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상태바
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데일리중앙
  • 승인 2023.05.1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주 간의 재미있는 띠별 운세(5.15 ~ 21)
한 주 간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 copyright 데일리중앙
한 주 간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
ⓒ 데일리중앙

5월 15일

쥐띠 운세
36年生 주변에서 당신을 돕는 사람들에게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면 운이 상승하게 돼요.
48年生 현실적인 대안을 가지고 투자나 재테크에 임해야 손실을 막을 수 있는 날입니다.
60年生 하던 일에 좋은 결과와 기쁨이 따르고 주변의 부러움을 받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72年生 가족들을 위해 희생한 자신의 땀과 노력이 풍성한 결실로 이루어질 수 있어요.
84年生 오늘은 스트레스 조절이 가장 우선이며 생활 규칙 또한 돌아봐야 하는 날입니다.
96年生 주변 사람의 말에 이리저리 흔들리지 말고 내 주관을 확실히 가지는 게 좋습니다.
08年生 과거의 일에 얽매이기보다 앞으로의 진행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오랫동안 묵혀온 물건이 있다면 오늘은 과감히 버리고 정리하는 것이 유리해요.
49年生 오늘 어떤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순간이 다가올 수 있는 하루가 되겠어요.
61年生 오늘 하루는 생각지 못한 조력자의 도움으로 행복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날입니다.
73年生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확인하여 준비를 해 놓는 게 좋아요.
85年生 사업과 관련하여 계획해 놓은 것이 있다면 훨씬 수월하게 시작할 수 있겠습니다.
97年生 오늘은 눈앞의 해야 할 일을 미루지 말고 바로바로 해결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09年生 많은 사람이 모인 곳에선 나서지 말고 얌전히 자리를 지키는 것이 유리합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본인의 의견과 반대되는 일에 동조되지 않도록 신념을 지키는 것이 좋답니다.
50年生 가까이 지내는 사람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면 애정운이 상승한답니다.
62年生 좋아하는 것들을 하면서 후회 없는 날을 보내기에 신경을 써보는 것이 좋습니다.
74年生 나쁜 기운이 물러가고 복이 깃드니 어렵고 힘들게 했던 일들이 호전될 수 있어요.
86年生 곁에 좋은 사람을 두길 원한다면 자신도 좋은 사람이 되려는 마음을 가져야 해요.
98年生 급하게 나아가는 것보다 조금 느리더라도 상대에게 믿음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참지 말고 자신의 생각을 소신껏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51年生 승산이 없는 일은 빨리 포기하는 것이 좀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63年生 정신없는 하루 속 의지할 수 있는 든든한 조력자를 만나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75年生 친한 사이라도 너무 믿지 말고 스스로 일을 처리하려는 자세를 보이도록 해요.
87年生 너무 내 입장만 내세우지 말고 상대방의 입장도 고려해 주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99年生 도전이 있어야 발전할 수 있으니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일을 시작해 보세요.

용띠 운세
40年生 친한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계속 유지하려면 자존심을 부리지 않는 것이 좋아요.
52年生 집 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 수 있고 재물운도 상승하니 기쁨이 넘치겠네요.
64年生 다양한 일을 하는 것보다 한 가지 일에 전념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76年生 오늘 운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적은 노력으로도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88年生 회사 동료를 통해서 생각지도 못한 좋은 만남이 일어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00年生 이성운이 좋지 않으니 누군가를 만나려는 계획은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유리해요.

뱀띠 운세
41年生 주변 사람들과 생각이 대립 되어 다툼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한발 양보해 보세요.
53年生 좀처럼 해결되지 않던 일이 깨끗하게 해결되니 몸과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겠네요.
65年生 마음이 내키지 않는 일이 있어도 티 내지 말고 넓은 배포를 보여주는 것이 좋아요.
77年生 진행하는 일마다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으니 즐거움이 넘치는 하루가 되겠네요.
89年生 예상치 못한 문제가 생겨도 차분한 마음을 가지고 쉬운 것부터 차례로 풀어나가요.
01年生 실수했던 일들이 생각나도 주눅 들지 말고 자신감을 가지고 나아가는 게 좋아요.

말띠 운세
42年生 자신의 문제점을 찾아 수정하고 보완할 점이 무엇인지 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54年生 눈앞에 닥친 일에 당황하지 않고 차분하게 처리하는 연륜을 보이는 것이 좋아요.
66年生 오늘은 내 마음이 시키는 대로 하고 싶은 일을 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어요.
78年生 남몰래 흘린 땀과 노력의 결과가 나타나니 동료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90年生 연인과 다툼이 생길 수 있지만 절대 회피하려는 자세를 보이지는 마세요.
02年生 오월의 봄바람에 마음이 설레는 날이니 집에만 있지 말고 밖으로 나가보도록 해요.

양띠 운세
43年生 좋은 기운을 상승시키고 현실적인 대안을 찾기 위해서는 스스로 노력해야 합니다.
55年生 사소한 인연이라도 쉽게 생각하지 말고 성심성의를 다해 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67年生 추진하는 일에 가속도와 힘이 붙으면 생각지 못한 행운이 상승할 수 있답니다.
79年生 기분 언짢은 일이 있어도 상대에게 화풀이하거나 짜증을 내지 않는 것이 좋아요.
91年生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고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해 보는 것이 중요한 날입니다.
03年生 오늘은 이성에게 과하게 표현하는 것보다는 약간 자제하는 것이 좋은 하루입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조용하고 한가하다고 너무 늘어져 있지 말고 가볍게 운동을 해 보는 게 유리해요.
56年生 오늘은 다른 사람들의 다툼에 끼어들어 엮이는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68年生 평상시 씀씀이를 유지하면서 쓸데없는 지출은 하지 않도록 명심하는 것이 좋아요.
80年生 오늘은 태양이 떠 있는 순간,매분 매초에 운이 굉장히 좋은 하루입니다.
92年生 직장을 구하고 있다면 주위 사람들에게 소개해 달라고 부탁해 두는 게 유리해요.
04年生 오늘은 자신이 생각한 대로 모든 것들이 술술 풀려나갈 수 있는 하루가 되겠어요.

