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영 의원, 민주당 원내대변인에 임명
상태바
이소영 의원, 민주당 원내대변인에 임명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3.05.02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께 신뢰받는 민주당, 민생정치 회복 위해 앞장설 것"
이소영 국회의원이 민주당 원내대변인에 임명됐다. 이 의원은 2일 "국민께 신뢰받는 민주당, 민생정치 회복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이소영 국회의원이 민주당 원내대변인에 임명됐다. 이 의원은 2일 "국민께 신뢰받는 민주당, 민생정치 회복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이소영 민주당 국회의원(의왕시·과천시 )이 당 원내대변인에 임명됐다.

박광온 민주당 원내대표는 지난 1일 원내대표단 주요 인선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이소영 의원을 원내대변인으로 임명하며 "민주당을 대표하는 청년 여성 정치인이고 민주당이 주력할 미래 아젠다인 기후·환경·에너지 전문가 "라고 소개했다.

초선인 이소영 의원은 민주당의 유일한 30대 여성 국회의원으로 민주당 영입인재 8호 출신의 기후·환경·에너지 분야 전문가다. '탄소중립기본법'을 대표발의해 제정에 크게 이바지했다. 

현재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서 지난 2021년 10개월 여간 당 대변인직을 수행했으며 이재명 당시 대선후보의 대변인으로도 활동한 바 있다.

이소영 의원은 2일 "다시 한번 최전선에서 일하게 됐다"며 "총선을 앞둔 1년, 무능한 정부여당의 실정을 국민께 성실히 알리고 신뢰받는 민주당을 만드는 데에 보탬이 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이 의원은 "당의 화합과 총선 승리를 위해 어떤 일이라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