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간호사회, 대전협에 거짓 프레임으로 간호법 거부권 주장 철회 촉구
상태바
병원간호사회, 대전협에 거짓 프레임으로 간호법 거부권 주장 철회 촉구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3.05.1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리수술과 대리처방의 원인은 절대적인 의사 수 부족 때문"
간호법을 향한 허위사실 유포가 계속되면 '중대 결단' 경고
간호법 제정안이 지난 4월 27일 오후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를 둘러싸고 직역간 갈등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 대통령이 거부권을 만지작거리는 등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간호법 제정안이 지난 4월 27일 오후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를 둘러싸고 직역간 갈등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 대통령이 거부권을 만지작거리는 등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병원간호사회가 10일 대한전공의협의회에 '간호법'에 대한 대통령 거부권 주장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병원간호사회는 이날 성명을 내어 "대한전공의협의회가 대리수술, 대리처방과 아무 관계도 없는 간호법에 거짓 프레임을 씌우고 대통령 거부권을 주장하고 있다"며 이렇게 밝혔다.

병원간호사회는 "대리수술과 대리처방의 원인은 간호법이 아니라 절대적인 의사 수 부족에 있다"며 "간호법을 향한 허위사실 유포가 계속되면 우리 PA 간호사도 중대 결단을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PA(Physician Assistant) 간호사는 병원에서 의사 업무를 대신 해온 진료지원간호사를 말한다.

병원간호사회는 대한전공의협의회를 향해 "지난 2020년 국민의 생명과 안정을 담보로 진료 거부하더니 이번에는 대통령 거부권을 놓고 국민을 겁박하느냐"며 간호법 관련 거짓 주장을 즉각 철회하고 적반하장 행태를 멈출 것을 요구했다.

간호법 제정안은 지난 4월 27일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여당이 불참한 가운데 민주당 주도로 통과됐다. 재석 181명 가운데 찬성 179명, 기권 2명이었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