닭띠 운세
45年生 오늘은 다른 일에는 신경을 쓰지 말고 꼭 해야 하는 일만 하는 것이 도움 됩니다.
57年生 요행을 바라기보다는 모든 일이나 문제를 원칙대로 처리하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69年生 문제가 생긴다면 쉽고 단순하게 생각하는 것이 해결의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81年生 대인 관계가 좋은 날로 대화가 잘 통하는 속이 꽉 찬 지인을 만날 수 있겠어요.
93年生 오늘은 이성 앞에 너무 주눅 들어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지 않는 것이 현명해요.
05年生 오늘은 정신없는 일이 반복해서 일어날 수 있으니 중간중간 휴식은 필수입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서로 원하는 목적이 같다면 적당한 양보와 타협을 하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58年生 오늘 새롭게 만나는 사람들이 뜻하지 않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하루입니다.
70年生 게으름을 멀리하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으니 부지런히 움직여야 합니다.
82年生 의욕만으로는 이루기 힘든 일이 있더라도 쿨하게 인정하면 오히려 운이 상승해요.
94年生 이사나 이직을 생각하고 있다면 천천히 결정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06年生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면 너무 큰 목표보다는 작은 목표를 세우는 것이 좋답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오늘 하루는 사람들을 대할 때 예의와 겸손의 자세를 갖추고 대하도록 해보세요.
59年生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생겨나지만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는 것이 좋아요.
71年生 하던 일 이외에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면 과감한 결단과 용기가 필요한 날입니다.
83年生 중요한 일을 깜박하고 놓쳐서 고생할 수 있으니 일정을 잘 점검해야 합니다.
95年生 여러 사람과 만남을 갖고 색다른 경험을 하면서 정보를 교환하는 것이 유리해요.
07年生 재능을 살려 꾸준히 노력하면 그 방면에서 성공의 흐름이 보이는 날입니다.

16일

쥐띠 운세
36年生 지나온 날의 후회나 아쉬움은 뒤로 하고 현재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해야 합니다.
48年生 불리한 상황에 놓이더라도 유리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내야 합니다.
60年生 안 되는 일에 미련을 갖기보다는 마음을 비우고 조용히 때를 기다리는 게 좋아요.
72年生 오늘은 어떤 자리에서든지 말을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84年生 상대방에게 만만하게 보이지 않도록 항상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이도록 해요.
96年生 현재 자신이 정말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생각하며 일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08年生 언행이나 행동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이 불편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주변 사람이 꾀를 부리고 있다면 따끔하게 한 마디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49年生 힘든 일이 있으면 주변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는 것이 나에게 유리합니다.
61年生 뜻밖의 변수가 생길 수 있으니 꼼꼼한 성격의 동료와 함께 하는 것이 좋아요.
73年生 호의를 베풀다가 남의 일을 떠맡게 될 수 있으니 나서는 것을 삼가는 게 유리해요.
85年生 항상 하던 일이라도 방심하지 말고 세심하고 꼼꼼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97年生 일자리나 아르바이트를 구하고 있다면 주위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09年生 조력자가 나타나 일을 도와주니 일사천리로 하던 일을 마무리 지을 수 있어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변함없이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일탈을 시도해봐도 좋은 하루입니다.
50年生 돈과 관련하여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면 나의 판단을 최우선으로 해보세요.
62年生 진행 중인 일이 잘 안 풀리는 것처럼 느끼지만 조금씩 풀려가고 있는 날입니다.
74年生 현재까지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전력 질주를 준비해 보세요.
86年生 평소처럼 처리해 왔던 일들이 예상을 벗어나도 당황하지 말고 정석대로 처리해요.
98年生 오늘은 솔로라면 조금 튀는 옷차림이나 행동을 해 보는 것도 좋은 날입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육체적인 건강에는 큰 문제는 없지만 감정 기복 조절을 잘 해야 하는 하루입니다.
51年生 혼자서 세상을 살아갈 수 없듯이 주변 사람들과 서로 돕고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63年生 하고 있는 일에서 결과를 보겠다는 각오로 힘차게 밀고 나가야 운이 열린답니다.
75年生 끈기 부족으로 결정적인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시작한 일은 꼭 마무리를 해보세요.
87年生 의견이 다른 상대에게 본인의 의견을 너무 강요하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99年生 질투하는 사람이 나타나도 성장하는데 원동력이 되어주는 경쟁자로 여기도록 해요.

용띠 운세
40年生 자칫하면 손에 들고 있는 것조차 잃을 수 있으니 과한 욕심을 부리지 마세요.
52年生 새롭게 시작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약간 미비한 점이 있더라도 먼저 진행해 보세요.
64年生 머릿속에 있는 생각을 사람들의 의견과 취합해서 좋은 방향으로 발전시켜 보세요.
76年生 오늘은 가족에 관한 일이라면 객관적이고 공정한 태도를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88年生 힘든 일이라도 중도에 포기하지 말고 헤쳐 나가려는 의지와 열정을 보여주세요.
00年生 오늘 할 일을 다 마쳤다고 방심하지 말고 끝까지 긴장하여 마무리하도록 하세요.

뱀띠 운세
41年生 육체적으로 무리가 올 수 있는 나이니 일을 너무 과하게 하지 않도록 하세요.
53年生 오늘은 서쪽 방향으로 이동하면 전반적으로 상승하는 기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65年生 바쁘더라도 자신이 맡은 일은 스스로 책임지고 마무리를 지는 것이 좋습니다.
77年生 대인 관계의 폭을 넓히기 위해 모임에 나가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것이 좋아요.
89年生 뭐든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어야 일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01年生 힘든 일이라도 남에게 기대거나 의지하려 하지 말고 스스로 해결해 보도록 하세요.

말띠 운세
42年生 현 상황에 적응하는 데 도움을 줄 멘토를 만나 많은 조언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
54年生 한번 시작한 일을 이랬다저랬다 하지 말고 초지일관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세요.
66年生 재물 흐름이 다소 약하니 지금 상황을 유지하는 것에 신경을 집중하는 게 좋아요.
78年生 해결되지 않던 일을 아무 일 아닌 듯이 해결하는 자신감이 돋보이는 날입니다.
90年生 뜻을 크게 세우고 성실하게 매진한다면 성공의 가능성이 훨씬 열릴 수 있어요.
02年生 평소 자기관리에 무관심했다면 오늘부터 시작해보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나에 대한 선입견이나 편견을 가졌던 사람들이 호의적인 모습을 보일 수 있어요.
55年生 다른 사람에게 일이나 책임을 떠맡기지 말고 책임감 있게 일에 전념해야 합니다.
67年生 작고 사소한 일이라도 끝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써서 마무리를 하는 것이 좋아요.
79年生 나이 많은 사람의 조언을 잘 새긴다면 자신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91年生 연인과의 다툼을 예방하고 싶다면 서로에게 지나친 간섭을 하지 않는 게 좋아요.
03年生 자신이 원하는 단계에 오른 듯하니 마음이 부풀어 행복함을 느끼는 하루입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유혹하는 말에 흔들리지 말고 소신대로 밀고 나가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56年生 대인관계운이 하락 중이니 구매해야 하는 물품이 있다면 온라인을 통해 구매해요.
68年生 돈을 투자했는데도 결과가 기대에 못 미친다면 빠르게 다음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80年生 동종업계 사람들의 조언을 받아들이면 살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92年生 사람을 대할 때 예의 바른 모습을 보이면 귀한 인연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04年生 오늘 합격운이 좋으니 열심히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기대해봐도 좋겠네요.

