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상태바
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23.06.0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주 간의 재미있는 띠별 운세(6.12~6.18)
한 주 간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copyright 데일리중앙
한 주 간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
ⓒ 데일리중앙

6월 12일

쥐띠
36年生 오래전부터 진행해왔던 일을 후배나 아랫사람들에게 양보하기에 좋은 날입니다.
48年生 지금까지 노력한 일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 풍요로움을 즐길 수 있는 날입니다.
60年生 지인들과 모임을 많이 가지면 색다른 정보들을 새롭게 접할 수 있겠습니다.
72年生 평소와 똑같이 하던 일을 하면서 자리를 지키며 때를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84年生 오늘은 수동적인 태도보다는 능동적인 태도를 보이면 금전운이 크게 상승한답니다.
96年生 싱글이라면 믿을 수 있는 선배를 통해 소개받는 자리를 마련해봐도 유리합니다. 
08年生 주위에 어려운 사람이나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나서서 돕는 게 좋습니다.

소띠
37年生 빠른 적응을 위해서는 고정관념과 선입견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받아드려야 해요.
49年生 해야 하는 일이 늘어날 수 있는 날이지만 뜻밖의 행운도 함께 깃드는 하루입니다. 
61年生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서는 민첩함과 유연함, 그리고 융통성이 필요합니다.
73年生 해결되지 않는 일이 있다면 시간을 들여 문제점을 찾아 해결해야 하는 날입니다.
85年生 사소한 일에도 사력을 다해 노력하다 보면 좋은 기회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97年生 매사에 지나침을 삼가고 적당히 만족하고 물러나는 것이 나에게 도움이 됩니다.
09年生 오늘은 나태함을 버리고 미뤄왔던 일들을 빠르게 처리해야만 나에게 유리합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시작은 미미했으나 갈수록 탄탄한 저력이 나타나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날입니다.
50年生 항상 주위 사람들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고 어울리는 것이 좋습니다.
62年生 오늘은 갈고닦아온 실력을 뽐내면 뽐낼수록 따르는 사람이 많아지는 하루입니다.
74年生 지인 덕으로 기대하지도 못한 횡재수가 생겨 부수입이 따라 들어오는 날입니다.
86年生 기운이 아주 좋은 날이니 평소 엄두가 안 났던 일들을 시작해도 좋을 것 같아요.
98年生 가치관이 다른 상대와 말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감정을 잘 조절해야 유리해요.

토끼띠
39年生 울적한 기분이 들 수 있으니 밖으로 나가서 기분 전화를 하는 것이 좋답니다.
51年生 오늘은 직접 나서서 목소리를 내기보다는 한 발 뒤에서 지켜보는 것이 현명해요.
63年生 평소 많이 아끼는 사람으로부터 뜻밖의 선물을 받게 되어 감동할 수 있답니다.
75年生 해야 할 일을 결정했다면 소극적인 자세를 취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나가도록 해요.
87年生 과한 욕심은 오히려 독이 되니 자신의 것이 아니면 쿨하게 넘기는 것이 좋아요.
99年生 오늘은 이성운이 피어나는 날이니 이성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용띠
40年生 기분이 적적해질 것 같으면 좋아하는 음식이나 차를 마시면서 기분을 전환해봐요.
52年生 하던 일을 빠르게 마무리 지으려면 나의 능력을 최대로 발휘해야 하는 하루입니다.
64年生 좋은 운이 자연스럽게 흘러가니 아무 문제 없는 평화로운 하루가 될 수 있습니다.
76年生 항상 겸손하고 낮은 자세를 보이면 주위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게 됩니다.
88年生 남들보다 먼저 움직여서 준비하는 자가 오늘의 성패를 판가름하게 된답니다.
00年生 상대가 잘못이나 실수를 하더라도 되도록 상처가 되는 말은 삼가는 게 좋습니다.

뱀띠
41年生 집 밖에서 가볍게 운동을 하면서 몸의 상태를 점검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53年生 처음에 세운 목표를 수정하거나 변경하지 말고 실천해야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65年生 오늘은 초심으로 돌아가서 마지막까지 노력하는 의욕을 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77年生 지난날의 실패를 거울삼아 새로운 일을 구상하고 계획을 세워봐도 좋은 날입니다.
89年生 최대한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해 주면 원만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01年生 오늘은 다른 사람을 원망하거나 미워하는 마음을 버리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말띠
42年生 몸을 움직이면 건강에 도움이 되니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움직이는 게 좋아요.
54年生 하나를 마무리했다고 방심하지 말고 지속적이게 일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66年生 피로감이 누적되어 있으니 너무 무리하지 말고 숙면이나 휴식을 취하도록 해요.
78年生 현재 내가 있는 곳으로부터 남쪽에서 좋은 소식이 들려올 수 있는 하루입니다.
90年生 뜻밖의 책임이 생겨 정신없겠지만 성실하고 정직하게 임해야 하니 힘내도록 해요.
02年生 변화의 첫걸음을 내딛기 위해서는 오늘 당장 시도해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양띠
43年生 혼자 고민하는 것보다 주변 사람과 상의하면 좋은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답니다.
55年生 오늘은 새로운 일을 계획하지 말고 평소에 해 오던 일에 집중하는 것이 좋아요.
67年生 무슨 일이든 성실하게 노력하면 힘이 들어도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79年生 사람을 대할 때 본인에 대한 모든 것을 다 말하지 않도록 경계심이 필요합니다.
91年生 적극적인 자세로 자신에게 다가오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03年生 인내심을 가지고 상대의 말에 끝까지 귀를 기울여야 무탈한 하루가 흘러갑니다. 

원숭이띠
44年生 한 가지 일에 열심히 매진하고 집중한다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56年生 미리미리 준비하여 행동하는 것이 금전의 손실을 막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68年生 오늘은 새로운 사람들과 무언가를 제작하는 시간을 가지면 운이 상승하게 됩니다.
80年生 모든 일을 주위의 도움 없이 스스로 풀어나가려는 열정과 의욕이 필요한 날입니다.
92年生 금전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고 자신의 입지를 확고히 구축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04年生 이성에게 관심을 가지기보단 학업에 도움을 주는 친구들을 만나는 것이 유리해요.

