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휴대폰에서도 마음껏 UCC를 즐긴다!
상태바
일반 휴대폰에서도 마음껏 UCC를 즐긴다!
  • 윤용 기자
  • 승인 2010.06.2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모델들이 KT 완전자유존에서 서비스되는 유투브, 아프리카TV, 판도라TV, 엠박스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KT는 일반 휴대폰에서도 자유롭게 실시간 TV를 비롯한 UCC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사진=KT 홍보실)
ⓒ 데일리중앙
KT 일반 휴대폰 고객들도 완전자유존에서 실시간 TV를 비롯한 UCC 서비스를 마음껏 즐기게 됐다.

KT는 국내 최고의 실시간 UCC 방송 서비스인 ‘아프리카TV’를 ‘SHOW완전자유존’을 통해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KT는 인기 4대 UCC 서비스와 제휴를 완료하여, SHOW데이터완전자유에 가입한 KT 고객들은 기본료 1만원으로‘유투브’, ‘판도라 TV’, ‘엠박스’에 이어 ‘아프리카TV’ 서비스까지 일반 휴대폰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아프리카TV는 국내의 유일무이한 개인 방송 서비스로 지난 1월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1위를 했으며, 6월 현재 60만 건의 다운로드가 이루어진 인기 어플리케이션이다.

지난 4월 완전자유존에 선보였던 유투브(YouTube) 서비스는 하루 20억 이상 페이지 접속 횟수를 보이는 전세계 1위 UCC 서비스로서 뉴스보다 빠른 글로벌 이슈 및 한국 이슈 컨텐츠를 전면에 내세워 KT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판도라TV와 파란 엠박스는 각각 국내 1위 UCC 포털과 세계 최초 유무선 연동 UCC로서 지난 5월, KT 완전자유존을 통해 고객들에게 소개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KT 무선데이터사업본부 한원식 본부장은 “KT는 국내외 4대 UCC 포털사와 제휴함으로써, 고객에게 다양한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특히 스마트폰 뿐 아니라 일반 휴대폰 고객들도 SHOW데이터완전자유를 통해 UCC를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무선인터넷 대중화 시대에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윤용 기자 hiddink77@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