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록 음악의 전설 김종서의 레전드 무대 펼쳐진다
상태바
대한민국 록 음악의 전설 김종서의 레전드 무대 펼쳐진다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6.1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문화재단, 6월 21일 저녁 '어떤가요' 시리즈 다섯 번째 무대 마련
국내 최정상급 록 보컬리스트 스페셜 '3Rockers'... 폭발적 사운드 무대
김종서·김바다·김상민, 3명의 록 보컬의 식지 않는 열정의 기념비적 공연
오는 6월 21일 저녁 서울 마포구 마포문화센터에서 국내 최정상급 록 보컬리스트 스페셜 '3Rockers' 무대가 펼쳐진다. 마포문화재단이 마련하는 이 무대에는 대한민국 록 음악의 전설 김종서를 비롯해 김바다, 김상민(왼쪽부터)이 출연한다. (사진=마포문화재단)copyright 데일리중앙
오는 6월 21일 저녁 서울 마포구 마포문화센터에서 국내 최정상급 록 보컬리스트 스페셜 '3Rockers' 무대가 펼쳐진다. 마포문화재단이 마련하는 이 무대에는 대한민국 록 음악의 전설 김종서를 비롯해 김바다, 김상민(왼쪽부터)이 출연한다. (사진=마포문화재단)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대한민국 록 음악의 전설이자 시나위와 부활의 보컬을 거친 가수 김종서의 레전드 무대가 펼쳐진다.

여기에 시나위 5대 보컬로 대중성과 실험성이 공존하는 넓은 스펙트럼을 구사하는 가수 김바다, 그리고 JTBC 슈가맨으로 역주행한 명곡 YOU의 가수 김상민이 함께하며 폭발적인 사운드로 무대를 가득 채운다.

서울 마포문화재단은 오는 6월 21일 대흥동 마포아트센터에서 '어떤가요' 시리즈 다섯 번째 무대 '3Rockers'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마포문화재단만의 특별한 기획공연 시리즈 '어떤가요'는 '음악은 타임머신이다'라는 콘셉트로 1980~2000년대를 강타한 레전드를 무대로 소환한다. 

시리즈의 시작이었던 2022년 7월에는 조정현, K2김성면, 에메랄드캐슬 지우, 이규석·이정봉이 발라드 떼창이라는 장관을 연출했다. 2회에는 이정석·이치현과 스페셜 게스트 이상우·황규영이 출연해 전성기 때와 변함없는 모습으로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2023년 새해를 열었던 3회 공연에는 대한민국 댄스의 전설인 김완선과 박남정, 3월에는 90년대 원조 꽃미남 가수인 심신·이덕진·최용준·김세헌(이브)이 관객을 만났다. 

초여름 밤 관객을 만날 다섯 번째 시리즈는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인정하는 세 명의 록 보컬이 식지 않는 열정의 뜨거운 무대, 기념비적인 공연을 선보인다. 

서울 마포문화재단이 준비하는 '어떤가요' 시리즈 5번째 무대가 6월 21일 저녁 마포문화센터애서 펼쳐진다. (포스터=마포문화재단) copyright 데일리중앙
서울 마포문화재단이 준비하는 '어떤가요' 시리즈 5번째 무대가 6월 21일 저녁 마포문화센터애서 펼쳐진다. (포스터=마포문화재단)
ⓒ 데일리중앙

록 밴드 부활의 초대 보컬리스트이자 부활과 시나위 두 밴드의 보컬을 모두 거친 유일무이한 존재, 대한민국 록의 전설 김종서가 무대에 오른다. 김종서는 1987년 시나위 2집 앨범으로 데뷔해 반향을 일으켰고 1992년 솔로로 전향해 '대답 없는 너'를 통해 대중에게 록 음악을 크게 각인시켰다. 록 가수 최초로 세종문화회관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록 장르 대중화에 이바지해 2007년에는 제8회 부산국제록페스티벌에서 공로상을 받았다. '지금은 알 수 없어' '겨울비' '플라스틱 신드롬' '추락천사' '아름다운 구속' 등 주옥 같은 수많은 히트곡이 있다. 올 들어 1월에는 새로운 앨범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시나위를 거쳐 대중성과 실험성이 공존하는 넓은 스펙트럼을 구사하는 국내 최정상 록 보컬리스트 김바다도 같은 무대에서 관객을 만난다. 1996년 시나위의 리드 보컬로 데뷔해 시나위 보컬 중 유일하게 보컬과 기타를 겸했던 김바다는 시나위 탈퇴 뒤 나비효과, 레이시오스(Ratios), 아트오브파티스(Art of parties), BAADA, 블랙 벨벳 필(Black velvet feel) 등 다양한 밴드에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록을 기반으로 싸이키델릭, 일렉트로닉, 하이브리드 등 복합적인 장르를 추구하는 뮤지션으로 시나위의 '크게 라디오를 켜고' '은퇴선언', 나비효과 '첫사랑' 등의 히트곡이 있다. 2012년 신대철을 중심으로 재구성된 시나위로 MBC '나는 가수다2'에 출연해 큰 사랑을 받았다. 

JTBC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2' 방송을 통해 역주행한 명곡 'You'의 주인공인 김상민도 고품격 고음으로 시원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활동 당시 '윤도현의 러브레터'에서 폭발적인 고음으로 유명한 '쉬즈 곤(She's gone)'을 여유롭게 부른 영상은 현재까지 회자되고 있다. 자타 공인 고음으로 실력을 인정받는 김상민은 드라마 '삼총사' '다모' '건빵 선생과 별사탕'의 OST 등을 불렀으며 현재 경민대 실용음악과 전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마포문화재단 어떤가요5 '3Rockers'의 자세한 공연 정보 확인 및 예매는 홈페이지(www.mfac.or.kr)에서 할 수 있다.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