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위험성평가 실무교육 시행
상태바
코레일유통, 위험성평가 실무교육 시행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3.03.15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중심 관리담당자 교육으로 무재해, 무사고 달성 노력
코레일유통은 지난 13일 서울 당산동 본사 3층 다목적홀에서 대표이사 및 상임이사, 노동조합위원장, 관리감독자, 안전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 위험성평가의 효율적 시행을 위한 안전보건관리자 위험성평가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코레일유통)copyright 데일리중앙
코레일유통은 지난 13일 서울 당산동 본사 3층 다목적홀에서 대표이사 및 상임이사, 노동조합위원장, 관리감독자, 안전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 위험성평가의 효율적 시행을 위한 안전보건관리자 위험성평가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코레일유통)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유통 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이 지난 13일 서울 당산동 본사 3층 다목적홀에서 정기 위험성평가의 효율적 시행을 위한 안전보건관리자 위험성평가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대상은 대표이사 및 상임이사, 노동조합위원장, 관리감독자, 안전담당자 등이다.

이번 교육은 △정부의 안전정책 방향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 △위험성 평가 기법 및 실무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단국대 부동산건설대학원 건설방재안전공학과 기성호 교수를 초청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중대재해 처벌법 적용사례와 위험성평가 내용, 위험성평가 기법 및 실무, 위험성평가 실습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코레일유통은 교육에 참석한 관리감독자 및 안전담당자를 중심으로 교육내용을 전파하고 위험성평가팀을 조직해 위험성평가 실시 계획 수립 등 노동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작업현장 구축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체계를 운영할 계획이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15일 "코레일유통은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일터 마련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체계를 상시 가동하여 무사고, 무재해 달성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