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나주 혁신도시 공공기관 계약업무협의체 회의 개최
상태바
한전KDN, 나주 혁신도시 공공기관 계약업무협의체 회의 개최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3.03.0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계약제도 현안 공유와 유기적 협력 통한 공정거래모델 선도 및 협력방안 논의
한전KDN은 지난 8일 나주혁신도시 본사 교육관 트러스트룸에서 나주 혁신도시 공공기관 계약업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한전KDN)copyright 데일리중앙
한전KDN은 지난 8일 나주혁신도시 본사 교육관 트러스트룸에서 나주 혁신도시 공공기관 계약업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한전KDN)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한전KDN이 지난 8일 나주혁신도시 본사 교육관에서 '공공기관 계약업무협의체 회의'를 주관하고  공공기관 계약제도 현안 공유와 유기적 협력을 통한 공정거래모델 선도 및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공공기관 계약업무협의체 회의'는 2021년 12월 공공기관 공정거래모델을 선도하고 계약업무 현안에 대한 유기적인 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이전기관인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전력거래소,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전력, 한국콘텐츠진흥원, 한전KDN, 한전KPS 등 9개 공공기관이 합심해 구성한 의체다. 반기별 1회 기본 일정으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참여기관의 계약업무 담당자 23명 참여로 이뤄졌다. 최근 국제정세 급변으로 인한 공급원가 상승에 따른 중소기업의 피해를 신속하게 구제하기 위한 납품대금 조정제도와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우선구매 제도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납품단가연동제 법제화에 따른 각 기관의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우선구매 제도 지표 개선의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하며 각 기관별 계약업무의 현안 정보공유와 소통을 통해 모범거래 개선과제를 발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는 평이다.

또한 이호종 한국공정거래조정원 협약이행평가팀장의 강의로 진행된 '공정거래협약 이행제도 설명회'를 통해 공정거래협약 제도의 주요 이슈와 향후 기대효과에 대해 공유하고 공공부문으로의 협약제도 확산에 협력을 다짐하기도 했다.

이번 회의를 주관한 한전KDN은 공공부문 최초로 하도급 분야 공정거래협약제도를 도입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우선구매 실천 이행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