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전 대통령 "5년 간 이룬 성취 무너지고 과거로 돌아가 허망"
상태바
문재인 전 대통령 "5년 간 이룬 성취 무너지고 과거로 돌아가 허망"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3.04.19 07: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이 윤석열 정부를 겨냥 "5년간 이룬 성취가 순식간에 무너지고 과거로 되돌아갔다"고 비판했다.

18일 정치권에 따르면 이창재 감독은 지난 14일 유튜브 '김어준의 다스뵈이다'에 출연해 문 전 대통령을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 영화 '문재인입니다' 일부를 공개했다.

문 전 대통령은 이 영상에서 "5년간 이룬 어떤 성취, 제가 이룬 성취라기보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함께 이룬, 대한민국이 성취를 한 것인데, 그것이 순식간에 무너지고 과거로 되돌아가는 모습들을 보면서 한편으로 허망한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잊히고 싶다'는 퇴임 당시 소감을 두고는 "일단 제가 자연인으로서는 잊힐 수가 없는 것이지만, 현실정치 영역에서는 잊히고 싶다는 뜻을 그렇게 밝혔던 것"이라며 "우선은 끊임없이 저를 현실 정치로 소환하고 있으니 그 꿈도 허망한 일이 됐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끊임없이 저를 현실 정치 속에 소환을 하게 되면 결국은 그것이 그들에게 부메랑으로 돌아가게 될 것"이라고도 했다.

내달 개봉하는 '문재인입니다'는 문 전 대통령이 임기를 마친 후의 삶, 평산 마을에 사는 인간 문재인에 초점을 맞춘 작품이다. 개봉에 앞서 오는 29일과 30일 이틀간 전주국제영화제에서 특별 상영된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현미화 2023-04-19 08:13:48
참으로 탄식이 나간다 대한민국을 수렁에 빠쳐놓고 이런 말씀을 하시다니요 원전으로 수많은 전기세 나오게 하신 분 대한민국 경제를 죽이는데 일조한 분임을 알고 있는데 그런 대한민국 망하기를 기다린 분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