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스토어 강서점, 직원들의 근무태도 '엉망'
상태바
삼성스토어 강서점, 직원들의 근무태도 '엉망'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3.03.25 14:36
  • 수정 2023.03.25 14:53
  • 댓글 7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제공 공간으로 재탄생(?)... 말뿐인 '삼성'
갤럭시 잠금장치 푸는데 매장에 오라가라... 직원들은 '불친절의 끝판왕'
서울 염창동에 있는 삼성스토어 강서지점(옛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서지점), copyright 데일리중앙
서울 염창동에 있는 삼성스토어 강서점(옛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서점),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최근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삼성스토어'로 이름을 바꿔 새 출발한 삼성전자의 일부 오프라인 매장의 직원 근무태도가 엉망이었다.

삼성전자는 지난 8일부터 전국 360개 오프라인 매장 이름을 '삼성스토어'로 일제히 변경해 새 출발했다.

삼성전자는 명칭 변경을 통해 갤럭시·비스포크·스마트싱스·라이프스타일 TV 등으로 더 젊어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삼성스토어를 차별화된 맞춤형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재탄생시킬 것이라 했다.

하지만 기대와 달리 일부 삼성스토어 매장에선 직원들의 근무태도와 고객(소비자)을 대하는 태도가 최악이었다. '불친절의 끝판왕'을 보는 듯했다.

25일 오후 기자는 서울 염창동에 있는 '삼성스토어' 강서점을 방문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갤럭시S22울트라) 잠금장치 해제에 대한 안내를 받기 위해서였다.

매장 방문 직전 스마트폰으로 한 온라인 매장에서 물건을 하나 샀는데 그 뒤 스마트폰에 잠금장치가 걸렸다. 폰을 켤 때마다 지문인식을 하거나 비밀번호를 눌러라고 하는 화면이 떠 매우 불편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구입했던 '삼성스토어' 강서점에 전화를 걸어 그간 사정을 설명하고 잠금장치가 없는 이전 상태로 돌려 달라고 했다.

전화를 받은 삼성스토어 직원은 "휴대폰을 직접 보지 않고 말로만 듣고 어떻게 아느냐"며 매장에 직접 방문할 것을 권했다.

스마트폰을 직접 구입했고 몇 차례 안내를 받은 적 있는 삼성스토어 강서점 1층 매장으로 가 안내 데스크 앞에서 기다렸다. 

오후 1시 매장 마감 직전이라 앞에 기다리는 사람이 없는데도 여직원은 폰 화면을 닦는 등 무심코 하던 일만 할 뿐 "무슨 일로 왔느냐"고 물어보지도 않고 귀찮은 듯 고객을 앞에 둔 채로 다른데로 훌쩍 가버렸다.

5분간 그 자리서 기다리다 직원이 돌아오지 않아 매장 안쪽 데스크로 이동했다. 

거기에도 여직원이 앉아 있었는데 스마트폰 화면을 보여주며 '폰 잠금장치 때문에 불편하다'고 말하며 잠금장치를 풀어 줄 것을 요청했다.

그러자 그 직원은 자기는 모르니 2층으로 올라가 강사한테 점검받을 것을 권했다. 

매장 방문 전 전화했을 때는 1층으로 오라더니 방문하자 2층으로 가보라는 것이다.

삼성스토어 직원들의 태도가 불량하고 불친절한 것도 화가 나지만 더욱 개탄스러운 건 굳이 멀리서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잠금장치를 쉽게 풀 수 있다는 것.

2층 매장에 있는 강사한테 갤럭시 스마트폰 잠금장치 푸는 법을 설명해 달라 했더니 그 해법이 매우 쉽고 간단했다.

스마트폰을 들고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전화로 물어보면 답할 수 있는 매우 손쉬운 내용이었다.

그런데도 삼성스토어 강서점 김아무개 직원은 굳이 매장을 방문하게 하고 갖은 불친절한 태도로 고객을 대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삼성스토어' 강서점에서 구입한 뒤 그곳을 몇 번 방문했지만 직원들이 친절하다는 느낌을 받은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다. 늘 불편했다.

삼성전자는 "23년 만에 새롭게 변화하는 '삼성스토어'가 고객들이 원하는 바를 세심하게 반영해 더욱 젊고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지역 랜드마크로 변모할 것"이라고 한 다짐이 빈말이 되지 않도록 일부 매장 관리에도 관심을 가져야 할 것 같다.

서울 염창동 '삼성스토어' 강서점의 각성과 변화를 기대한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르르 2023-03-25 17:29:04
근데 기자씩이나 되시는분이..
본인휴대폰 잠금설정 해제하나 못해서...
이게 기사 거린가?
이러니 기레기 소리듣지..
오탈자나 확인해라 삼상은 어디회사냐?
답글쓰기

온더락 2023-03-25 17:38:30
전화로 다 해결해주면 전화상담원입니까? 모든 업무를 전화로 다 안내할 의무는 없습니다
전국 모든 삼성매장에 나머지 친절한 직원은 단한명도 없나요?
친절했으면 기사 썼겠습니까?
이 기사 하나로 직원들 쥐잡듯이 잡히면 마음 편하겠나요?
어디 경쟁회사에서 댓가받고 기사쓰십니까?
본인 기분좀 나빴다고 손가락 몇번 놀린거에 불쌍한 감정노동자들 회사에서 압박 심하게받고
스트레스 말도 못하겠네요 ㅉㅉ

ㅋㅋㅋ 2023-03-25 17:37:53
네이버검색하라 ㅋㅋㅋ
근데대부분 매장으로오라고하지 1층이렇게는말하지않는데
자기가무슨대통령 대접이라도 받고 싶은건가?
이거 갑질아니냐.?
기레기가 자기맘에안든다고
기사화하고?
난 상관없지만ㅋㅋㅋ

매장직원들도 잘좀하지
어지간하면 기레기가 기사까지 썼을까도
싶네

데일리중앙.. 2023-03-25 17:50:03
휴대폰 비밀번호 찾는데 전화한통으로 찾아지는게 말이되나요... 개인정보가 얼마나 많은데 당연히 가서 본인확인 하고 풀어야지..생각을 좀 하시고 기사를 .. 에휴

숏단지 2023-03-25 17:53:15
전화로 알려줬으면 알아들었을까 싶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