닭띠 운세
45年生 준비했던 모든 일이 단순한 착각으로 무너지지 않도록 일정을 꼭 확인해 보세요.
57年生 오늘은 말이 많아지면 실수를 하게 되니 되도록 필요한 말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69年生 주변 사람과 사소한 갈등이 생기더라도 절대로 욕설을 사용하지 않도록 해보세요.
81年生 목표를 세웠으면 꼼꼼하게 점검하고 확인을 해야 실수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93年生 같은 직장에 마음을 두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다가가 보는 게 좋아요.
05年生 기회가 왔을 때 망설이지 말고 잡아야 성공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질 수 있어요.

개띠 운세
46年生 오늘은 사이가 서먹한 친척들에게 먼저 전화하면 운이 저절로 상승하게 된답니다.
58年生 계획한 일들이 생각보다 순조롭게 진행되니 희망이 보이고 기쁜 날이 되겠네요.
70年生 선택에 대한 책임은 자신 몫이니까 중요한 결정은 신중하게 결정하는 게 좋아요.
82年生 뜻밖의 장소에서 우연한 만남을 통해 행운이 상승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94年生 몸이 축 쳐질 수 있으니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06年生 더 많은 것을 얻고 싶다면 남의 말보단 소신대로 밀고 나가는 것이 필요해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양적으로 많음보다는 질적으로 소수가 되더라도 소신 있게 선택하는 게 중요해요.
59年生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잠시 휴식하며 조용히 때를 기다려야 되는 날입니다.
71年生 주위 사람의 유혹에 넘어가 안 좋은 평을 들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답니다.
83年生 애정운이 좋아서 색다른 매력을 발견하고 다가오는 이성이 있을 수 있네요.
95年生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부족한 점을 채우는 등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하루입니다.
07年生 자신이 평소 관심이 있던 사람이 당신에게 호감을 표하며 다가오는 날입니다.

17일

쥐띠 운세
36年生 자신의 생각만 내세우지 말고 상대방의 의견도 들어보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48年生 오늘은 앞으로의 전망을 내다볼 수 있는 폭넓은 시야를 갖추는 것이 좋아요.
60年生 오늘은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긍정적인 말을 사용해서 긍정의 기운을 퍼트려 봐요.
72年生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사람을 함부로 믿었다가는 손해를 볼 수 있는 날입니다.
84年生 안하무인이라는 인상을 주고 싶지 않다면 자신을 잘 다스리는 힘을 키워야 해요.
96年生 주위 사람에게 의존하는 모습보다는 스스로 해결하려는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08年生 금전운이 하향 곡선을 타고 있으니 금전거래를 하게 되면 막힘이 많은 날입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내 입장만 내세우지 말고 주위 사람들의 의견과 조언을 참고하는 것이 유리해요.
49年生 상대와 다툼을 하지 않으려면 생각이 다르더라도 이해하려고 노력을 해야 합니다.
61年生 조용한 분위기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면 재물운이 상승하게 되는 하루랍니다.
73年生 다른 사람보다 앞서가기 위해 부지런히 실력과 경쟁력을 키워 두는 게 좋아요.
85年生 실패의 경험이 있더라도 다시 일어서기 위해 주변에 도움을 청해봐도 좋답니다.
97年生 무슨 일을 하든지 잘 풀리는 날이니 새로운 시도를 해봐도 괜찮은 날입니다.
09年生 힘들다고 일을 미루지 말고 자신 있는 자세로 임하면 운이 상승한답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오늘은 기분 전환을 위해 주변을 정리하는 것에 신경을 써야 하는 날입니다.
50年生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오늘은 최대한 음주를 삼가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62年生 당신의 포용력을 상대에게 보여줌으로써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74年生 재물운이 좋지 않으니 쓸데없는 지출을 하지 않도록 단호함이 필요하겠어요.
86年生 오늘은 적극적으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여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세요.
98年生 동료들과 좋은 관계를 맺으면서 자신의 위치를 확고하게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돈을 쌓아두지만 말고 주위 사람들에게 베풀어야 평판이 좋아지는 날입니다.
51年生 대인 관계에서 평정심을 잃고 싶지 않다면 갈등 요소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63年生 운기가 쇠퇴하는 날이니 마음의 여유를 갖고 일을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75年生 자신이 계획한 대로 일이 진행되어 가니 자꾸 욕심이 커질 수 있는 날입니다.
87年生 뒤에서 내 얘기가 안 좋게 나오더라도 차분하게 대화를 통해 풀어가는 게 좋아요.
99年生 잘못을 저질렀다면 변명하지 말고 빠르게 인정해 사과하고 뒤탈을 없애 버리세요.

용띠 운세
40年生 건강이 일보다 우선임을 잊지 말고 틈틈이 여유를 가지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52年生 운이 아주 좋은 날로서 의외의 장소에서 뜻밖의 행운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64年生 돈에 매달리는 사람보다는 돈을 잘 이용할 줄 아는 사람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76年生 오늘은 일정에 맞춰서 일의 순서를 정해놓고 차근차근 진행하는 게 유리해요.
88年生 지금 하는 일은 조금만 더 기다리면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00年生 가슴에만 담고 있는 상대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상대에게 다가가는 게 좋습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자신을 잘 아는 사람들과 함께하면 좀처럼 생기지 않던 용기가 솟아날 수 있어요.
53年生 상대가 내민 도움의 손을 잡아준다면 나중에 큰 보답으로 되돌아올 것입니다.
65年生 주변 상황에 휩쓸리지 않고 자기 주관대로 투자한다면 수익이 나는 날입니다.
77年生 이직운과 직장운이 다소 약하니 다니던 곳에 안주하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89年生 더 높이 날기 위해서 대비책을 준비하고 기력을 보충해 두어야 하는 날입니다.
01年生 솔로분이라면 생각지도 않은 사람에게서 애정의 신호를 받을 수 있답니다.