닭띠
45年生 용기를 내서 사소한 일이라도 일단 시작하면 성취의 쾌감을 맛볼 수 있겠습니다.
57年生 일에 대해서 함부로 자만하지 말고 철저하게 준비와 조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69年生 괜히 경쟁을 붙이는 것보다는 주변 사람들과 서로서로 협력하는 것이 현명해요.
81年生 하기 싫은 일은 직접 처리하고 남에게 맡기지 않는 것이 탈이 나지 않는답니다.
93年生 오랜 시간 자신이 바라고 소망해 왔던 일에서 좋은 성과를 얻게 되는 하루입니다.
05年生 오늘은 빠른 결정을 내리기보다는 천천히, 신중하게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개띠
46年生 많은 사람 앞에서 굳은 의지와 열정을 보인다면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답니다.
58年生 갑자기 일이 많아지니 힘은 들겠지만, 보람을 느낄 수 있으니 조금 더 힘내세요.
70年生 오늘은 자신의 불평, 불만을 드러내지 않으면 대인관계운이 크게 상승한답니다.
82年生 서로 상부상조하여 같이 성장해 나가자는 생각을 가지고 일을 하는 것이 좋아요.
94年生 사업을 하고 있다면 새로운 아이템으로 금전적인 여유가 생길 수 있는 날입니다.
06年生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동원하면 가족이나 친구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돼지띠
47年生 내 생각과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을 마주친다면 이해하려는 마음이 필요해요.
59年生 자신감을 가지고 세운 목표를 향해 앞으로 나아가면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71年生 오늘은 자신이 하는 행동을 스스로 한번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겠네요.
83年生 남의 말에 휘둘리지 말고 나의 신념을 통해 단호한 선택이 필요한 하루입니다.
95年生 오늘은 전반적으로 순조롭게 일들이 진행되어 스트레스가 덜할 수 있답니다.
07年生 실수로 인해 의기소침해진다면 열정이 넘치는 친구와 함께 시간을 보내 보세요.

13일

쥐띠
36年生 내 생각만 내세우지 말고 상대방의 의견도 들어보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48年生 오늘은 미래의 전망을 내다 볼 수 있는 폭넓은 시야를 갖추는 것이 유리합니다.
60年生 오늘은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긍정적인 말을 사용해서 긍정의 기운을 퍼트려 봐요.
72年生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사람을 함부로 믿었다가는 손해를 볼 수 있는 날입니다.
84年生 안하무인이라는 인상을 주고 싶지 않다면 자신을 잘 다스리는 힘을 키워야 해요.
96年生 주위 사람에게 의존하는 모습보다는 스스로 해결하려는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08年生 금전운이 하향 곡선을 타고 있으니 금전거래를 되도록 삼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소띠
37年生 내 입장만 내세우지 말고 주위 사람들의 의견과 조언을 참고하는 것이 유리해요. 
49年生 상대와 다툼을 하지 않으려면 생각이 다르더라도 이해하려고 노력을 해야 합니다.
61年生 조용한 분위기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면 재물운이 상승하게 되는 하루랍니다.
73年生 다른 사람보다 앞서가기 위해 부지런히 실력과 경쟁력을 키워 두는 게 좋아요.
85年生 실패의 경험이 있더라도 다시 일어서기 위해 주변에 도움을 청해봐도 좋답니다.
97年生 무슨 일을 하든지 잘 풀리는 날이니 뭐든 새로운 시도를 해봐도 괜찮은 날입니다.
09年生 힘들다고 일을 미루지 말고 자신감 있는 자세로 임하면 운이 상승한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오늘은 기분 전환을 위해 주변을 정리하는 것에 신경을 쓰는 게 좋겠네요.
50年生 곤란한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오늘은 최대한 음주를 삼가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62年生 당신의 포용력을 상대에게 보여줌으로써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74年生 금전운이 좋지 않으니 손실을 막기 위해서는 단호함과 냉정함이 필요하겠어요.
86年生 오늘은 적극적으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여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해보세요.
98年生 동료들과 좋은 관계를 맺으면서 자신의 위치를 확고하게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띠
39年生 돈을 쌓아두지만 말고 주위 사람들에게 베풀어야 평판이 좋아질 수 있답니다.
51年生 대인 관계에서 평정심을 잃고 싶지 않다면 갈등 요소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63年生 운기가 쇠퇴하는 날이니 마음의 여유를 갖고 일을 대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75年生 더 큰 결과를 바라고 있어도 아직은 이르니 현재에 더 집중하는 게 현명합니다.
87年生 뒤에서 내 얘기가 안 좋게 나오더라도 차분하게 대화를 통해 풀어가는 게 좋아요.
99年生 잘못을 저질렀다면 변명하지 말고 빠르게 인정해 사과하고 뒤탈을 없애 버리세요.

용띠
40年生 건강이 일보다 우선임을 잊지 말고 틈틈이 여유를 가지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52年生 운이 아주 좋은 날로서 의외의 장소에서 뜻밖의 행운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64年生 돈에 매달리는 사람보다는 돈을 잘 이용할 줄 아는 사람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76年生 오늘은 일정에 맞춰서 일의 순서를 정해놓고 차근차근 진행하는 게 유리합니다.
88年生 지금 하는 일은 조금만 더 기다리면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00年生 가슴에만 담고 있는 상대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상대에게 다가가는 게 좋습니다.
 
뱀띠
41年生 자신을 잘 아는 사람들과 함께하면 좀처럼 생기지 않던 용기가 솟아날 수 있어요.
53年生 상대가 내민 도움의 손을 잡아준다면 나중에 큰 보답으로 되돌아올 것입니다.
65年生 주변 상황에 휩쓸리지 않고 자기 주관대로 투자한다면 수익이 나는 날입니다.
77年生 이직운과 직장운이 다소 약하니 다니던 곳에 안주하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89年生 더 높이 날기 위해서 대비책을 준비하고 기력을 보충해 두어야 하는 날입니다.
01年生 솔로분이라면 생각지도 않은 사람에게서 애정의 신호를 받을 수도 있답니다.

말띠
42年生 덕을 베풀되 경솔하게 처신하지 말고 깊이 생각하며 행동해야 하는 날입니다.
54年生 오늘은 상대를 의심하는 마음을 버려야 마찰하는 일을 피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66年生 생각하지도 않았던 좋은 기회와 조력자의 도움으로 금전운이 꽃피울 수 있어요.
78年生 기분 나쁜 내색을 하지 말고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조금 참는 게 이득입니다.
90年生 자신만의 방식으로 목표를 수립하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02年生 임기응변으로 순간 잘못을 모면하려고 거짓말을 하지 않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양띠
43年生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일을 밀고 나가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55年生 당신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이 있다면 선뜻 좋은 마음으로 베풀도록 해요.
67年生 필요할 때만 친구나 선배를 찾지 말고 평소에도 유대를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79年生 완벽하게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설정하면 어렵게 생각했던 일이 쉽게 해결됩니다.
91年生 사이가 불편했던 친구나 선후배가 있다면 먼저 화해의 손길을 내밀어도 좋아요.
03年生 고생한 만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으니 적극적인 태도로 학업에 집중해보세요.

원숭이띠
44年生 어떤 일이든 흥겹고 재미있게 시작한다면 저절로 작업 능률이 올라갈 것입니다.
56年生 주위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싶다면 먼저 베풀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68年生 경제적으로 쥐띠나 용띠 지인들과 함께하면 큰 행운을 가질 수 있는 날입니다.
80年生 하기 싫은 일이라고 솔선수범으로 행동하면 주위에서 좋은 평을 들을 것입니다.
92年生 싱글이라면 상대방의 외모만 보지 말고 내면을 중요시하게 보아야 합니다.
04年生 안 풀리는 문제나 일들을 잠시 잊고 하루쯤은 휴식을 통해 힐링하도록 해요.

