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영 의원,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고촌고 통학로 안전점검
상태바
김주영 의원,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고촌고 통학로 안전점검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3.05.0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들, 보행로 확보·통학차량 하차 구역 설치·안전펜스 일부 제거 등 건의
김 의원 "학생·학부모·교사, 안심할 수 있는 통학로 조성 위해 최선 다할 것"
민주당 김주영 국회의원은 3일 오후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김포 고촌고등학교 통학로 개선을 위한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날 현장 점검에는 학교 쪽과 학부모, 김포시의원 등이 참여했다. (사진=김주영 의원실)copyright 데일리중앙
민주당 김주영 국회의원은 3일 오후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김포 고촌고등학교 통학로 개선을 위한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날 현장 점검에는 학교 쪽과 학부모, 김포시의원 등이 참여했다. (사진=김주영 의원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민주당 김주영 국회의원은 3일 오후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김포시 고촌읍에 위치한 고촌고등학교 통학로 개선을 위한 현장 점검에 나섰다.

고촌고는 버스정류장에서 학교까지의 도보 통학로가 부족한 데다 차량 통행로 협소 등의 문제로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상황이다. 특히나 자가용 임시 주정차 차량과 학생 보행자 간 혼재 등의 문제로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 통학로 개선에 대한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김주영 의원을 비롯해 고촌고 학교 쪽과 학부모, 김포시의원 등이 참여했다. 공단 쪽에서는 간담회와 하교시간 현장 점검을 통해 안전시설이 미흡한 현장을 확인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안전이 최우선이기에 제대로 된 교통안전 시설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보행로 확보(보도 또는 안전차단봉 설치) 및 통학 차량 하차 구역 설치, 안전 펜스 일부 제거 등을 건의했다.

김주영 의원은 "학부모님들과 학교 측에서 건의해 주신 통학로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오늘 전문가분들을 모시고 현장을 돌아보게 됐다"며 "안전문제는 생명과 직결된 만큼 그 무엇보다 우선돼야 한다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해 대안을 찾아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한국교통안전공단의 이날 통학로 점검 결과가 나오면 학부모 등 관계자들과 함께 그 내용을 공유할 계획이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