말띠 운세
42年生 덕을 베풀되 경솔하게 처신하지 말고 깊이 생각하며 행동해야 하는 날입니다.
54年生 오늘은 상대를 의심하는 마음을 버려야 마찰하는 일을 피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66年生 생각하지도 않았던 좋은 기회와 조력자의 도움으로 금전운이 꽃피울 수 있어요.
78年生 기분 나쁜 내색을 하지 말고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조금 참는 게 이득입니다.
90年生 자신만의 방식으로 목표를 수립하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02年生 임기응변으로 순간 잘못을 모면하려고 거짓말을 하지 않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일을 밀고 나가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55年生 당신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이 있다면 선뜻 좋은 마음으로 베풀도록 해요.
67年生 필요할 때만 친구나 선배를 찾지 말고 평소에도 유대를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79年生 완벽하게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설정하면 어렵게 생각했던 일이 쉽게 해결됩니다.
91年生 사이가 불편했던 친구나 선후배가 있다면 먼저 화해의 손길을 내밀어도 좋아요.
03年生 고생한 만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으니 적극적인 태도로 학업에 집중해보세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어떤 일이든 흥겹고 재미있게 시작한다면 저절로 작업 능률이 올라갈 것입니다.
56年生 주위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싶다면 먼저 베풀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68年生 경제적으로 쥐띠나 용띠 지인들과 함께하면 큰 행운을 가질 수 있는 날입니다.
80年生 하기 싫은 일이라고 솔선수범으로 행동하면 주위에서 좋은 평을 들을 것입니다.
92年生 싱글이라면 상대방의 외모만 보지 말고 내면을 중요시하게 보아야 합니다.
04年生 안 풀리는 문제나 일들을 잠시 잊고 하루쯤은 휴식을 통해 힐링하도록 해요.

닭띠 운세
45年生 쇠약했던 기운이 많이 좋아지니 가벼운 운동을 시작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57年生 작은 계획부터 실천에 옮기도 앞으로 나아가면 무리 없이 이행할 수 있어요.
69年生 어렵고 힘들어도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다면 당장 바로잡는 것이 도움이 돼요.
81年生 계획해 놓은 일이 있다면 생각보다 훨씬 자연스럽게 진행될 수 있는 날입니다.
93年生 머리 아픈 일은 잠시 접고 기분 전환과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하루입니다.
05年生 모든 일이 빠르게 진행되니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마음의 중심을 잡아야 해요.

개띠 운세
46年生 정신적으로 안정을 찾으니 자신에게 좀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도 좋습니다.
58年生 계획과 다르게 흘러간다면 순발력을 갖고 상황에 맞게 대처하는 것이 필요해요.
70年生 상대방의 자존심을 건드는 언행을 하면 나의 운도 하락하게 되니 주의해 보세요.
82年生 오늘은 생각대로 일이 풀리니 자신이 원하는 대로 밀고 나갈 수 있는 하루입니다.
94年生 돈과 관련하여 문외한이었던 사람이라면 지금부터 돈에 관심을 가지는 게 좋아요.
06年生 너무 먼 미래의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현실에 집중하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자신이 생각한 일이 뜻대로 흘러가지 않는다면 가족에게 기대는 것도 방법입니다.
59年生 언제나 마지막 한 걸음이 어려운 법이지만 쉽게 물러나지 않는 것이 유리합니다.
71年生 지인들과 사이가 멀어질 수 있으니 만남을 통해 유대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83年生 무언가 새롭게 시작하기엔 젊은 나이니까 주저하지 말고 힘차게 도전해보세요.
95年生 자신의 주변에 오랜만에 화기애애한 분위가 조성되어 즐거움이 넘치는 날입니다.
07年生 하루를 일찍 시작한다면 이전과 같이 평범하고 무난한 하루가 되겠습니다.

18일

쥐띠 운세
36年生 오늘은 주변 사람들에게 아낌없는 표현을 하면 건강운이 절로 상승하게 됩니다.
48年生 하던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고 화를 내지 말고 차분한 마음을 가지는 게 좋아요.
60年生 침착하고 꼼꼼하게 일을 추진한다면 별 탈 없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답니다.
72年生 자신이 어려울 때 도움을 준 선배나 윗사람에게 고마움을 전하면 좋은 날입니다.
84年生 오늘은 아무리 부담 없는 자리라도 기본적인 예의를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96年生 외모는 본인 스타일이 아니라도 성격은 잘 맞는 이성을 만나게 될 수 있습니다.
08年生 오늘은 평소보다 더 강한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하루가 될 수 있겠습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무언가에 걸려서 넘어지거나 부딪쳐서 다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49年生 주위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는 하루가 되겠어요.
61年生 진행하던 일이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되어 동료들에게 고마움을 느끼는 날입니다.
73年生 친한 사람들 사이에서도 자존심과 허세를 부리지 않는 것이 나에게 유리합니다.
85年生 여행 계획이 있다면 동해 쪽으로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97年生 오늘은 부지런하게 많이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좋은 결과가 생기는 날입니다.
09年生 갈 길이 멀게 느껴지더라도 본인의 페이스를 잃지 않고 유지하도록 하세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긴장을 늦추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면 자신이 염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습니다.
50年生 오늘은 서류에 도장을 찍거나 사인을 하는 일이 있다면 뒤로 미루는 게 좋아요.
62年生 경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과한 욕심을 부리지 마요.
74年生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꼼꼼한 계획을 세워서 일을 진행해야 하는 하루입니다.
86年生 수입이 갑자기 좋아졌다고 한꺼번에 많은 지출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98年生 남보다 앞서서 행동하기보다는 상대방보다 약간 늦게 행동하는 것이 좋겠네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마음이 공허해질 수 있는 날이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의존하고 싶어지는 날이네요.
51年生 사람을 대할 때나 일을 할 때는 항상 약간의 긴장을 가지고 해야 유리합니다.
63年生 지금 가지고 있는 것에 만족하고 새로운 일은 시작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5年生 오늘은 같은 취미를 즐길 수 있는 동호회에 가입하여 인맥을 쌓아가는 게 좋아요.
87年生 이성과의 만남에서 여유롭고 자신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99年生 상대를 배려하고 먼저 생각하는 마음을 가진다면 운이 저절로 상승하게 됩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오늘은 시비에 휘말리지 않기 위해서는 말대꾸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2年生 오늘은 말을 아끼는 것이 금전적인 손실을 막아줄 수 있는 하루가 되겠습니다.
64年生 불편한 사람을 만나더라도 오늘은 긍정적이고 좋은 마음을 가지도록 해보세요.
76年生 재물의 흐름이 그다지 좋지 않으니 섣부른 투자는 멀리하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88年生 자신이 스스로 구하려 하지 않아도 재물이 당신을 향해 찾아 들어 오는 날입니다.
00年生 우연한 계기로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 로맨틱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겠습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주위 사람의 말에 흔들리지 말고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행동해야 하는 하루네요.
53年生 내 생각만 고집하기보다는 주변의 의견과 조언을 수용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65年生 본인이 직접 경험해본 정보만을 가지고 남에게 조언하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77年生 나만의 신념을 가지고 다른 사람의 말에 휘둘리지 않는 것이 중요한 하루입니다.
89年生 연애운이 좋아서 지난 인연을 다시 만나서 재회할 수 있는 운이 들어오네요.
01年生 시험운과 직장운이 좋으니 취업 준비생이라면 큰 행운이 따라오는 날입니다.

