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서울시 환경상 '환경경영 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코레일유통, 서울시 환경상 '환경경영 우수기업' 선정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3.06.09 11:14
  • 수정 2023.06.09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세대 위한 친환경 정책 및 캠페인 지속 시행 성과
매장 내 일회용품 없애고 자원재활용 선순환 시스템 구축
코레일유통은 9일 서울시 환경상 '환경경영분야 우수상'을 받았다. 오세훈 서울시장(왼쪽)과 김영태 코레일유통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코레일유통)copyright 데일리중앙
코레일유통은 9일 서울시 환경상 '환경경영분야 우수상'을 받았다. 오세훈 서울시장(왼쪽)과 김영태 코레일유통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코레일유통)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대한민국 철도와 함께 성장해 온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코레일유통이 9일 오세훈 서울시장으로부터 서울시 환경상 '환경경영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코레일유통은 2021년 국토부 산하기관 최초 ESG 경영 선포 후 친환경 경영을 도입하여 탄소저감 및 자원재순환에 앞장서 왔다.

편의점과 직영 커피점에서 고객 제공용 비닐봉투를 종이봉투로 전환하고 플라스틱 빨대와 종이컵, 영업용품에 대해서도 친환경 제품으로 변경했다.

철도역사 내 커피점에서 발생되는 우유팩의 선순환 시스템 구축으로 제작된 친환경 휴지로 사회기부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환경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일회용품 제로, 미세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및 공공전기차 충전소 설치까지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친환경 경영은 미래세대를 위한 기업에 있어서 필수불가결한 조건"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친환경 정책을 실천해 철도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