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관위, 사무총장·차장 자녀 채용 특헤 감사 실시... 수사도 고려 중
상태바
중앙선관위, 사무총장·차장 자녀 채용 특헤 감사 실시... 수사도 고려 중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3.05.2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선출 조병현 선관위원을 위원장으로 하고 외부인사 참여 특별감사위원회 구성해 감사
5급 이상 공무원 자녀 경력채용 사례도 전수조사 중... 감사 미흡하면 수사기관에 수사 의뢰
중앙선관위는 23일 사무총장·차장 자녀 채용 특헤 논란과 관련해 특별감사위원회를 구성해 현재 감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감사 결과가 미흡할 경우 수사기관의 수사도 고려 중이라 밝혔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중앙선관위는 23일 사무총장·차장 자녀 채용 특헤 논란과 관련해 특별감사위원회를 구성해 현재 감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감사 결과가 미흡할 경우 수사기관의 수사도 고려 중이라 밝혔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사무총장 및 사무차장 자녀 채용 특헤 논란과 관련해 현재 특별감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감사 결과가 미흡할 경우 수사시관의 수사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앙선관위는 23일 '국정원 보안컨설팅 및 사무총·차장 자녀  채용 관련 입장'을 통해 이렇게 말했다.

중앙선관위는 먼저 국정원 보안 컨설팅 관련해 "우리 위원회는 범국가적으로 북한의 고도화된 사이버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관련 법률상 정보보호기관인 국가정보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3자 합동으로 보안 컨설팅을 수행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만 국정원의 보안 컨설팅에 대한 우려도 있음을 감안해 국회 원내교섭단체 구성 정당(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추천하는 전문가를 참여시키는 방안도 함께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무총장·사무차장 및 제주도상임위원 자녀 경력채용 특헤 논란과 관련해서도 추가 입장을 밝혔다.

중앙선관위는 "현재 국회 선출 조병현 선관위원을 위원장으로 하고 전 감사원 고위간부 및 현직 언론인 등 외부인사가 참여하는 특별감사위원회를 구성해 감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5급 이상 공무원의 자녀 경력채용 사례도 전수 조사 중에 있다"고 말했다.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특별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감사 결과 미흡한 점이 있는 경우 수사기관의 수사도 고려하고 있다고 했다.

중앙선관위는 또한 특별감사와 별도로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자녀 채용 관련 인사자료 제출 요청이 있어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송정은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