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조국사태' 이어 '남국사태'... 민주당 팬덤정치에 총공세
상태바
국민의힘, '조국사태' 이어 '남국사태'... 민주당 팬덤정치에 총공세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3.05.1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재옥 "민주당이 오만할 수 있는 이유는 '팬덤에 의한, 팬덤을 위한, 팬덤의 정치' 때문"
민주당은 김남국 의원이 다시는 돌아오지 못하도록 당헌·당규에 따라 제명 결정을 내려야
국민의힘이 16일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수십억원의 가상자산(코인) 보유 논란으로 최근 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과 민주당을 향해 총공세를 퍼부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국민의힘이 16일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수십억원의 가상자산(코인) 보유 논란으로 최근 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과 민주당을 향해 총공세를 퍼부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국민의힘이 수십억원의 가상자산(코인) 보유 논란으로 최근 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을 둘러싼 여러 의혹을 '남국사태'라 부르며 민주당과 김 의원을 향해 총공세를 퍼부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6일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지난 일요일 민주당은 쇄신의총을 열었지만 알맹이는 없고 뒷말만 무성하다. 언론 보도에 의하면 의총에서 윤리위 제소, 가상자산 전수조사 신고센터 설치 등을 결의문에 담으려 했으나 당 대표가 나서서 이를 무산시켰다고 한다"며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겨냥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에 보조를 맞춰 민주당 '처럼회' 멤버들은 '진보라고 도덕성 내세울 필요 있나, 도덕성 따지다 맨날 당한다'라는 궤변으로 김남국 엄호에 나섰다. 정치의 기본인 도덕성까지 부정하는 비상식의 극치다. 진상규명을 요구하고 옳은 말을 하는 민주당 인사들은 강성 당원들로부터 '수박'이라며 조리돌림을 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조국 사태 때 나라가 반으로 분열되다 못해 많은 국민이 정치에 염증을 느끼고 등을 돌린 것처럼 거대야당의 반성을 망각한 정치가 국민들께 극혐의 대상이 될까 우려된다"고 했다.

민주당이 이렇게 오만하고 무성의할 수 있는 이유는 '팬덤에 의한, 팬덤을 위한, 팬덤의 정치'에 함몰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윤 원내대표는 "지금 많은 국민들은 조국 사태에 이어 남국 사태라고 하며 민주당의 팬덤 정치와 내로남불에 분노하고 있다. 돈 봉투 사건부터 이어진 민주당의 도덕불감증을 보면 내부적 해결에는 일말의 희망도 걸 수 없는 상황이다"라며 검찰이 철저한 수사로 진실을 밝혀줄 것을 촉구했다.

이철규 사무총장도 이번 사태에 대한 민주당의 대응에 대해 질타했다. 

이 사무총장은 "무엇보다 국민을 분노케 하는 것은 민주당의 대응이다. 진상조사가 계속되고 있는데도 (김남국 의원의) 탈당은 자유의사이고 어떤 경우에도 막을 방법이 없다며 즉각 탈당계를 접수하더니 국민 앞에 약속했던 추가조사도 반나절 만에 중단할 수 있다고 시동을 걸고 있다. 이 정도면 대놓고 국민을 기만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 사무총장은 "그 배후가 이재명 대표가 아닌가 의심되는 보도들이 쏟아지고 있다"며 "김남국 뒤에 이재명의 그림자가 어른거리는 것이 국민들 눈에는 보이는데 자신들 눈에는 보이지 않는가 보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14일 민주당 쇄신의혹을 거론하며 "김남국은 민주당의 결의문 발표에도 이름 석자가 빠졌다. 윤리위에 제소도 되지 않았다. 복당불가의 문도 막히지 않았다. 이제 김남국은 시간이 흐르고 국민들의 관심이 식어지면 슬그머니 다시 뒷문으로 민주당에 복당할 수 있는 길이 열려진 듯 보인다. 그동안 민주당의 수많은 위장 탈당 역사가 이를 합리적으로 의심케 하고 이를 증명하고 있지 않은가"라고 했다.

이 사무총장은 끝으로 "민주당은 국민 앞에 진정으로 사죄하고 싶다면 뒷북 사과 몇 마디 말로 국민을 달랠 것이 아니라 위장 탈당의 역사를 단호하게 끊어내시라"고 촉구했다. 김남국 의원이 다시는 돌아오지 못하도록 당헌·당규에 따라 제명 결정을 내리라는 것이다.

이양수 원내수석대부대표도 가세했다.

이 수석부대표는 "조국 사태에 뒤를 이은 남국 사태가 점입가경이다. 가난 코스프레 코인 재벌 김남국 의원 의혹에 드디어 압수수색이 이뤄졌다. 압수수색 영장에는 김 의원에 대한 정치자금법 위반과 조세포탈, 범죄수익 은닉 등의 혐의가 적시됐다고 한다"고 밝혔다. 

이 수석부대표는 "김남국 의원은 이번 사건이 '윤석열 정부가 실정을 덮으려고 흘린 것'이라고 주장하는 등 본인 사건에 진실을 감추기 위한 여론전에만 급급하고 민주당이 호언장담한 자체 조사는 김남국 게이트의 실체도 파악하지 못한 채 시간끌기로 김 의원을 보호하는 수단으로 이용됐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의 탈당으로 민주당이 진행 중인 진상조사와 윤리 감찰이 차질을 빚고 김 의원이 약속한 가상재산 매각도 사실상 무산됐기 때문.

국회 법사위 여당 간사인 정점식 의원은 김남국 의원의 법사위원직 사임을 압박했다.

정 의원은 "자고 일어나면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김남국 의원의 코인 거래 의혹과 징계 피하기 꼼수탈당으로 국민들의 분노가 들끓고 있는 가운데 김 의원은 아직까지 법사위에 남아 또 다른 꼼수를 이어가고 있다"며 "김남국 의원은 역대급 딴짓으로 더이상 국회 법사위를 욕보이지 마시고 하루빨리 법사위원직을 사임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은 검찰 수사와 별도로 당내에 '코인게이트 진상규명 TF'를 구성하고 현재 제기되고 있는 각종 의혹에 대한 실체적 진실규명에 적극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