말띠 운세
42年生 오늘은 혼자 조용히 시간을 보내게 되면 큰돈을 아끼게 될 수 있답니다.
54年生 하고 싶은 일들은 많으나 의욕만 앞설 뿐 추진력이 받쳐주지 못하는 날입니다.
66年生 인내하고 열심히 노력하면 결국 본인의 꿈이 현실로 이루어질 수 있는 날입니다.
78年生 내 생각이 옳다고 느끼면 주변 사람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소신껏 밀고 나가세요.
90年生 먼 미래를 내다보며 돈을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구분하는 게 좋아요.
02年生 솔로라면 자신과 약간은 다른 스타일의 이성을 만나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대화를 자주 나누며 가족 간의 거리를 좁혀가는 것이 중요하게 생각해야 좋아요.
55年生 금전운이 좋지 않으니 투자나 투기와 같은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7年生 상대에게 불만이 있으면 쌓아두지 말고 바로 해소하는 것이 나에게 도움이 돼요.
79年生 직장을 옮길 생각이라면 사람들의 조언을 들어보고 생각을 구체화 시켜도 좋아요.
91年生 일이 자신과 안 맞는다는 생각이 들면 과감하게 진로를 바꾸는 것도 고려해 봐요.
03年生 근래에 실수로 힘든 일이 있었다면 지금부터 서서히 자신감이 회복되는 날입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성가시게 만드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루 동안 정신없이 바쁠 수 있어요.
56年生 중요한 일이 많이 생겨나는 날이니 온 정신을 집중할 필요가 있는 하루입니다.
68年生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보면 못 본체하지 말고 최대한 도움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80年生 익숙하지 않은 일이나 분야에 책임을 맡게 되지만 성과가 좋게 나타날 수 있어요.
92年生 가슴에 담아두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미루지만 하지 말고 과감히 접근해 보세요.
04年生 미래를 위한 계획을 세워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은 날입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심신이 지쳐 피곤한 상태였으나 조금씩 기력이 회복되어 가고 있는 날입니다.
57年生 시간을 혼자서 보내지 말고 주위 사람들을 만나 자주 대화를 나누는 게 좋답니다.
69年生 오늘은 금전적으로 상당한 이익이 따르고 만족할 만한 성과가 생기는 날입니다.
81年生 계획에 없는 행동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생각하는 게 현명합니다.
93年生 주어진 일이나 업무를 겁내지 말고 배우고 경험한다는 자세로 임하는 게 좋아요.
05年生 앞날에 대한 불안감이 생긴다면 친한 친구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유리해요.

개띠 운세
46年生 예상했던 것과 다른 결과가 나오더라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8年生 동료나 상사의 도움으로 잘 풀려가니 걱정 없는 무난한 날이 될 수 있답니다.
70年生 지난날의 실패를 잊고 미래를 생각하며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는 게 좋겠습니다.
82年生 경쟁에서 밀리지 않기 위해서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부족한 것을 보충해야 해요.
94年生 갑자기 접근해오는 이성이 생길 수 있으니 이성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06年生 내가 베푸는 호의를 당연시하게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단호하게 대하는 것이 좋아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주위의 말이나 떠도는 정보만 믿고 무작정 투자를 하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59年生 안 되는 일에 매달리지 말고 잘 풀리지 않는 일은 다음으로 미루는 게 현명해요.
71年生 선배나 손윗사람 말을 거스르고 고집을 부리면 득보다 실이 많은 하루입니다.
83年生 일의 중요도를 생각해 우선순위를 정확히 결정해 두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95年生 익숙하지 않은 환경에 처했지만 위기 속에서 나의 실력이 발휘될 수 있습니다.
07年生 괜히 욱하는 마음 때문에 일을 망칠 수 있으니 감정을 잘 조절해 보세요.

19일

쥐띠 운세
36年生 마음이 심리적으로 안정을 찾아 걱정되던 일이 자연스럽게 풀릴 수 있겠어요.
48年生 오늘은 단순하게 생각하고 이런 일도 있을 수 있구나 하고 넘어가는 게 좋습니다.
60年生 몸을 많이 사용하는 일이 이롭고 큰 걱정 없이 활동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72年生 금전운이 상승국면에 놓이니 돈과 관련하여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는 날입니다.
84年生 오늘은 대인관계운이 좋으니 누군가와 새로운 만남이 시작될 수 있답니다.
96年生 전 연인이 생각나서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기 힘드니 미련을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08年生 상대의 유혹에 현혹되지 말고 정말로 진실성이 있는 살펴봐야 하는 날입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오늘은 주변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참고하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것입니다.
49年生 본인의 생각도 중요하지만,특히 배우자의 생각을 존중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61年生 사람들이 어떤 말을 해도 일관성 있게 계획한 대로 밀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73年生 기존의 일에만 신경을 쓰고 다른 일이나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지 않는 게 유리해요.
85年生 나의 존재와 가치를 알아주는 상대를 만나 멋진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날입니다.
97年生 사소한 오해로 인해 말을 하지 않았던 친구에게 화해의 손을 내밀어봐도 좋아요.
09年生 상대의 유혹에 현혹되지 말고 정말로 진실성이 있는 살펴봐야 하는 날입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오늘은 사람들과 연관된 일에는 너그러움을 보이는 것이 나에게 도움이 돼요.
50年生 오늘은 상대에게 나의 의견을 강하게 밀어붙이지 않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62年生 몸이 지쳐 피곤한 날로서 꼭 해야 하는 일에만 전념을 기울이는 것이 좋아요.
74年生 주위에 선심을 베풀고 겸손한 자세로 임하니 지위가 올라간 기분이 드는 날입니다.
86年生 알고 지내던 지인이 근면성과 성실성을 알아보고 협업 제안을 해올 수 있어요.
98年生 현재 자신이 정말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생각하며 일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오늘은 괜스레 옛 생각이 나고 그리운 사람들이 보고 싶어지는 날입니다.
51年生 풀리지 않아서 미뤄났던 일이 오늘 우연한 일로 실마리가 풀리게 될 수 있답니다.
63年生 한 번에 많은 돈이 들어오는 것은 아니지만 소소하게 지갑이 풍족해질 수 있어요.
75年生 목표를 알맞게 설정하여 부지런히 노력하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겁니다.
87年生 마음에 새겨두고 있던 사람보다 아예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이 나을 수 있어요.
99年生 당당하고 용기 있게 호감이 가는 사람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 보는 것이 좋아요.

