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호 밀양시장,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 동참
상태바
박일호 밀양시장,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 동참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3.04.2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의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
박일호 밀양시장이 우호협력도시인 전남 완도군 신우철 군수의 지목을 받아 20일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밀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박일호 밀양시장이 우호협력도시인 전남 완도군 신우철 군수의 지목을 받아 20일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밀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박일호 밀양시장이 20일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박일호 시장은 우호협력도시인 전남 완도군 신우철 군수의 지목을 받아 이날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다음 주자로 또 다른 우호협력도시인 부산 해운대구 김성수 구청장을 지목했다.

이번 챌린지는 한병도 민주당 국회의원을 시작으로 다수의 국회의원과 지자체장 등이 동참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과 기부문화 확산, 자매결연 도시 간 상생 발전 등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박 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인증 챌린지가 활발히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이다"라며 "앞으로도 자매결연·우호협력도시와 교류를 활발하게 추진해 밀양시의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소정의 답례품과 세액공제 혜택을 주고 기부금은 주민복리 증진 등에 사용하는 제도다.

밀양시는 얼음골사과, 맛나향고추, 아라리쌀 등 지역 농특산물을 답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 17일 아리랑오토캠핑장 이용권, 표충사 템플스테이 할인권, 고가체험 숙박할인권과 같은 관광상품을 포함해 29종을 추가 선정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