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대 의원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무산은 위대한 광명시민의 승리"
상태바
양기대 의원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무산은 위대한 광명시민의 승리"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3.05.09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타당성 재조사, 기재부 재정사업평가위 심의 미통과
양기대 의원은 9일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사업이 사실상 무산된 것에 대해 "위대한 광명시민의 승리"라고 평가했다. 양기대 의원(왼쪽에서 세 번째)과 박승원 광명시장(왼쪽에서 두 번째) 등은 지난 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사업의 부당성을 역설하며 사업 철회를 촉구했다. (사진=광명시)copyright 데일리중앙
양기대 의원은 9일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사업이 사실상 무산된 것에 대해 "위대한 광명시민의 승리"라고 평가했다. 양기대 의원(왼쪽에서 세 번째)과 박승원 광명시장(왼쪽에서 두 번째) 등은 지난 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사업의 부당성을 역설하며 사업 철회를 촉구했다. (사진=광명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양기대 민주당 국회의원(광명을)은 9일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사업이 기획재정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 심의에서 미통과된 것에 대해 "위대한 광명시민의 승리"라고 밝혔다.

기재부는 이날 오전 10시 올해 제2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위원장 최상대 2차관)를 열어 지난 2020년부터 타당성 재조사에 들어간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사업에 대한 심의를 했다.

위원회는 이날 심의·의결된 일부 사업들을 발표했으나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사업은 심의를 통과하지 못해 이번 발표에서 빠졌다.  

위원회 관계자는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이 통과되지 않은 이유 등에 대한 설명은 해당 부처에 통보할 것"이라며 "이번에 심의를 통과하지 못한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은 무산된 것"이라고 말했다 .

양기대 의원은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타당성 재조사 심의 미통과는 당연한 결과"라며 "이번 심의 결과는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백지화를 위해 똘똘 뭉쳐 한 목소리를 내온 광명시민의 위대한 승리"라고 말했다.

양 의원은 이어 "위대한 광명시민과 박승원 시장을 비롯한 광명시 공직자, 시도의원,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반대 공동대책위원회 이승호 위원장, 박철희 집행위원장 등 애써온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그동안 양 의원은 국회 기재위 위원으로서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타당성 재조사와 심의를 총괄하는 기재부 추경호 장관과 최상대 2차관 등을 만나 광명시민의 반대 의견을 강하게 전달했다. 간담회, 세미나, 기자회견, 촛불집회 등을 개최하거나 참여하며 사업 백지화를 위한 혼신의 힘을 다해 왔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