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운하 보고서' 논란 정치권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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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운하 보고서' 논란 정치권 확산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7.06.20 13:02
  •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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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박 쪽 "국정조사" 요구... 청와대 "우리는 모르는 일"

▲ 이른바 '한반도대운하 보고서' 유출·변조 논란이 확산되면서 한나라당 유력 대선주자 이명박 전 서울시장 쪽과 청와대가 정면 충돌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석희열
이른바 '한반도대운하 보고서'를 둘러싼 변조 논란이 정치권을 강타하며 여름정국의 핵폭탄으로 떠올랐다.

논란의 한 가운데서 직격탄을 얻어 맞은 이명박 전 서울시장 쪽은 국회의 국정조사 실시를 요구하는 등 청와대를 강하게 밀어붙이고 나섰다. 이용섭 건설교통부 장관에 대해서는 해임건의서를 국회에 내겠다고 압박했다.

이 전 시장 쪽 장광근 대변인은 20일 '이명박 죽이기 공작의 처음과 끝은 어디인가' 제목의 논평을 내어 한반도대운하 보고서 '조작음모'의 진실을 캐야 한다며 논란에 불을 지폈다.

장 대변인은 "한반도대운하 보고서에 대한 정권 차원의 조작의혹이 점입가경"이라며 "이용섭 건설교통부 장관의 계속되는 말바꾸기와 재변조됐다고 보여지는 보고서 내용으로 미루어 현 정권이 얼마나 이명박 후보 죽이기에 혈안이 됐는지 알 만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건교부 장관은 국회 답변에서 언론에 공개된 37쪽 보고서는 글씨체·보고서 양식 등이 다르고 대통령 VIP 호칭·정치권 동향 등의 내용이 없다고 했지만 건교부 공개 보고서는 37쪽 보고서와 거의 동일하다"며  날을 세웠다. 어제 건교부가 공개한 9쪽짜리 보고서가 조작됐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

장 대변인은 "(이는) 국세청장까지 지내며 컴퓨터란 별명이 붙은 이 장관의 실수로 보이지 않는다"면서 "위·변조 의혹을 피하려다 보니 변조가 또 변조를 낳고 있는 형국"이라고 비난했다. 

이명박 전 시장 쪽은 또 "대통령의 공개 지시에도 불구하고 8시간 후에야 보고서를 공개한 것 또한 변조용 시간 벌기"라며 국회 국정조사 실시를 촉구했다.

한나라당도 이날 대변인을 통해 "국민의 뜻을 왜곡하는 정치공작은 민주주의의 발전을 가로막는 '공공의 적'"이라며 "청와대는 모든 정치공작을 중단하고 당장 '정치공작 사령부'를 해체하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청와대는 '한반도대운하 보고서'는 청와대와는 관계가 없는 일이라며 보고서 조작설을 일축했다.

천호선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지난 5월 초 건교부를 통해 9쪽짜리 '경부운하 중간보고' 자료를 받아  지난 2일 노무현 대통령의 참여정부 평가포럼 강연에 인용했다"며 "위·변조 여부는 청와대와 전혀 관계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용섭 건교부 장관도 "37쪽짜리 보고서는 9쪽짜리 보고서는 일부 다른 것이 사실이지만 전반적 내용은 정부 태스크포스(TF)에서 논의된 것이 대부분"이라며 "누가 이것을 어떤 의도로 유출했는지 경찰청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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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키미 2007-08-14 05:23:22
### 콜서비스 개시 안내 ###


[환경소식] - 폐기물처리전국콜센터 1544-7282 " - 처리빨리 콜서비스 개시 안내

당사는 일반인들이 각종 폐기물처리" 관련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겪는 불편을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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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차 - 수도권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향후, 전국 서비스 예정)




□ 추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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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폐기물의 처리 시는 전문성 있는 업체로 하여금 적정처리 될 수 있도록,

중앙네트워크를 통한 서비스 제공

○ARS를 통한 다단계가 아닌 상담원 직접 응대 서비스제공


□ 폐기물처리전국콜센터“ 구축 「 1544-7282 」- 처리빨리 콜센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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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on stop - One system" - 건설/ 사업장/ 업소/ 일반.. 폐기물 관련 모

든 처리 상담.

2.구축전략 : 폐기물 처리 관련정보 공유 및 콜서비스 HUB

- 수도권콜센터→HUB콜센터 : 단순 사항에 대해서는 직접 처리차량 배차 , 전

문사항은 해당 업체 중계 - 업체콜센터→전문콜센터 : 전문사항 상담·안내

3.명칭·전화번호 :「폐기물처리전국콜센터」.「 1544-7282 - 처리빨리 - 콜센타

- 전국 어디서나 지역번호 없이 「 1544-7282 」번을 누르면 됨(유선전화 시내

통화 요금)

4.서비스범위 : 일반사항 - 직접처리안내 , 전문사항 - 해당업체중계

- 중계방법: 분류별로 기 지정된 처리 담당자에게 전화를 직접 연결하거나

센터를 통해 내용을 전달 받은 뒤 ,업체에서 처리인에게 직접전화

를 거는 방식(콜백)으로 운영.

- 콜 백 방식 장점 : 고객의 장시간 전화대기, 반복설명, 전화돌림 등으로 인한

불편예방.

5.연계대상 : 00개 업체 ( 지정, 일반, 건설, 철거, 재활용… )

7.운영시간 : 평일08:00~19:00, 토요일/공휴일 08:00~13:00, ( 야간/휴일 작업

은 사전 상담요망.)

- 센타 근무 시간외 접수되는 전화는 익일 근무시간에 콜백서비스 -

8.서비스개시: 1차 - 수도권 콜 센타 2007. 06 ~ 부터...


□ 참고자료


※ 폐기물처리수도권콜센타 홈페이지 http://www.ieco.or.kr.

관리자 E-mail : kp1004 @ieco.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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