 작품을 향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친정엄마와 딸을 연기할 배우들의 포스터는 디테일한 표현과 작품이 선사할 깊은 감동을 미리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다. 

작품에 드라마와 재미를 더할 사위, 시어머니, 서울댁 등 다른 주요 배역들의 캐릭터 포스터는 추후 공개를 앞두고 있어 더욱 기대감을 낳고 있다.

누적 관객 40만명을 동원하는 등 열렬한 사랑을 받아온 국민뮤지컬 '친정엄마'는 내년 15주년을 앞두고 작품의 업그레이드를 예고했다. 

한층 스케일이 커진 대극장 공연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따뜻한 가족애와 감동적인 스토리의 섬세한 감정과 심도있는 서사를 유지하면서도 쇼적인 매력을 한껏 살려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뮤지컬 '친정엄마'의 확장된 규모에 어울릴 화려한 무대는 영상으로 채워져 1950년대와 현대를 오가며 작품의 드라마틱을 더해 몰입감을 높일 예정이다. 

여기에 '님과 함께', '사노라면' 등 7080 감성을 자극시킬 명곡을 활용한 넘버로 구성된 작품에 5개의 창작 넘버를 추가해 익숙한 멜로디가 전하는 특유의 흥겨움을 선사한다. 동시에 서사와 감정을 섬세히 담아 한층 심화된 감동으로 관객석을 물들일 예정이다.

뮤지컬 '친정엄마'는 연극 '친정엄마', '친정엄마와 2박 3일', '여보 고마워', '줌데렐라' 등의 작품에서 따뜻한 가족애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묘사로 흥행을 이끈 스타작가 고혜정 작가의 작품이다. 초연부터 폭발적인 화제 속 연일 매진 행렬을 기록하며 전 세대를 아우른 관객들에게 큰 울림을 선사했다. 

이번 시즌은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 등 수작 뮤지컬을 제작한 ㈜수키컴퍼니가 작품 제작에 나서며 뮤지컬 '아이다' 등을 통해 화려한 씬 구성에 두각을 드러낸 연출가 김재성, 뮤지컬 '프리다' 등 다수의 창작 뮤지컬을 흥행시킨 작곡가 허수현과 함께 작품의 새로운 도약을 이루겠다는 각오다.

국민뮤지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뮤지컬 '친정엄마'는 오는 3월 28일 서울 구로구 대성 디큐브아트센터에서 막을 올린다. 

이번 작품에서는 배우 김수미·정경순·김서라·별(김고은)·현쥬니·신서옥·김형준(SS501)·김도현·이시강씨 등이 무대를 꾸민다.

이지연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