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성남시장 "노후도서관 효율적 리모델링으로 시민 만족도 높일 것"
상태바
신상진 성남시장 "노후도서관 효율적 리모델링으로 시민 만족도 높일 것"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3.03.1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오후 중앙도서관과 중원도서관 방문해 현장 둘러보며 담당 부서에 주문
적정 공사비 책정 등을 포함하는 도서관 리모델링 기본계획 올해 말까지 수립
신상진 성남시장은 15일 오후 중앙도서관과 중원도서관을 방문해 현장 둘러보며 담당 부서에 "리모델링을 통해 이용 시민이 두루 만족할 수 있는 장소로 변모시킬 것"을 주문했다. (사진=성남시)copyright 데일리중앙
신상진 성남시장은 15일 오후 중앙도서관과 중원도서관을 방문해 현장 둘러보며 담당 부서에 "리모델링을 통해 이용 시민이 두루 만족할 수 있는 장소로 변모시킬 것"을 주문했다. (사진=성남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신상진 성남시장은 15일 "노후도서관의 효율적 리모델링으로 시민 만족도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신 시장은 이날 오후 성남시 중앙도서관과 중원도서관을 방문해 현장을 확인하고 이렇게 밝혔다.

이날 방문은 관내 노후 도서관을 대상으로 한 리모델링 사업 계획을 수립하기 전에 현장을 직접 확인함으로써 향후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이뤄졌다.

신 시장은 현장을 둘러보며 담당 부서에 "리모델링을 통해 기존 도서관의 한정된 공간과 기능을 효율적으로 개선해 이용 시민이 두루 만족할 수 있는 장소로 변모시킬 것"을 주문했다.

성남시 중앙도서관은 2001년, 중원도서관과 수정도서관은 2000년에 개관한 뒤 그동안 소규모 환경개선만 간헐적으로 이어져 시설 개보수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시는 리모델링을 통해 도서관 내부 구조와 시설을 현대화하고 자료 중심의 폐쇄적 공간을 이용자 중심의 개방적 소통 공간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또 4차산업 특별도시 성남에 걸맞은 미래 과학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조성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건축 기획용역 및 전문가 자문을 통해 리모델링 범위(전면 또는 수시)와 적정 공사비 책정 등을 포함하는 도서관 리모델링 기본계획을 올해 말까지 수립할 계획이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