용띠 운세
40年生 오늘은 상대에게 나의 의견을 강하게 밀어붙이지 않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52年生 한동안 슬럼프를 겪었다면 지금부터 좋은 기운이 들어오기 시작하는 날입니다.
64年生 오늘은 원숭이띠 지인과 함께하면 무엇을 해도 이익이 생겨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76年生 큰 기대를 하고 일을 했다면 기대한 것에 부응하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88年生 싱글인 경우 옛 연인이었던 사람이 갑자기 연락을 해 올 수도 있는 날입니다.
00年生 자신의 모습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묵묵히 길을 걸어가는 게 좋답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오늘은 모든 것을 잊고 몸에 좋은 영양식을 챙겨 먹으며 건강부터 챙겨 보세요.
53年生 정신이 혼미하여 중요한 약속을 잊어버리는 실수를 할 수 있는 날입니다.
65年生 지친 마음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해결되지 않는 일에 집착하지 않는 게 좋아요.
77年生 진행하는 일마다 생각대로 일들이 진행되어 가니 일하는 기분이 좋아지겠어요.
89年生 어떤 일을 추진할 때에 도움을 받지 말고 혼자 힘으로 해결해 나가야 좋답니다.
01年生 오늘은 우연한 장소에서 만난 사람과 좋은 인연으로 이어질 수 있는 날입니다.

말띠 운세
42年生 조급함으로 인해 충분히 얻을 수 있는 것들을 놓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54年生 심적으로 약간의 여유가 생기고 마음이 넉넉해지니 돈도 따라 오는 날입니다.
66年生 오늘은 사랑하는 상대에게 다정한 표현을 자주 하면 할수록 운이 상승한답니다.
78年生 여러 가지 행운이 따르는 날이니 주변으로부터 축하를 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90年生 많은 사람을 상대하는 일에 금전이 따르니 능력을 마음껏 발휘해 보면 좋답니다.
02年生 주어진 임무를 열심히 해 나가고 있다면 오늘은 스스로에게 보상을 하도록 해요.

양띠 운세
43年生 배우자에게 서운했던 일이 있었다면 솔직한 대화를 나누어 보는 것이 유리해요.
55年生 별것 아닌 기술이라고 생각하는 게 상대에게는 대단한 기술로 여겨질 수 있어요.
67年生 일에 대한 큰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있다면 이직이나 다른 일을 생각해 보세요.
79年生 평상시보다 싼 가격에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큰 행운을 누릴 수 있는 날입니다.
91年生 오늘은 금전운이 좋지 않으니 친한 친구의 부탁이라도 거절하는 것이 좋아요.
03年生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대해서 지레 겁을 먹을 필요가 없는 하루입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사소한 일에 집착하지 않으면 들어오던 좋은 기운을 온전히 만끽할 수 있답니다.
56年生 오늘은 마음에 여유를 가지고 차분하게 행동하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68年生 주위의 정보를 수집해 보면 미래 투자 계획을 세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80年生 일확천금을 노리지 말고 차곡차곡 돈과 재물을 쌓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92年生 무리라고 생각해서 망설였던 일을 다시 한번 도전해보면 행운이 상승한답니다.
04年生 공부와 관련하여 자신을 질투하는 사람이 나타나도 무시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오늘은 상대방의 말을 끝까지 들어야 오해하는 마음이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57年生 돈에 너무 애착하는 것보다는 돈을 이용할 줄 아는 사람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69年生 금전운이 좋아 그동안 투자한 것이 있다면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는 하루입니다.
81年生 지난날의 실수를 거울삼아 같은 실수를 하지 말고 앞만 보고 나아가는 게 좋아요.
93年生 이동운이 하락 중이니 만약 일자리를 옮길 예정이라면 더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05年生 내 능력으로 승부를 보고 싶지만 아직은 때가 아니라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개띠 운세
46年生 환경에 많이 변화가 찾아오게 되는데 빠르게 익숙해져 가야 하는 날입니다.
58年生 타인에 의해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하지 않도록 자신의 의견을 분명히 해보세요.
70年生 지출에 대해서 너무 오래 고민하지 말고 빠르게 결정하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82年生 지난날에 아깝게 놓친 기회가 다시 찾아올 수 있으니 이번에는 꼭 잡아보세요.
94年生 계획하고 있는 일이 이치에 부합되면 과감히 추진해 나가야 하는 날입니다.
06年生 너무 먼 미래의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현실에 집중하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지인들과 사이가 틀어지지 않도록 오늘은 양보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59年生 고민되는 일이 생기지만 바로 좋은 방향으로 돌아서는 결과에 접할 수 있어요.
71年生 자신이 계획한 대로 일이 진행되어 잘 나가니 누군가에 자랑하고 싶어지겠네요.
83年生 전체적으로 운이 상승 곡선을 그리는 날로 쉽게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95年生 오늘은 연애운이 좋게 작용하니 괜찮은 이성을 만날 확률이 높은 날입니다.
07年生 의욕이 솟아나 다양한 일을 해보고 싶어서 앞으로 나아가고 싶어지는 날입니다.

20일

쥐띠 운세
36年生 오늘 하루는 상대방 말이 귀에 거슬려도 꾹 참고 넘어가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48年生 해결되지 않는 일에는 미련을 두지 말고 과감히 접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60年生 오늘은 무엇을 제일 먼저 해야 하는지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72年生 성공하면 성공한 대로 실패하면 실패하는 대로 얻는 것이 많은 날이랍니다.
84年生 하는 일마다 눈에 띄는 성과가 나타나니 주위의 반응이 커지는 날입니다.
96年生 아름답고 탐스러운 꽃송이가 벌과 나비를 부르는 형상과 같이 이성운이 좋습니다.
08年生 상대의 겉모습보다 내면을 보고 판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하루가 되겠네요.