닭띠
45年生 쇠약했던 기운이 많이 좋아지니 가벼운 운동을 시작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57年生 작은 계획부터 실천에 옮기도 앞으로 나아가면 무리 없이 이행할 수 있어요.
69年生 어렵고 힘들어도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다면 당장 바로잡는 것이 도움이 돼요.
81年生 계획해 놓은 일이 있다면 생각보다 훨씬 자연스럽게 진행될 수 있는 날입니다.
93年生 오늘은 머리 아픈 일은 잠시 접고 기분 전환과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날입니다. 
05年生 모든 일이 빠르게 진행되니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마음의 중심을 잡아야 해요.

개띠
46年生 정신적으로 안정을 찾으니 자신에게 좀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도 좋습니다.
58年生 계획과 다르게 흘러간다면 순발력을 갖고 상황에 맞게 대처하는 것이 필요해요.
70年生 상대방의 자존심을 건드는 언행을 하면 나의 운도 하락하게 되니 주의해 보세요.
82年生 오늘은 생각대로 일이 풀리니 자신이 원하는 대로 밀고 나갈 수 있는 하루입니다.
94年生 돈과 관련하여 문외한이었던 사람이라면 지금부터 돈에 관심을 가지는 게 좋아요.
06年生 오늘은 너무 먼 미래의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현실에 집중하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돼지띠
47年生 자신이 생각한 일이 뜻대로 흘러가지 않는다면 가족에게 기대는 것도 방법입니다. 
59年生 언제나 마지막 한 걸음이 어려운 법이지만 쉽게 물러나지 않는 것이 유리합니다.
71年生 지인들과 사이가 멀어질 수 있으니 만남을 통해 유대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83年生 무언가 새롭게 시작하기엔 젊은 나이니까 주저하지 말고 힘차게 도전해보세요.
95年生 자신의 주변에 오랜만에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조성되어 행복이 넘칠 수 있어요.
07年生 하루를 일찍 시작한다면 이전과 같이 평범하고 무난한 하루가 되겠습니다.

14일

쥐띠
36年生 주변에 힘들어하는 사람이 있다면 지나치지 말고 꼭 위로의 말을 건네 보세요.
48年生 사람들과 오해가 생길 수 있으니 금전 거래는 하지 않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60年生 상승하는 운을 유지하며 몸과 마음의 안정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한 하루입니다.
72年生 어렵고 힘든 일을 견뎌내면 뜻밖의 좋은 기회가 찾아올 수 있으니 포기하지 말아요.
84年生 개인적인 욕심을 버리고 공동의식을 고취하여 함께 어울리는 것이 좋답니다.
96年生 의욕이 솟아나는 하루이니 다양한 분야에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 것도 좋겠네요.
08年生 너무 먼 미래의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현실에 집중하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소띠
37年生 억지로 컨디션을 끌어올리려고 무리하게 움직이지 말고 쉬는 것이 좋습니다.
49年生 오늘따라 다양한 사람을 만나 많은 이야기를 해보고 싶은 기분이 들 수 있습니다.
61年生 지금 추진하고 있는 일로 인해 어려운 판단을 내려야 하는 하루가 되겠어요.
73年生 협력이 필요한 일에는 먼저 다가가서 조율을 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85年生 계획하고 있는 일이 이치에 부합되면 과감히 추진해 나가야 하는 날입니다.
97年生 타인에 의해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하지 않도록 자신의 의견을 분명히 전달해 봐요.
09年生 내 능력으로 승부를 보고 싶지만 아직은 때가 아니라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호랑이띠
38年生 예전부터 생각만 해왔던 일들을 하나씩 실천하면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게 됩니다.
50年生 추진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행운이 따르고 순조롭게 진행이 되는 하루입니다.
62年生 오랜 경험이 자신의 노하우로 작용되어 좋은 기운을 불러올 수 있는 날입니다.
74年生 우러러보고 존경할만한 멘토를 찾기 위해선 봉사 활동을 나가보는 것도 좋답니다.
86年生 해야 할 일이 쌓여가니 혼자보단 누군가와 함께하면 힘이 되는 날입니다.
98年生 어려운 문제가 생기니 주변의 지인이나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게 유리해요.

토끼띠
39年生 사소한 일에 집착하지 않으면 들어오던 좋은 기운을 온전히 만끽할 수 있답니다.
51年生 늦게나마 해결되지 않았던 일들이 차근차근 풀려나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63年生 혼자서 어려운 고비를 넘어서니 양쪽 어깨에 힘이 가득 들어가는 날입니다.
75年生 일확천금을 꿈꾸다가 손해를 볼 수 있으니 너무 과한 욕심은 내려놓는 게 좋습니다.
87年生 무리라고 생각해서 망설였던 일을 다시 한번 도전해보면 행운이 상승한답니다.
99年生 오늘은 혼자 있는 것 보다 여러 사람과 함께 있어야 운이 상승하는 하루입니다.

용띠
40年生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대해서 지레 겁을 먹을 필요가 없는 하루입니다.
52年生 배우자에게 서운했던 일이 있었다면 솔직한 대화를 나누어 보는 것이 유리해요.
64年生 주어진 임무를 열심히 해 나가고 있다면 오늘은 스스로에게 보상을 하도록 해요.
76年生 원칙에 어긋나지 않게 착실하고 부지런하게 노력하면 좋은 성과가 생긴답니다.
88年生 조급함으로 인해 충분히 얻을 수 있는 것들을 놓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00年生 어떤 일을 추진할 때에 도움을 받지 말고 혼자 힘으로 해결해 나가야 좋답니다.

뱀띠
41年生 오늘은 오랜만에 보고 싶었던 오랜 친구들에게 연락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53年生 진행하는 일마다 생각대로 일들이 진행되어 가니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65年生 그동안의 슬럼프를 극복하고 풀리지 않았던 일들이 술술 풀려나가는 날입니다.
77年生 대인관계에 있어 길한 운이 작용하니 조력자를 만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89年生 오늘은 새로운 기술이나 지식을 익혀서 어딘가에 활용해보는 것이 좋답니다.
01年生 장래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차분하게 설계해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말띠
42年生 정신이 혼미하여 중요한 약속을 잊어버리는 실수를 할 수 있는 날입니다.
54年生 오늘은 상대에게 나의 의견을 강하게 밀어붙이지 않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66年生 주위에 선심을 베풀고 겸손한 자세로 임하니 지위가 올라간 기분이 드는 날입니다.
78年生 일이 잘된다고 무리하게 확장을 진행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90年生 나의 존재와 가치를 알아주는 상대를 만나 멋진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하루네요.
02年生 상대의 유혹에 현혹되지 말고 정말로 진실성이 있는 살펴봐야 하는 날입니다.

