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탄천 습지생태원 유채꽃밭 노란 물결 '장관'
상태바
성남 탄천 습지생태원 유채꽃밭 노란 물결 '장관'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3.05.1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4일 전후 일주일간 절정... 2개 지점에 포토존 설치
성남 탄천 습지생태원 유채꽃밭이 노란 물결로 장관을 이루고 있다. 따뜻한 봄볕과 꽃향기에 유채꽃밭을 찾은 벌의 모습도 눈에 띈다. 성남시는 유채꽃밭 2개 지점에 시민들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했다. (사진=성남시)copyright 데일리중앙
성남 탄천 습지생태원 유채꽃밭이 노란 물결로 장관을 이루고 있다. 따뜻한 봄볕과 꽃향기에 유채꽃밭을 찾은 벌의 모습도 눈에 띈다. 성남시는 유채꽃밭 2개 지점에 시민들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했다. (사진=성남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성남시 탄천 태평 습지생태원(수정구 태평동)에 있는 4200㎡ 규모 유채꽃밭이 노란 물결을 이뤄 장관이다.

시는 지난 3월 중순 뿌린 73㎏ 분량의 유채 씨앗이 싹을 틔우고 자라 하나둘 꽃을 피우면서 도심 속 자연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시민들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2개 지점에 포토존을 만들어 놨다.

탄천 유채꽃은 오는 5월 14일을 전후로 모두 만개해 일주일간 절정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유채꽃밭이 있는 태평 습지생태원(2만7600㎡)은 18개의 생태연못이 조성돼 송사리, 버들붕어, 창포, 애기부들, 줄, 어리연꽃, 붓꽃 등 여러 동식물도 관찰할 수 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