소띠 운세
37年生 걱정거리가 있다 한들 여유로운 마음과 차분한 생각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49年生 오늘은 다른 사람들에게 뒤처지지 않도록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한 날입니다.
61年生 목표를 두고 있는 일에 행운의 그림자가 서성이고 있으니 더 힘내도록 해요.
73年生 말실수로 인해 구설에 올라 곤욕을 치를 수 있으니 긍정적인 언행을 사용해요.
85年生 오늘은 주어진 도움이나 기회를 기다리기보다는 스스로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97年生 오늘은 만나는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면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요.
09年生 성격과 성향이 비슷하며 마음이 잘 맞는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여러모로 일이 수월하게 풀려가니 다른 날에 비해서 피로를 덜 느낄 수 있어요.
50年生 새로운 소식이나 정보에 귀 기울이면 큰 이득을 취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62年生 열심히 문제를 해결해 가는 동안에 도움의 손길이 다가오는 하루입니다.
74年生 어려운 일에 부딪히면 주위의 도움을 요청해 해결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86年生 행운을 부르는 가장 강력한 요소는 바로 적극적인 마음이라는 것을 잊지마세요.
98年生 지인들에게 이때까지 받은 것들에 대해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고 싶어지는 날입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며 진심으로 이해하는 마음을 가져 보세요.
51年生 의지력으로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노력이 일의 성패의 좌우하는 열쇠가 됩니다.
63年生 포기하지 않고 힘든 상황을 잘 견뎌내면 성장과 발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75年生 지금까지 남모르게 베푼 선행이 풍성한 결과를 이루어 낼 수 있는 날입니다.
87年生 자신에게 할애된 시간을 잘 활용하여 알차게 쓰는 것이 중요한 하루입니다.
99年生 주변 여건이 유리한 방향으로 흘러가니 새로운 도전을 해도 좋겠습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나쁜 관습을 깨뜨리려면 관습의 원인을 찾고 변화시키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52年生 약속을 잡을 때 애초에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않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64年生 생각만 하는 사람이 되지 말고 머릿속에 있는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요.
76年生 서두르지 말고 차근차근 내실을 다져가면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는 날입니다.
88年生 연인과는 조용한 곳에서 서로의 마음을 얘기하는 계기를 만드는 게 좋아요.
00年生 다재다능한 당신이지만 나태함을 물리치고 일을 끝까지 완수해야 하는 날입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쉴 때는 확실히 쉬고 활동할 때에는 열심히 하는 강약 조절이 필요하답니다.
53年生 정신을 바짝 차리고 좋은 기회를 쟁취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는 날입니다.
65年生 타이밍만 잘 맞추면 진행하고 있는 일들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77年生 피곤하지만,부지런히 일하는 모습에 주변에서 좋은 평을 들을 수 있습니다.
89年生 이성을 만나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신뢰로 가득한 만남이 예상되는 날입니다.
01年生 몸을 낮추고 겸손함을 유지하는 것이 현 상황을 돌파해 나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말띠 운세
42年生 돈에 구속되어 살기보다는 돈을 이용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유리합니다.
54年生 마무리 짓기 힘든 일에 에너지를 소비하지 말고 빠른 해결책을 찾아보도록 해요.
66年生 일을 시작하기 전에 현재 상황을 차분히 살펴본 후 실행해도 늦지 않을 것입니다.
78年生 의욕만 내세우기보다는 조용히 기술과 실력을 쌓아 일을 진행하는 게 좋아요.
90年生 연애운이 길하게 작용하는 날이니 누구를 만나더라도 호감을 얻을 수 있겠어요.
02年生 할 일을 하면서 주위 의견을 듣고 일을 처리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어요.

양띠 운세
43年生 몸과 마음 모두 상쾌하니 어떤 일이든 어려움 없이 해낼 수 있을 듯해요.
55年生 오늘은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보다는 기존의 일에 더 집중이 필요하겠습니다.
67年生 끈기가 부족하면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시작한 일은 반드시 매듭을 지어요.
79年生 주위 사람들이 나서서 도와주니 일의 능률과 이익이 절로 상승할 수 있겠습니다.
91年生 오늘은 첫인상만으로 마음에 설렘을 느낄만한 상대를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03年生 아직 때가 무르익지 않았으니 지식을 쌓는 일에 열중하는 것이 좋은 하루입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모든 일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진심으로 상대를 대하면 일이 수월하게 진행돼요.
56年生 쉬어갈 때와 나아갈 때를 아는 지혜와 혜안을 가지는 것이 필요한 날입니다.
68年生 큰 손실을 막기 위해서는 본인을 너무 과대평가하지 않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80年生 의욕은 넘치나 아직 시기가 아니니 섣부르게 결정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92年生 서로가 상대방의 좋은 점을 높이 평가하며 용기를 북돋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04年生 시험운이 좋으니 무엇이든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를 얻게 되는 하루입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지금 상황에서 어떤 일을 가장 먼저 해야 하는지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7年生 중요한 결정권을 가지게 되어도 강압적인 태도를 보이지 않도록 신경 써 보세요.
69年生 생각과 가치관이 같은 사람들과 정보를 나눌 때 좋은 결과가 생겨날 수 있어요.
81年生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노력과 땀을 흘리는 것이 유리해요.
93年生 육체적으로 지쳤다는 생각이 드니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05年生 오늘은 외적으로 신경을 쓰게 되면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오늘은 주위 사람들의 생각이나 의견을 반영하고 일을 처리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58年生 오늘은 일을 시작하기 전에 예행연습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70年生 일이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으면 근본적인 문제가 무엇인지 한번 점검해 보세요.
82年生 오늘은 마당 쓸고 돈 줍고 하듯이 한 번에 복이 줄지어 들어오는 하루입니다.
94年生 이성운이 좋아 얼굴에 웃음꽃이 피고 있으니 멋진 상대를 기대해 봐도 좋아요.
06年生 약간의 긴장감을 가지면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운이 들어온답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남의 말에 솔깃하지 말고 스스로 철저한 답사를 한 후 일을 진행해야 합니다.
59年生 일 처리가 조금 답답해도 아랫사람을 너무 다그치거나 함부로 대하지 않도록 해요.
71年生 무엇이 중요한 것인지 헷갈리니까 일의 경중을 가려서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83年生 좋은 기운이 흐르는 날로서 하는 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날입니다.
95年生 대인관계운이 좋아서 어디를 가든 사람들과 잘 어울릴 수 있는 날이 되겠습니다.
07年生 성급하게 서두르거나 욕심을 부리면 뜻하지 않은 지출이 발생할 수 있는 날입니다.