양띠
43年生 상대를 위해 본인이 약간 손해를 보거나 양보를 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어요.
55年生 재물에 눈을 돌리지 말고 헌신적인 행동으로 명예를 지키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67年生 욕심을 부리지 말고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서 만족감을 찾아보도록 해요.
79年生 동료에게 질투심을 느끼더라도 겉으로 표현하지 않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91年生 익숙하지 않은 환경에 놓였지만, 위기 속에서 나의 실력이 발휘될 수 있습니다.
03年生 괜히 욱하는 마음 때문에 일을 망칠 수 있으니 감정을 잘 조절해야 합니다.

원숭이띠
44年生 주위의 말이나 떠도는 정보만 믿고 무작정 투자를 하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56年生 내가 베푸는 호의를 당연시하게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단호하게 대하는 것이 좋아요.
68年生 예상했던 것과 다른 결과가 나오더라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80年生 동료나 상사의 도움으로 잘 풀려가니 걱정 없는 무난한 날이 될 수 있답니다.
92年生 오늘은 연애운이 좋아서 상대로부터 먼저, 만나자는 연락을 받을 수 있답니다.
04年生 앞날에 대한 불안감이 생긴다면 친한 친구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유리해요.

닭띠
45年生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보면 못 본체하지 말고 최대한 도움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57年生 금전운이 좋지 않으니 투자나 투기와 같은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9年生 평소에 해보지 못했던 뭔가 새로운 일을 시작해 보고 싶은 욕구가 생길 수 있어요. 
81年生 한곳에 머물러 있는 것보다 움직이고 변화를 시도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 날입니다.
93年生 연애운이 좋으니 솔로라면 미팅이나 소개팅에 적극적으로 참석하면 좋은 날입니다.
05年生 주변 사람들과 갈등이 생겨도 화나는 감정을 잘 다스리는 것이 우선이 되겠네요.

개띠
46年生 인내하고 열심히 노력하면 결국 본인의 꿈이 현실로 이루어질 수 있는 날입니다.
58年生 나만의 신념을 가지고 다른 사람의 말에 휘둘리지 않는 것이 중요한 하루입니다.
70年生 상대를 배려하고 먼저 생각하는 마음을 가진다면 운이 저절로 상승하게 됩니다.
82年生 오늘은 말을 아끼는 것이 금전적인 손실을 막아줄 수 있는 하루가 되겠습니다.
94年生 오늘은 부지런하게 많이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좋은 결과가 생기는 날입니다.
06年生 갈 길이 멀게 느껴지더라도 본인의 페이스를 잃지 않고 유지하도록 하세요.

돼지띠
47年生 오늘은 주변 사람들에게 아낌없는 표현을 하면 건강운이 절로 상승하게 됩니다.
59年生 믿음을 바탕으로 협업을 추진하거나 무언가를 함께할 때 운이 상승하는 날입니다.
71年生 친한 사람들 사이에서도 자존심과 허세를 부리지 않는 것이 나에게 유리합니다.
83年生 여행 계획이 있다면 남해 쪽으로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95年生 사소한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일을 꼼꼼하게 확인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07年生 오늘은 평소보다 더 강한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하루가 될 수 있겠습니다.

15일

쥐띠
36年生 금전적인 손해를 볼 수 있으니 누군가의 금전 부탁을 거절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48年生 어디론가 이동할 계획이 있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60年生 달려야 하는 내일을 위해서 오늘은 많은 에너지를 충전해 두어야 하는 날입니다.
72年生 여기저기 바쁘고 부지런하게 움직이면 움직이는 만큼 행운이 상승하는 하루입니다.
84年生 맡은 일은 스스로 해결하고 부득이한 경우에만 동료에게 부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96年生 미래의 발전을 위하여 많은 사람과 사귀어 인맥을 넓혀두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08年生 누군가에게 호감을 얻으려면 오늘이 아닌 기회를 좀 더 엿보는 것이 유리합니다.

소띠
37年生 다른 사람에게 베푼 작은 배려가 자신의 마음을 뿌듯하게 만들 수 있는 날입니다.
49年生 오늘은 사람을 대할 땐 역지사지의 자세로 임하며 대하는 것이 지혜롭습니다.
61年生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문제점을 찾는데 주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73年生 자신감이 필요한 하루라면, 주변에 열정이 넘치는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도록 해요.
85年生 오늘은 한 자리에 머물러 있는 것보다 움직이고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97年生 이성을 만난 후 후회하지 않으려면 너무 외모에만 치중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09年生 누군가와 소통하며 서로의 감정을 나누면 스트레스가 많이 해소될 수 있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작은 미련 때문에 일을 망칠 수 있으니 사소한 것들은 잠시 미뤄두는 것이 좋습니다.
50年生 쓸데없이 고민하거나 걱정하지 않아도 모든 것들이 자연스럽게 돌아가는 날입니다.
62年生 평소보다 더한 피로감이 느껴진다면 다른 일들을 제쳐두고 휴식을 취하는 게 좋아요.
74年生 직장인이라면 번뜩 떠오른 아이디어로 인해 업무의 성과를 볼 수 있는 날입니다.
86年生 열심히는 하지만 결과가 없어서 지쳐있더라도 조금만 더 견뎌내야 하는 하루입니다.
98年生 생각한 것을 생각으로만 그치지 말고 실천해 보는 것이 유리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토끼띠
39年生 상대방의 오해를 쌓을 수 있는 우유부단한 행동은 최대한 줄이는 것이 현명합니다.
51年生 주어진 여건에 맞추어서 되도록 힘든 일은 하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되는 날입니다.
63年生 어딘가 여유로워 보이고 느긋해 보이는 모습이 매력으로 어필되는 하루입니다.
75年生 출장이나 외근 등 여기저기 이동하거나 움직여야 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겠습니다.
87年生 남들보다 한발 먼저 움직여서 더 빨리 도달하려는 마음가짐을 가지는 게 좋습니다.
99年生 우연히 이상형을 만날 수 있으니 헤어스타일에 신경을 쓰는 것이 유리하겠네요.

용띠
40年生 원망이나 미움을 받지 않으려면 뒤에서 남을 험담하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게 좋아요.
52年生 자신에게 이득이 된다고 생각이 되면 망설이지 말고 바로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64年生 다른 사람이 챙겨주거나 베푸는 것을 기대하지 말고 먼저 챙기려는 자세가 필요해요.
76年生 오늘은 재물에 관해서 주위의 용띠 말에 귀 기울여 들으면 이득이 생기는 날입니다.
88年生 평소에 바쁘다는 이유로 소홀히 했던 것들을 다시 챙겨야 유리한 하루가 된답니다.
00年生 사람들을 만날 때는 예의와 겸손함을 보이는 것이 자신을 돋보이게 할 것입니다.

