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상블 파체'의 프롬나드 공연 열려... 3월 25일 예술의전당
상태바
'앙상블 파체'의 프롬나드 공연 열려... 3월 25일 예술의전당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3.1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벨의 '볼레로', 모차르트 '플루트4중주', 무소로그스키 '전람회 그림' 연
바이올린 김덕우·윤여영·김남훈, 비올라 윤진원·서수민, 첼로 강미사·장우리
플룻 한지희, 피아노 문정재, 퍼쿠션 윤재현, 나레이션에 SM엔터 대표 이성수
라벨의 '볼레로', 모차르트 '플루트4중주', 무소로그스키 '전람회 그림'으로 이어지는 '앙상블 파체'의 프롬나드 공연이 3월 25일 저녁 8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열린다. (포스터=㈜제이에스티나)copyright 데일리중앙
라벨의 '볼레로', 모차르트 '플루트4중주', 무소로그스키 '전람회 그림'으로 이어지는 '앙상블 파체'의 프롬나드 공연이 3월 25일 저녁 8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열린다. (포스터=㈜제이에스티나)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라벨의 볼레로, 모차르트 플루트4중주, 무소로그스키 전람회 그림으로 이어지는 '앙상블 파체(Ensemble PACE)'의 프롬나드(promenade) 공연이 열린다. 3월 25일 저녁 8시 서울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모리스 라벨(Maurice Ravel, 1875-1937)의 '볼레로(Boléro)'를 첫 무대에 올린다. 라벨이 태어난 곳은 프랑스 남서부 피레네-아틀란티크 시부르(Ciboure)다. 스페인 북부와 접경지대인 바스크 지방이다. 아버지는 프랑스인, 어머니는 스페인 사람이다. 어릴 적 파리로 이사했지만 이십대 이후에는 해마다 여름이면 피레네산맥과 어우러진 푸른 대서양 연안인 고향을 찾아 작곡의 영감을 얻었다. 볼레로 탄생 배경이다. 

모차르트(Wolfgang Amadeus Mozart, 1756-1791) '플루트 4중주 3번(Flute Quartet No. 3 in C Major, K. 285b)'은 잘츠부르크 궁정을 박차고 나와 1777년 12월에서 1778년 2월 사이 만하임에 머물 때 작곡했다고 알려져 있다. 플루트가 이끌어가는 친숙한 곡이다.  

무소로그스키(Modest Petrovich Mussorgsky, 1839-1881)의 '전람회 그림(Pictures at an Exhibition)'은 친한 친구로, 건축가이며 화가인 빅토르 하르트만 추모 전람회에 전시된 열 점의 그림에 영감을 받아 열 곡을 작곡했다. 친구가 죽은 이듬해 1874년의 일이다. 거기에 간주곡 성격인 프롬나드 5곡은 무소로그스키가 빅토르 하르트만의 열 개의 작품 사이를 걸어다니는, 때로는 아주 이상한 모습 다섯 장면이다. 

최고의 실력을 갖춘 젊은 음악가들의 모임인 앙상블 파체(PACE) 프로필. (사진=㈜제이에스티나)copyright 데일리중앙
최고의 실력을 갖춘 젊은 음악가들의 모임인 앙상블 파체(PACE) 프로필. (사진=㈜제이에스티나)
ⓒ 데일리중앙

'앙상블 파체(PACE)'는 프로 아르떼 챔버 앙상블(Pro Arte Chamber Ensemble)로 최고의 실력을 갖춘 젊은 음악가들의 모임이다. 

클래식 음악을 기반으로 현대음악, 창작음악, 재즈, 크로스오버 등 과감하게 장르를 뛰어넘는다

바이올린 김덕우·윤여영·김남훈, 비올라 윤진원·서수민, 첼로 강미사·장우리, 플룻 한지희, 피아노 문정재, 퍼쿠션 윤재현, 그리고 나레이션에 SM엔터테인먼트 대표 이성수가 함께한다. 

㈜제이에스티나가 후원하며 공연 문의는 조인클래식(☎ 02-525-6162)으로 하면 된다.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