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죽음의 행렬 멈춰야"... 이재명 대표 결단 촉구
상태바
국민의힘 "죽음의 행렬 멈춰야"... 이재명 대표 결단 촉구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3.03.10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대표 비서실장 지낸 전아무개씨 숨진 채 발견... 벌써 5번째
"죽음 행렬 멈추는 유일한 방법은 이 대표 진실고백"... 이 대표 압박
"소름돋을 수밖에 없는 충격적인 일... '자살당했다' 표현 과하지 않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 둘러싼 의혹과 관련해 주변 인물들의 잇따른 죽음과 관련해 10일 "죽음의 행렬을 멈춰야 한다"며 이재명 대표 결단을 촉구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국민의힘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 둘러싼 의혹과 관련해 주변 인물들의 잇따른 죽음과 관련해 10일 "죽음의 행렬을 멈춰야 한다"며 이재명 대표 결단을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경기도지사 시절 초대 비서실장을 지낸 전아무개씨가 지난 9일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되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다.

경찰은 전씨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사망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 

특히 전씨가 가족들에게 유서로 추정되는 메모를 남긴 것으로 전해져 메모 내용에 따라 파장은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이재명 대표를 둘러싼 여러 의혹에 등장하는 인물 가운데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람은 전씨가 다섯번째다.

이에 국민의힘은 "죽음의 행렬을 멈추는 유일한 방법은 이재명 대표의 진실고백"이라며 이 대표의 결단을 촉구했다.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10일 논평을 내어 "'대장동 저수지' 검은돈의 실체는 이미 떠올라 이재명 대표를 향하고 있다"며 "이재명 대표가 모르쇠로 일관하기에 증거와 정황, 관련자들의 진술은 너무나 명확하고 야당탄압이니 보복수사를 주장하기에 실체적 진실은 목전으로 다가왔다"고 말했다.

양 수석대변인은 "더 이상의 죽음이 있어서는 안된다. 죽음의 행렬을 멈추는 유일한 방법은 이재명 대표의 진실고백"이라고 강조했다.

같은 당 김미애 원내대변인도 논평을 내어 "'이재명의 늪'에서 더 이상 소중한 생명이 희생당하지 않기를 바란다"며 이재명 대표의 결자해지를 압박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전 비서실장은 이재명 대표의 성남시장 시절 성남시 직업 공무원 중 최초로 3급 부이사관으로 승진해 행정기획조정실장까지 지내는 등 최고의 출세 가도를 달린 인물로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이라며 "소름이 돋을 수밖에 없는 충격적인 일이다. 이른바 '자살당했다'는 표현도 과하지 않을 정도"라고 했다. 

이재명 대표 범죄 혐의와 관련된 인물들의 '연쇄적인 죽음'이 우연이라고 말할 수 있는 단계를 지나고 있다는 것이다. 

김 원내대표는 "전 비서실장은 유서에서 '나는 일만 열심히 했을 뿐인데 검찰 수사 대상이 돼 억울하다'는 심경과 '이재명 대표는 이제 정치를 내려놓으십시오. 더 이상 희생은 없어야지요'라는 말을 남겼다고 한다"며 "이 정도면 '자살당했다'는 표현이 국어사전에 정식 표현으로 올라갈 판"이라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재명 대표에게 정치는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정치는 국민을 살리는 일이다. 죽음의 정치는 이제 끝내야 한다"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