뱀띠
41年生 일상이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큰 변화를 시도하지 않으면 무난하게 흘러갑니다.
53年生 사람들이 많이 모인 자리에서는 한마디를 하더라도 신경을 써서 해야 하는 날입니다.
65年生 일을 시작하기 전에 강한 의지와 다짐을 하고 일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77年生 가깝고 소중한 사람일수록 예의와 선을 잘 지키는 것이 나에게 도움이 됩니다.
89年生 긍정적인 언행으로 새로운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고 신임을 얻을 수 있어요.
01年生 주어진 환경에 변화가 오게 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무대가 만들어지는 날입니다.

말띠
42年生 오늘 하루는 몸과 마음을 편히 가지고 휴식을 취하는 것에 집중해도 괜찮습니다.
54年生 오늘은 생활의 변화를 주고 새로운 기분을 낼 수 있는 것을 찾아보도록 하세요.
66年生 일의 성과는 얼마나 열심히 움직이는지, 노력하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날입니다.
78年生 오늘 반드시 마무리를 지어야 하는 일이 있다면 침착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답니다.
90年生 여러 사람을 마주치면서 심리와 관련된 공부에 관심이 생길 수 있는 하루입니다.
02年生 주변의 시선과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자신의 끼와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날입니다.

양띠
43年生 눈앞에 보이는 작은 이익을 쫓지 말고 더 큰 이익을 찾아서 쫓아야 유리합니다.
55年生 사소한 것이라도 즉흥적으로 결정하는 것보다 계획을 세워서 결정해야 유리합니다.
67年生 주위에 어려운 사람을 발견했다면 모른체 하지 말고 나서서 도와주는 것이 좋아요.
79年生 어떠한 계기로 인해 시작이 좋아야 결과도 좋게 나타나는 것을 알게 될 수 있어요.
91年生 너무 먼 곳만 바라보지 말고 가까운 곳으로 눈을 돌려보는 것이 좋은 하루입니다.
03年生 오늘은 시험을 보거나 어딘가에 응모를 한다면 좋은 행운이 깃드는 날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별것 아닌 약속이라도 지킬 수 없는 약속은 잡지 않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56年生 오늘은 쓸데없는 사담은 넣어두고 필요한 말만 간단명료하게 하는 게 유리합니다.
68年生 일이 급하다고 너무 서두르면 실수를 할 수 있으니 여유를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80年生 이직을 생각하고 있거나 새로운 일을 찾고 있다면 기쁜 소식을 들을 수 있어요.
92年生 상대를 만날 때 억지로 꾸미지 말고 있는 그대로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도록 해요.
04年生 공부는 잠시 뒤로 하고 휴식을 취하면 더 큰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닭띠
45年生 평소보다 심신이 피곤하고 약해져 있으니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57年生 섣불리 남의 일에 나서기보다는 한 발짝 뒤에서 지켜보는 것이 나에게 유리합니다.
69年生 뭐든 과감하게 행동하는 것보다 조금 느리더라도 정확하게 이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81年生 주변으로부터 이성을 소개해주는 자리와 인연이 닿을 수 있는 운이 상승한답니다.
93年生 연인관계로 발전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오늘은 더 없이 잘해주도록 해보세요.
05年生 곤란한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예의를 갖추고 겸손한 자세로 임하는 게 핵심입니다.

개띠
46年生 나를 도우려는 사람이 많으니 계획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추진해도 좋을 것입니다.
58年生 백 마디 말보다 한 가지 일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한 하루입니다.
70年生 감정에 휘둘려 누군가에게 상처를 줄 수 있으니 욱하는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합니다.
82年生 하고자 하는 일은 남의 시선은 신경 쓰지 말고 이루겠다는 의지력을 가져야 해요.
94年生 뚜렷한 목표 없이 무언가를 하거나 즉흥적으로 행동하지 않는 것이 유리합니다.
06年生 오늘은 주눅 드는 상황이 생기더라도 금방 자존감을 회복하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돼지띠
47年生 누군가에 의해 억지로 뭔가를 하고 있다면, 당장 그만두는 것이 지혜롭습니다.
59年生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함께 일을 추진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71年生 마음이 내키지 않는다면 친한 사람이 부탁을 해오더라도 부탁을 들어주지 마세요.
83年生 어려운 일이 생기면 주변에 지인이나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95年生 상대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모습을 보이면 나의 평판이 더 올라갈 수 있답니다.
07年生 마음에 두고 있는 이성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만남을 시도해도 좋은 하루입니다.

16일

쥐띠
36年生 남에게 도움을 청하기가 힘들다면 조용한 곳으로 가서 안정을 취하는 게 좋습니다.
48年生 지나온 일에 대한 미련은 버리고 오늘은 냉정하고 이성적인 판단이 필요합니다.
60年生 틈새시장을 노리면 자신이 가진 재능으로 수익을 창출해 낼 수 있는 날입니다.
72年生 함께 하는 동료 덕분에 힘든 것 하나 없이 많은 실속을 챙길 수 있겠습니다.
84年生 주위 사람들의 말에 흔들리지 말고 내 뜻대로 움직여도 좋으니 운이 따라주네요.
96年生 주변의 시선이나 관심을 뒤로하고 묵묵히 자신의 할 일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08年生 너무 예민하게 반응하는 모습보단 적당히 융통성을 발휘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소띠
37年生 주변 사람들과 말을 할 때 과하게 오버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49年生 실수 없이 일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먼저 마음을 침착하게 먹어야 유리하답니다.
61年生 노력에 따라 일이 수월하게 진행이 되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73年生 진행하기 힘들었던 일들이 조금씩 풀리고 있으니 조금 더 집중하는 게 좋답니다.
85年生 취업이나 시험 등 새 준비를 준비하고 있다면 좋은 소식이 들려올 수 있어요.
97年生 오늘은 자신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09年生 오늘은 연애보다는 일이나 학업에 집중하면 나에게 도움이 되는 하루입니다.

호랑이띠
38年生 평소보다 더 정신력이 뛰어나니 자신의 역할을 충분히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50年生 한 발짝 양보하는 모습을 보이면 나를 포함한 모두에게 좋은 기운이 넘친답니다.
62年生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좋은 운과 함께 맡은 일을 잘 마무리할 수 있어요.
74年生 계획하고 있는 일을 마무리까지 잘 정리한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다줄 것입니다.
86年生 행운이 함께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며 열심히 움직이잘 모든 일이 잘 풀린답니다. 
98年生 평소 하지 않던 실수를 할 수 있으니 두 번, 세 번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토끼띠
39年生 건강운이 아주 좋으니 약간의 신체 활동이 필요한 운동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51年生 섣부르게 결정을 내리는 것과 말과 행동을 조심해야 화를 피할 수 있는 날입니다.
63年生 힘든 일이 생기면 주위 사람들과 의견을 모아서 상부상조하는 게 좋은 날입니다.
75年生 오늘은 과한 욕심을 버리고 자신에게 주어진 몫에 만족하는 것이 좋습니다.
87年生 실력이 조금 부족해도 스스로 해결하려는 자신감을 가지고 일에 임해야 합니다.
99年生 인맥도 중요한 재산이니 자신보다 능력 있는 사람들과 친하게 지내도록 해보세요.

