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 어디로 갈까 고민이라면 '고양국제꽃박람회' 추천
상태바
가정의 달 5월, 어디로 갈까 고민이라면 '고양국제꽃박람회' 추천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3.05.03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는 모든 곳이 포토존… 22개 테마 정원에서 봄꽃 추억 만들기
아이도 부모도 만족하는 축제형 박람회… 체험 시설·프로그램 한가득
공연 보고, 물멍 하고… 꽃으로 마음 전하는 플라워 마켓도 '인기'
가정의 달 5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앞두고 어디로 갈까 고민이라면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가 펼쳐지고 있는 일산호수공원을 추천한다. 보이는 모든 곳이 포토존이다. (사진=고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가정의 달 5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앞두고 어디로 갈까 고민이라면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가 펼쳐지고 있는 일산호수공원을 추천한다. 보이는 모든 곳이 포토존이다. (사진=고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가정의 달 5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앞두고 어디로 갈지 고민이라면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가 펼쳐지고 있는 일산호수공원을 추천한다. 

22개 테마 정원과 함께 볼거리, 즐길 거리가 넘치는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는 남녀노소 방문객 누구나 꽃으로 행복을 채워가고 있다. 보이는 모든 곳이 포토존이다.

아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꾸민 '어린이 정원'은 알록달록한 곤충과 꽃 설치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꽃 모양 그네는 포토존으로 인기가 많고 한쪽에 설치된 곤충왕국 부스가 어린이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시각적 반사 효과를 주는 주제정원 '모멘텀 가든'에는 화훼 장식으로 꾸민 회전목마가 있다. 회전목마는 호수변을 따라 운행하는 미니 열차, 호수 위를 즐기는 수상 꽃 자전거와 함께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모멘텀 가든과 웰컴 가든에는 각각 NFT 포토존이 설치돼 있다. 브라운관 TV에서 사진 촬영을 하면 QR코드가 인쇄된 영수증을 받고 QR코드를 통해 사진을 내려받으면 한정판 포토 카드로 제작된다. NFT 포토카드는 추후에 꽃박람회 화보집에 실릴 예정이다.

이색적인 포토존으로 고양특례시 홍보관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홍보관에서는 크로마키를 활용해 다양한 배경을 합성, 촬영한 사진을 인화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그밖에 '3D 아트' '소망나무' 등도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미래(지속가능한) 정원에서는 매일 다른 주제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4일에는 '토끼 퍼즐 만들기'로 나만의 토끼를 제작하고 공존의 의미를 생각해 본다. 5일에는 '정원 크루들의 자연 오브제'를 열어 나무 등 자연재료를 활용해 정원을 지켜주는 친구들을 만들어 본다. 6일에 준비된 'Bird Toy 만들기'에서는 나무, 열매, 껍질 등으로 새 모형 장난감을 만들고 텃새들의 이야기로 지구 온난화에 대한 경각심을 높인다.

한편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제5회 대한민국 어린이 꽃장식대회'가 화훼교류관에서 열린다. 미래 꿈나무를 위해 마련된 자리에는 미리 신청한 50명의 어린이가 참가할 예정으로 입장객은 오전 10시부터 대회를 관람할 수 있다.

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 내내 다양한 공연이 수변무대를 채운다. 5일에는 장재호 마술쇼, 고양시립태권도시범단, 리얼매직 버블쇼, 보이그룹 위어스, 디즈니 OST 콘서트 등이 펼쳐진다. 6일에는 고양누리 청소년 오케스트라를 시작으로 김중석 그림책 작가의 라이브 드로잉쇼, 요들누나 동혜, 이한진밴드 콘서트 등이 마련돼 있다.

7일에는 군악대, 깜짝 버스킹, 첼로가 노래하는 진스, 팝페라 콘서트 등이 기대를 모은다. 8일 폐막일에는 어버이날 한마당 '효 콘서트'와 거문고 연주자 김준영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꽃박람회 개막과 함께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도 운영을 시작했다. 빛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공연은 오는 8일까지 평일에는 오후 8시 1회, 주말과 휴일에는 오후 8시·8시 30분 2회 이뤄진다.

잠시 쉬면서 물멍을 즐기고 싶다면 호수변에 '레이크 피크닉' 공간이 마련돼 있다. 300여 명이 동시에 휴식이 가능하도록 조성됐고 자리에 앉으면 잔잔한 호수의 풍경이 또 다른 힐링을 선사한다.

한편 한울광장에서 열리고 있는 '플라워 마켓'에서는 꽃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 고양시 30여 개 화훼농가가 참여해 직접 재배한 선인장, 분화, 분재, 관엽, 난, 절화 등 다양한 화훼류를 판매한다. 플라워 마켓에서는 고품질 화훼를 시중가 대비 싸값에 살 수 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국내 최대 규모 고양국제꽃박람회에 많은 분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며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꽃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