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의원, 국민의힘 새 원내대표에 선출
상태바
윤재옥 의원, 국민의힘 새 원내대표에 선출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3.04.0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당내 경선에서 4선의 김학용 의원 누르고 집권여당 원내사령탑에 올라
"거대 야당의 폭주 막아내고 의회정치 복원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겠다"
내년 총선에서 승리해 정권교체 완성... "새로운 대한민국 길 열겠다" 포부
TK 3선의 윤재옥 국회의원이 국민의힘의 새 원내대표에 선출됐다. 국민의힘은 7일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윤재옥 의원을 새 원내사령탑으로 뽑았다.copyright 데일리중앙
TK 3선의 윤재옥 국회의원이 국민의힘의 새 원내대표에 선출됐다. 국민의힘은 7일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윤재옥 의원을 새 원내사령탑으로 뽑았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국민의힘 새 원내대표에 TK 3선의 윤재옥 의원(대구 달서을)이 선출됐다.

윤 의원은 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당 의원총회에서 재적의원 109명 중 65명의 지지를 얻어 44명의 지지를 받은 김학용 의원을 누르고 집권여당 원내사령탑에 올랐다.

윤 신임 원내대표는 당선 인사에서 "거대 야당의 폭주를 민심의 힘으로 막아내고 의회정치를 복원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겠다"고 밝혔다.

또 "내년 총선에서 의원님 여러분과 함께 승리하여 정권 교체를 완성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가는 길을 활짝 열겠다"고 집권여당 원내대표로서의 각오를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오늘까지 제가 가지고 있던 우리 의원님 리스트에 동그라미, 세모, 엑스 표시한 리스트를 다 찢어버리겠다"며 의원들과의 당내 소통을 강조했다.

각당 원내대표 경선 후보들은 통상 소속 의원 명단에서 자신을 지지하는 의원을 '○', 지지 여부가 불분명한 의원을 '△', 다른 후보를 지지하는 의원을 'Ⅹ'로 각각 표시해 표심을 파악하곤 한다.

윤 원내대표는 끝으로 "지난 대선 때처럼 모두 마음을 하나로 모은다면 우리는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다. 국민의 신뢰와 지지를 회복해 윤석열 정부의 성공 이뤄낼 수 있다고 믿는다. 내년 총선 승리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우리 함께 그 승리의 길로 힘차게 나아가자"고 말했다.

경찰대 1기 '수석 입학·수석 졸업' 이력으로 잘 알려진 윤재옥 신임 원내대표는 경북경찰청장, 경찰청 정보국장 등 경찰의 요직을 두루 거쳤다. 2010년 경기경찰청장을 끝으로 경찰을 떠난 뒤 2012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에 입당해 그해 제19대 총선 대구 달서구을에서 당선돼 국회에 입성했다.

당내 친윤(친윤석열)계로 분류된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