용띠
40年生 갈 길은 멀고 힘이 들어도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고 나아가는 게 지혜롭습니다.
52年生 하던 일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뒤에서 열 내지 말고 앞서서 조율하고 수정해야 해요.
64年生 일을 한 번에 처리하려 하지 말고 중요한 일부터 차근차근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76年生 오늘은 다양한 사람들을 최대한 많이 만나면 만날수록 행운이 따라오는 날입니다.
88年生 사기나 피해를 예방하려면 사람들의 말에 주눅 들지 말고 당당한 모습을 보이세요.
00年生 스스로 처리하기 힘든 일은 가족들에게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뱀띠
41年生 하던 일을 좋게 마무리하고 물러날 수 있다면 자신의 평판도 좋아질 것입니다.
53年生 주변을 돌아볼 여유가 필요하다면 먼저 스스로 안정감을 느끼는 것이 중요해요.
65年生 모든 것을 책임질 자신이 없다면 독단적으로 처리하는 것만은 피하는 게 좋아요.
77年生 오늘은 기대하지 않았던 뜻밖의 각종 행운이 당신을 찾아오게 될 수 있답니다.
89年生 오늘은 이득보다는 친구나 동료와의 의리를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겁니다.
01年生 새로운 기술이나 지식을 배우고 익혀서 실력을 키워 나가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말띠
42年生 기분 상하는 말을 들어도 참고 여유와 미소를 잃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54年生 어려운 여건에서도 꿋꿋하게 마음을 먹는다면 닥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답니다.
66年生 오늘은 좋은 일도 나쁜 일도 없이 조용하고 무난하게 보낼 수 있는 하루입니다.
78年生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날입니다.
90年生 앞으로 중요한 일을 해야 한다면 대범하지 못하고 소심한 성격은 버리는 게 좋아요.
02年生 다소 엄격하고 냉정하더라도 정확한 조언을 해주는 사람의 말에 귀 기울이세요.
 
양띠
43年生 화가 나는 일이 생기더라도 겉으로 표출하지 말고 참으려는 자세가 필요해요.
55年生 별다른 계획이 없다면 오늘 하루는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해요.
67年生 자신이 앞서서 추진했던 일의 결과가 미흡해도 절대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마요.
79年生 중요한 일이나 선택을 앞두고 있다면 본인이 직접 선택하고 결정하는 게 좋답니다.
91年生 상대의 감정이 나의 감정과 같길 원해도 강요를 하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03年生 항상 꿈속에서만 그리던 자신의 이상형을 우연히 마주칠 수 있는 하루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망신을 피하고 싶다면 남의 일에 과하게 오지랖을 부리지 않는 게 중요해요.
56年生 노력해도 안 되는 일을 붙잡고 있다면 빠르게 포기하는 것이 유리한 날이네요.
68年生 무엇을 하든 중간중간 확인을 하며 서두르지 말고 침착하게 처리하는 게 좋습니다. 
80年生 다른 사람들이 하지 않는 자신만의 생각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해 보는 게 좋아요.
92年生 이성운이 강하게 들어오지만, 너무 성급하게 마음을 드러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04年生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면 보일수록 일이 술술 잘 풀려가는 하루가 되겠네요.

닭띠
45年生 오늘은 자신의 이득만 취하려 하지 말고 상대를 배려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57年生 일자리를 찾고 있다면 알고 지내던 사람으로부터 좋은 소식이 들려오는 날입니다.
69年生 좋은 결과를 바란다면, 마무리 단계까지 방심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는 게 좋아요.
81年生 자신이 공을 들인 만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일에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93年生 자신의 존재를 알릴 기회가 주어지니 그동안 쌓아온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요.
05年生 적극적인 자세로 자신에게 오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개띠
46年生 너무 과한 친절을 삼가고 만나야 하는 상대와 적절히 거리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58年生 무슨 일을 하든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시작하는 것이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70年生 직접 보고 들은 것이 아닌 소문을 듣게 된다면 아예 관심조차 가지지 마세요.
82年生 일 할 때는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부정적인 마음은 버리는 것이 가장 좋아요.
94年生 했던 일을 여러 번 반복하지 않으려면 시작부터 철저하게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06年生 일이나 학업의 성과도 좋고 대인 관계에서도 좋은 일이 이어지는 하루입니다.

돼지띠
47年生 오늘은 다른 사람을 위한 배려나 희생을 한다면 금전운이 상승하게 됩니다.
59年生 생각만 하고 있으면 아무도 알 수 없으니 내 생각을 이야기하는 게 좋습니다. 
71年生 모든 일을 꾸준하게 해나가는 것도 좋지만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도 유리해요.
83年生 많은 사람과 있을 때 내 생각만 고집하지 말고 적절히 화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95年生 이미 지나간 인연은 미련을 버리고 새로운 만남을 기대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07年生 상대의 마음을 다치게 하고 싶지 않다면 직설적인 언행을 삼가는 것이 중요해요.

17일

쥐띠
36年生 답답한 마음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감정을 겉으로 표현하는 것이 도움 됩니다.
48年生 소득은 없지만 좋은 경험을 한 것에 만족하며 자신감을 찾게 될 수 있겠네요.
60年生 결과물을 얻기 위한 자신감이 넘치니 모든 일이 뜻대로 풀려가는 날입니다. 
72年生 들어오는 돈보다 나가는 돈이 많아 지출에 관하여 신경을 써야 하는 날입니다.
84年生 하루를 일찍 시작한다면 이전과 같이 평범하고 무난한 하루가 되겠습니다.
96年生 남들보다 앞서 나가고 싶다는 마음이 생기는 하루이니 성실하게 움직여 보세요.
08年生 늦게나마 해결되지 않았던 일들이 차근차근 풀려나가서 기분이 좋아질 수 있어요.

소띠
37年生 나의 실수를 만회시켜줄 귀인이 동쪽에서 나타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49年生 자신의 주변에 오랜만에 화기애애한 분위가 조성되어 즐거움이 넘치는 하루입니다.
61年生 조급한 마음이 들더라도 약간의 여유를 가지고 묵묵히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73年生 지인들과 사이가 멀어질 수 있으니 만남을 통해 유대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85年生 계획을 함께 도모하고 도움을 주는 조력자로 인해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겠네요.
97年生 하는 일이 어렵다는 생각이 들어도 힘차게 매진하는 자세가 필요한 날입니다.
09年生 너무 먼 미래의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현실에 집중하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바깥 일을 활발하게 움직이나 금전관리에 소홀할 수 있으니 신경을 써야 합니다.
50年生 꼼꼼히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대로 움직여야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날입니다.
62年生 자신이 지금까지 흘린 땀과 노력 큰 결과물을 이루어낼 수 있는 하루입니다.
74年生 긴장감으로 인해 일이 진행되지 않으니 마음을 편하게 만드는 것이 우선입니다.
86年生 상대방의 자존심을 건드는 언행을 하면 나의 운도 하락하게 되니 주의해 보세요.
98年生 직장운이 좋으니 다른 곳에 한눈을 팔지 말고 현재 주어진 일에 매진해 보세요.