21일

쥐띠 운세
36年生 번거로운 일들이 생길 수 있으니 사소한 것에 너무 집착하지 않는 게 좋아요.
48年生 자신감이 차오르니 주변 사람들에게 관심과 존경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답니다.
60年生 도중에 포기하는 안일한 정신과 나태한 태도를 남에게 보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72年生 어떤 일이든 큰 힘 들이지 않고,쉽고 빠르게 해결하려는 마음을 가지도록 해요.
84年生 힘든 업무라도 짜증 내거나 중단하지 말고 끝까지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96年生 사랑하는 사람과의 최근에 문제가 있다면 먼저 화해의 손길을 내밀어 보세요.
08年生 무리한 욕심만 내지 않으면 오히려 금전운이 점점 상승하게 되는 날입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세대 차이가 나는 젊은 사람들과 많은 대화를 나눠보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49年生 자신이 계획한 대로 일이 순조롭게 흘러가니 어깨가 올라가는 듯한 날입니다.
61年生 아무리 일이 잘 진행되어 가더라도 항상 예상하지 못한 일을 대비하는 게 좋아요.
73年生 지금 당장은 우선 현실적으로 가능한 목표부터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85年生 자신감과 의욕이 떨어질 땐 억지로 할 필요 없이 잠시 휴식을 취하도록 해요.
97年生 목표를 조금 높게 잡고 더욱더 노력을 하면 조금씩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09年生 인내심을 가지고 끝까지 일을 추진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랍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상대방과 사소한 말다툼만 피해도 서로에게 상처 주는 행동을 피할 수 있답니다.
50年生 금전과 관련해서 좋은 정보를 듣거나 투자해 줄 것을 요청받을 수 있답니다.
62年生 일을 처리하는 방법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우선인 날입니다.
74年生 그동안에 열심히 노력하고 힘들게 뿌린 씨앗의 결과를 거두게 되는 하루입니다.
86年生 주변 상황들이 역동적으로 바뀌는 날이니 확실히 결정을 내려야 하는 날입니다.
98年生 오늘은 이성과의 만남 등 모든 것을 하지 않고 조용히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상대에게 잔소리나 간섭을 하면 다툼의 실마리를 제공하니 되도록 삼가세요.
51年生 마음을 잘 다스려 자신의 분노가 밖으로 분출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63年生 미리 짐작해서 생각하지 말고 상황을 지켜보면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5年生 진로를 변경할 계획이 있다면 아직 때가 아니니 다음을 기다리는 게 유리해요.
87年生 주변 사람들과 협력하면 좋은 일들이 생겨날 수 있으니 적극적인 소통이 필요해요.
99年生 취향이 같거나 같은 취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과 만날 가능성이 큰 하루입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집에서 혼자 즐기는 취미나 창작 활동을 하는 것이 마음이 편안한 날입니다.
52年生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이나 원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밀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64年生 대인관계운이 좋으니 모임이나 약속을 잡는 등 인맥관리에 신경을 쓰도록 해요.
76年生 겉모습의 화려함보다는 실속있는 일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은 하루입니다.
88年生 친구와 다툼을 하고 싶지 않다면 사소한 일에 자존심을 내세우지 않는 게 좋아요.
00年生 이성운이 강하게 들어오니 친밀한 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사람이 나타날 수 있어요.

뱀띠 운세
41年生 오늘은 주변 환경이 변하게 된다면 빠르게 적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53年生 최대한 많은 사람과 대화를 나누고 잡지를 살펴 정보를 수집하는 게 도움 돼요.
65年生 노후를 생각하고 설계를 해야 하며 노후 계획도 세워 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77年生 꿈꾸는 목표가 있다면 준비하기 좋은 날이니 다방면으로 생각해 보는 게 좋아요.
89年生 의욕은 좋으나 때가 아니니 목표를 이루려면 마음을 잘 다스리고 참아야 합니다.
01年生 추진 중인 일에 무리가 있다고 생각되어도 과감하게 진행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말띠 운세
42年生 주어진 일에서 기회가 생기고 개인적으로도 즐거운 일이 찾아오는 날입니다.
54年生 오늘은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해줘야 당신의 의견도 존중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66年生 과거에 집착하기보다는 미래 지향적으로 진행할 때 행운이 따라오는 날입니다.
78年生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라도 서둘러 움직이지 않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90年生 싱글이라면은 친구들이 짝을 찾아 떠나니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날입니다.
02年生 오늘은 자신감이 넘치고 행운이 따르니 바라는 일의 결실을 볼 수 있는 날입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하고 싶은 일과 해야 하는 일들을 리스트로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지는 게 좋아요.
55年生 원하는 게 있다면 행동하기에 앞서 많이 생각하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67年生 지금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고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부러워할 필요는 없어요.
79年生 때가 맞지 않아 미루어 두었던 일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아요.
91年生 많은 사람에게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03年生 상대와 멀어지고 싶지 않다면 약간의 거리를 두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자신의 의견만 고집하면 주변으로부터 고립되기 쉬우니 약간의 수긍도 필요해요.
56年生 전반적으로 운의 흐름이 안정되니 문제없이 평화롭게 보낼 수 있는 날입니다.
68年生 노력이 성과 없이 끝날 수 있으니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는 무리하지 마세요.
80年生 생각이 건전한 사람이나 좋은 에너지를 받을 수 있는 사람과 함께 하는 게 좋아요.
92年生 오늘은 길을 가다가 우연히 눈에 띄는 스타일의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04年生 단기간에 얕은 지식을 얻는 것보다 기초부터 탄탄한 지식을 쌓는 것이 유리해요.

닭띠 운세
45年生 소통을 잘 하는 사람이 있다면 어떤 점을 배워야 하는지 잘 살펴보는 게 좋아요.
57年生 의욕과 집중력이 상승하니 학업 능률이 오르며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겠네요.
69年生 실패했던 일을 경험 삼아 원하는 결과를 더 많이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입니다.
81年生 어떤 일을 오래 끌기보다는 빠르게 결정하면 옳은 선택을 할 수 있는 날입니다.
93年生 모험심이 강하게 작동하여 무모한 도전을 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 날입니다.
05年生 자신의 능력과 재능을 인정받았다면 말과 행동을 더욱더 조심하는 게 현명합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여러 일로 분주하니 마음을 잘 다스리면서 계획을 세워서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58年生 감에 의존할 것이 아니라 열심히 정보를 수집하려고 하는 것이 도움 돼요.
70年生 주변 사람들의 시선을 너무 의식하여 눈치 보고 불안해하지 않는 게 중요해요.
82年生 일을 시작하기 전에 상사와 상의하면서 여러 가지 가능성을 검토해 보도록 해요.
94年生 문제가 생겨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먼저 나서서 움직이면 위상이 올라가요.
06年生 좋은 이성 친구를 만나고 싶다면 자신의 마음을 더 넓게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사소한 일에 성질을 부리지 말고 마음에 쌓인 자격지심을 내려놓는 게 중요해요.
59年生 지금까지 고민하고 걱정하던 일들이 조금씩 실마리가 풀려가는 하루입니다.
71年生 다소 우울했던 기분과 마음이 오늘부터 서서히 회복되어 가는 날입니다.
83年生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고 하는 분이라면 남다른 각오와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95年生 허황한 것에 현혹되지 말고 현실적으로 이룰 수 있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좋아요.
07年生 무슨 일이든 이해득실을 잘 따져보고 결정해야 뒤탈이 생기지 않는 날이랍니다.
 

데일리중앙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