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진흥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와 배후단지 입주기업 대상 설명회
상태바
한국해양진흥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와 배후단지 입주기업 대상 설명회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3.03.2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여수광양항만공사에서... 배후단지 입주기업 투자사례,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 등 소개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여수광양항만공사와 함께 21일 여수광양항만공사 대회의실에서 '2023년 광양항 배후단지 입주기업 지원 설명회'를 열었다. (사진=해양진흥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여수광양항만공사와 함께 21일 여수광양항만공사 대회의실에서 '2023년 광양항 배후단지 입주기업 지원 설명회'를 열었다. (사진=해양진흥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여수광양항만공사와 함께 21일 여수광양항만공사 대회의실에서 '2023년 광양항 배후단지 입주기업 지원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광양항 배후단지 입주사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두 기관의 배후단지 입주기업들을 위한 금융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입주사들의 금융 수요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광양항에는 총 429만4802㎡(약 130만평) 규모의 항만배후단지가 조성돼 있다. 65개 업체가 입주 완료 또는 입주를 진행 중이다. 오는 2024년까지 동·서측배후단지 및 세풍배후단지 내 입주기업을 추가로 모집할 예정이다.

두 기관은 현재 입주기업이 기존 시설을 리모델링하거나 물류센터를 추가 확보할 경우 또는 입주 예정 기업이 물류 시설을 신규 건설할 경우에 금융 조달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날 설명회에서 한국해양진흥공사는 해운항만사업자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거점 항만 터미널과 물류센터 투자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항만 배후단지 입주기업에 대한 향후 금융지원 방향을 설명했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중소기업 생산성 혁신 지원사업, 임직원 교육 및 복리후생 지원사업, 기술보호 지원사업 등 배후단지 입주기업들이 받을 수 있는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입주사 임직원들은 한국해양진흥공사를 통한 조달의 장점과 여수광양항만공사에서 제공하는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두 기관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광양항 내 항만물류 기업과의 상생·협력을 더욱 강화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해양진흥공사 관계자는 "금번 설명회를 통해 광양항 배후단지 내 입주기업의 금융 조달 수요를 청취할 수 있었다"면서 "향후 타 기관과 협업하여 배후단지 입주기업 대상 맞춤 투자지원 방향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