토끼띠
39年生 모든 일이 빠르게 진행되니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마음의 중심을 잡아야 해요.
51年生 정신적으로 안정을 찾으니 자신에게 좀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도 좋습니다.
63年生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면 탄탄한 설계와 기초 작업이 필요한 날입니다.
75年生 작은 계획부터 실천에 옮기고 앞으로 나아가면 무리 없이 이행할 수 있어요.
87年生 눈에 들어오는 사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당신의 마음을 전하는 것이 좋아요.
99年生 호감을 느끼는 사람이 있다면 선물 공세를 해보는 것도 괜찮은 하루입니다.

용띠
40年生 쇠약했던 기운이 많이 좋아지니 가벼운 운동을 시작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52年生 복잡한 일이 생겨도 차분하게 정리하면 문제가 쉽게 풀릴 수 있는 날입니다.
64年生 완벽하게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설정하면 어렵게 생각했던 일이 쉽게 해결됩니다.
76年生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일을 밀고 나가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88年生 일을 시작하려 하지만 생각대로 되지 않으니 우선순위부터 먼저 정해보세요.
00年生 임기응변으로 순간 잘못을 모면하려고 거짓말을 하지 않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뱀띠
41年生 덕을 베풀되 경솔하게 처신하지 말고 깊이 생각하며 행동해야 하는 날입니다.
53年生 건강이 일보다 우선임을 잊지 말고 틈틈이 여유를 가지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65年生 운기가 쇠퇴하는 날이니 마음의 여유를 갖고 일을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77年生 실속을 차리면서 주변과 친하게 지내면 금전적으로 이득이 생길 수 있어요.
89年生 상대방을 이해하는 마음을 가지고 상대의 행동을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01年生 오늘은 우연한 만남에서 기운이 좋으니 적극적으로 나서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말띠
42年生 돈을 쌓아두지만 말고 주위 사람들에게 베풀어야 평판이 좋아지는 날입니다.
54年生 재물운이 좋지 않으니 쓸데없는 지출을 하지 않도록 단호함이 필요하겠어요.
66年生 힘들다고 일을 미루지 말고 자신 있는 자세로 임하면 운이 상승한답니다.
78年生 오늘은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두 사람을 더욱 가깝게 만들어주는 날입니다.
90年生 무슨 일을 하든지 잘 풀리는 날이니 새로운 시도를 해봐도 괜찮은 날입니다.
02年生 패션 감각이 연애에서 빛을 발휘하니 상대의 마음을 한 번에 사로잡을 수 있어요.

양띠
43年生 조용한 분위기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면 재물운이 상승하게 되는 하루랍니다.
55年生 금전운이 하향 곡선을 타고 있으니 금전거래를 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답니다.
67年生 계획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사사로운 일로 인해 약간의 소득이 생길 수 있어요.
79年生 마음의 문을 활짝 열면 새로운 환경 속에서 좋은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91年生 평소 관심이 있던 사람이 당신에게 호감을 표하며 다가올 수 있는 하루입니다.
03年生 애정운이 좋아서 색다른 매력을 발견하고 다가오는 이성이 있을 수 있네요.

원숭이띠
44年生 상대의 단점보다는 장점을 한 가지라도 찾아서 칭찬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56年生 더 많은 것을 얻고 싶다면 남의 말보단 소신대로 밀고 나가는 것이 필요해요.
68年生 몸이 축 쳐질 수 있으니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80年生 오늘은 말을 많이 하는 것보다 많이 들어주는 것이 중요한 하루가 되겠습니다.
92年生 마음속으로 간절히 바랐던 것과 꿈꾸고 있었던 것을 이루어봐도 좋답니다.
04年生 기회가 왔을 때 망설이지 말고 잡아야 성공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질 수 있어요.

닭띠
45年生 준비했던 모든 일이 단순한 착각으로 무너지지 않도록 일정을 꼭 확인해 보세요.
57年生 추진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행운이 따르고 순조롭게 진행이 되는 하루입니다.
69年生 지금 상태를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더 이상 문제를 크게 만들지 않는 날입니다.
81年生 약간은 거칠고 저돌적인 방법으로 나의 일을 진행하는 것도 유리하답니다.
93年生 평소에 좋아했던 이성에게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 보는 것도 괜찮은 날입니다.
05年生 하고 싶은 일을 할지, 잘하는 일을 할지 진로에 대한 고민이 깊어질 수 있습니다.

개띠
46年生 유혹하는 말에 흔들리지 말고 소신대로 밀고 나가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58年生 원칙에 어긋나지 않게 착실하고 부지런하게 노력하면 좋은 성과가 따라올 것입니다.
70年生 지금 생활이 허전하게 느껴지지만 당장에는 큰일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82年生 주위에 선심을 베풀고 겸손한 자세로 임하니 지위가 올라간 기분이 드는 날입니다.
94年生 자신이 가진 것을 감추기보다는 드러내는 것이 상대의 호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06年生 자신이 원하는 단계에 오른 듯하니 마음이 부풀어 행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돼지띠
47年生 책임감 있고 성실한 모습으로 열심히 노력하면 큰 성과가 돌아오는 하루입니다.
59年生 나에 대한 선입견이나 편견을 가졌던 사람들이 호의적인 모습을 보일 수 있어요.
71年生 이루고 싶은 것이 있다면 실행하기에 앞서 많이 생각하고 계획을 세워야 해요.
83年生 실수하지 않도록 아는 것도 두 번 세 번 확인하는 것이 나에게 유리해요.
95年生 일을 하기 전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는 효율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것이 좋아요.
07年生 평소 자기관리에 무관심했다면 오늘부터 시작해 보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18일

쥐띠
36年生 즐거운 일이 끊임없이 일어나고 좋은 기운을 내뿜는 하루가 될 수 있답니다.
48年生 부담감을 혼자 짊어지는 것보다 주변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60年生 그동안 힘들고 어려웠던 일들이 해결도면서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할 수 있어요.
72年生 자신이 할 일을 남에게 맡기지 말고 스스로 해야 뒤탈이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84年生 약속은 철저히 확인하여 반드시 챙기며 겸손한 태도로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96年生 생각이 많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으니 단순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08年生 사소한 말 한마디로 인해 오해가 생기니 얼굴에 미소를 유지하는 것이 좋답니다.

