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곡동 재개발을 위한 서울시 및 당정관 주민간담회 열려
상태바
화곡동 재개발을 위한 서울시 및 당정관 주민간담회 열려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3.05.0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 시의원, 서울시 정무수석·국민의힘 강서병 당협위원장·서울시 및 강서구 주무부처 망라한 간담회 주최
경 시의원 "강서구의 변화를 위한 서울시의 예산과 정책에 서울시와 국민의힘의 각별한 노력을 확인하고 약속"
지난 2일 서울시의회 의원회관에서 화곡동 일대의 재개발을 위한 서울시 및 당정관 주민 간담회가 열렸다. (사진=경기문 서울시의원실)copyright 데일리중앙
지난 2일 서울시의회 의원회관에서 화곡동 일대의 재개발을 위한 서울시 및 당정관 주민 간담회가 열렸다. (사진=경기문 서울시의원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속도감 있는 서울 강서구 재개발을 위해 지역사회와 국민의힘, 서울시의 소통과 협력이 강화된다.

4일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경기문 의원(강서6)에 따르면 지난 2일 서울시의회 의원회관에서 화곡동 일대의 재개발을 위한 서울시 및 당정관 주민 간담회가 열렸다. 

간담회에는 화곡본동을 포함해 화곡동 일대 재개발추진위 위원장들과 국회대로 추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주민, 강명 서울시 정무수석, 서울시와 강서구의 재개발 주무부처 담당 공무원 그리고 김진선 국민의힘 강서병 당협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은 현재 추진 중인 화곡동 일대의 재개발·모아타운·도시공공주택복합사업·국회대로 사업 등의 진행 상황에 대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공유하는 것이었다. 참석자들은 또 서울시 및 강서구, 국민의힘 간의 사업 진행에 대한 협력을 확인하고 성공적인 재개발 사업을 위한 신뢰를 쌓았다. 

이 자리에서 강명 서울시 정무수석은 화곡동의 재개발의 선정과 집행에 있어 서울시 차원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중욱 서울시 공공주택과장 및 김지호 모아주택계획팀장 역시 주민들에게 소관 재개발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을 설명하면서 속도감 있는 사업 진행을 위한 지원울 약속했다.

김진선 국민의힘 강서병 당협위원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화곡동 일대의 개발사업을 위한 주민의 의지를 강조하는 동시에 행정 현장에서도 적극적인 자세를 당부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서울시와 유관기관의 준비와 협조에 기대를 나타내면서도 공공재개발이 애당초 사업성이 낮은 곳이니만큼 지역 배려 제고와 시의 꾸준한 관심을 주문했다.

당정관민을 망라한 이번 간담회에서 경기문 의원은 "민심은 천심이라는 말이 있듯이 서울시장은 시민의 입장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반영할 책무가 있다"며 "강서구가 서울의 변방이 아니라 중심이 될 수 있도록 그리고 주민의 뜻과 의지를 시정에 전달하고 변화를 가져오도록 서울시의회는 물론 강서구 국민의힘 역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