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안길호PD 학폭 인정 "피해자에 용서구한다"
상태바
'더 글로리' 안길호PD 학폭 인정 "피해자에 용서구한다"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3.03.13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혜교 주연의 넷플릭스 복수극 '더 글로리'의 안길호 PD가 본인에게 제기된 폭행 의혹을 인정하고, 피해자에게 사과했다.

안 PD를 대리하는 법무법인 지평의 김문희 변호사는 12일 입장문을 내고 "안 PD는 1996년 필리핀 유학 당시 교제를 시작한 여자친구가 본인으로 인해 학교에서 놀림거리가 됐다는 얘기를 듣고 순간적으로 감정이 격해져 타인에게 지우지 못할 상처를 줬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일을 통해 상처받은 분들께 마음 속 깊이 용서를 구한다"며 "기회가 주어진다면 직접 뵙거나 유선을 통해서라도 사죄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0일 한 미주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신을 학폭 피해자라고 밝힌 A씨는 1996년 당시 고3이던 안 PD가 중2였던 자신의 동급생인 여학생과 교제했고, 그 여학생을 동급생들이 놀리자 안 PD가 자신과 다른 친구를 불러내 폭행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사건 장소에는 안 PD를 포함해 열댓 명이 있었고, 폭행은 2시간 가량 이어졌다고 전했다. 안 PD는 의혹 제기 직후 A씨의 주장을 강하게 부인했다.

김 변호사는 안 PD의 입장이 달라진 점을 두고 "당시 친구들을 수소문해 학창 시절 시간을 수없이 복기했다"며 "본인 기억이 희미한 데다 사건을 왜곡해 인식하게 될까 봐 두려워했다"고 그의 입장을 전했다.

한편 지난 10일 공개된 '더 글로리'는 파트2는 공개 하루만에 글로벌 톱 3위에 오르는 등 파트1에 이어 또 다시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학교 폭력 문제를 다룬 '더 글로리'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에서, 작품의 연출을 받은 PD가 과거 학교 폭력에 가담했다는 점은 역설적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