소띠
37年生 일이 생각대로 잘 풀리지 않아도 마음의 여유를 가지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49年生 주변의 뜬소문이나 달콤한 유혹의 말들은 가볍게 무시하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61年生 지금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때이니 힘들더라도 조금 더 힘을 발휘해야 좋습니다.
73年生 가슴은 뜨거워도 일은 이성적으로 판단하고 감정적으로 행동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85年生 오늘은 운이 하락하고 있는 흐름이니 되도록 운전은 삼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97年生 혼자 시간을 가지고 자신의 주변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09年生 사소하고 당연한 것에도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유지하면 운이 상승한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금전의 손실로 인해 걱정이 생길 수 있으니 돈거래는 거절하는 것이 좋답니다.
50年生 상대방의 의견에 힘을 실어주면 서로에게 좋은 행운이 깃들 수 있는 하루입니다.
62年生 오늘은 장래를 내다보고 일을 추진하면 금전운이 강하게 상승할 수 있을 것입니다.
74年生 진행 중인 일에 약간의 어려움이 닥쳐도 중단하지 말고 밀고 가는 것이 좋답니다.
86年生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일에 전념하며 집중력을 보이는 것이 유리해요.
98年生 오늘은 기세등등한 모습으로 상대에게 본인의 능력을 어필해 보는 것도 괜찮아요.

토끼띠
39年生 작은 미련이 화를 부를 수 있으니 사소한 일은 벗어 던지는 것이 좋답니다.
51年生 누군가가 나에게 실수를 해도 너무 예민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63年生 오늘은 재물의 흐름이 원만하지 않으니 금전 거래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5年生 계획은 크게 잡되,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일부터 바로 시작하는 것이 유리해요.
87年生 성과가 크게 나지 않는 날이니 일을 하기 전에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99年生 오늘은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이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용띠
40年生 불쾌한 일이 있어도 감정적으로 대응하지 말고 이성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좋아요.
52年生 오늘은 상대에게 나의 감정을 확실하게 전달할 필요가 있는 하루가 되겠습니다.
64年生 오늘은 일을 진행할 때 뭐든 성급하게 진행하지 않도록 신경 쓰는 것이 좋답니다.
76年生 자신의 신경을 거슬리는 사람이 있어도 대인배적인 면모를 보이는 것이 유리해요.
88年生 지금은 나서지 말고 자신의 일을 묵묵히 하면서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00年生 원하던 것을 얻지 못한다는 조바심을 버리고 차분하게 차례를 기다리는 게 좋아요.

뱀띠
41年生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평소보다 더 정신을 바짝 차리는 게 나에게 도움이 돼요.
53年生 작은 일에 너무 신경을 쓰지 말고 차분하게 행동하는 게 유익한 날이 될 것입니다.
65年生 많은 사람과 함께하면 행운이 따라오니 외출하여 사람들과 어울리는 게 좋답니다.
77年生 재물운이 점점 상승하기 시작하는 때이니 당신에게 유리하게 작용하는 날입니다.
89年生 해야 할 일이 많아 바쁘게 움직이니 자신의 자존감과 인기가 올라가는 날입니다.
01年生 지름길이 있는데도 어렵게 돌아가고 있는 건 아닌지 점검을 해 보는 게 유리해요.

말띠
42年生 조급한 마음이 들어도 몸과 마음을 차분히 한다면 좋은 결과가 따라온답니다.
54年生 지금까지 꾸준히 쏟은 땀과 노력의 보상이 생각 이상으로 좋게 나올 수 있답니다.
66年生 오늘은 움직이고 행동한 만큼 성과가 나오니 의욕을 가지고 일에 임하도록 해봐요.
78年生 좋은 운이 들어오기 시작하는 날이니 하는 일마다 조금씩 풀려가는 날입니다.
90年生 다른 일에 한눈을 팔거나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묵묵히 앞만 보고 나가야 좋답니다.
02年生 원하는 성과가 나오지 않는다 해도 스스로 자책하지 않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양띠
43年生 오늘은 평소와 같이 무난하고 평범하게 시간을 보내는 것이 나에게 유리합니다.
55年生 한 발자국 물러나 자중하며 주위를 한 번 살펴보는 것이 필요한 하루입니다.
67年生 사소한 것을 문제 삼지 않으면 오히려 대인관계운이 상승하게 되는 하루입니다.
79年生 남들보다 앞서나가고 있어도 자만하지 말고 겸손한 태도를 보이는 것이 좋답니다.
91年生 재치 있고 유머러스한 행동이 돋보여 하는 일마다 크게 인정을 받을 수 있답니다.
03年生 주변에서 하는 말들에 마음이 흔들려도 지조 있는 모습을 보이는 게 현명합니다.

원숭이띠
44年生 크고 작은 불만들을 상대방에게 화풀이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지혜롭답니다.
56年生 오늘은 본인과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에게 감사함을 표현해 보도록 해요.
68年生 자신의 수입과 지출을 꼼꼼히 따져서 철저하게 계산을 해야 하는 하루입니다.
80年生 무슨 일이든 이해득실을 잘 따져보고 결정해야 뒤탈이 생기지 않는 날이랍니다.
92年生 허황한 것에 현혹되지 말고 현실적으로 이룰 수 있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좋아요.
04年生 좋은 이성 친구를 만나고 싶다면 자신의 마음을 더 넓게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닭띠
45年生 여러 일로 분주하니 마음을 잘 다스리면서 계획을 세워서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57年生 문제가 생겨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먼저 나서서 움직이면 위상이 올라가요.
69年生 금전운이 좋은 편이니 나가는 돈보다는 들어오는 돈이 많고 여유로운 날입니다.
81年生 오늘은 자신의 능력과 끼를 발휘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얻도록 노력하는 게 좋아요.
93年生 자신의 능력과 재능을 인정받았다면 말과 행동을 더욱더 조심하는 게 현명하답니다.
05年生 의욕과 집중력이 상승하니 학업 능률이 오르며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겠네요.

개띠
46年生 몸이 이상하다고 생각이 들면 무리하지 말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58年生 지금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고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부러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70年生 추진 중인 일에 무리가 있다고 생각되어도 과감하게 진행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82年生 의욕은 좋으나 때가 아니니 목표를 이루려면 마음을 잘 다스리고 참아야 합니다.
94年生 친구와 다툼을 하고 싶지 않다면 사소한 일에 자존심을 내세우지 않는 것이 좋아요.
06年生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이나 원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밀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띠
47年生 주변 사람들과 협력하면 좋은 일들이 생겨날 수 있으니 적극적인 소통이 필요해요.
59年生 미리 짐작해서 생각하지 말고 상황을 지켜보면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1年生 상대방과 사소한 말다툼만 피해도 서로에게 상처 주는 행동을 피할 수 있답니다.
83年生 인내심을 가지고 끝까지 일을 추진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랍니다.
95年生 목표를 조금 높게 잡고 더욱더 노력을 하면 조금씩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07年生 무리한 욕심만 내지 않으면 오히려 금전운이 점점 상승하게 되는 하루입니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