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저커버그 이종격투기 대결 구체화?
상태바
머스크, 저커버그 이종격투기 대결 구체화?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3.07.03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와 마크 저커버그 메타플랫폼 CEO의 이종격투기 대결이 구체화 단계에 이르렀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뉴욕타임스(NYT)는 1일(현지시간) "종합격투기 단체 UFC의 데이나 화이트 회장의 주선으로 두 경영자 사이의 실전 대결을 성사시키기 위한 물밑 조율이 한창 진행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앞서 머스크는 지난 6월21일 한 트위터 사용자가 메타가 트위터에 맞설 앱 '스레드' 출시를 예고한 것을 두고 "스레드가 진짜 트위터 라이벌이 될까"라고 묻자 머스크는 "전 지구가 조만간 저커버그 손가락에 지배당하겠네"라고 적었다. 저커버그를 비아냥댄 것이다.

이에 한 트위터리언이 "저커버그가 주짓수를 한다고 들었는데 조심하라"는 답글을 달자 머스크는 "저커버그와 케이지 안에서 격투할 준비가 돼 있다"고 응수했다. 그러자 저커버그는 머스크의 트윗을 캡처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위치를 보내라"고 적었다.

머스크는 이에 "라스베이거스 옥타곤"이라고 즉시 답했다. 옥타곤은 UFC 전용 경기장이다. 이에 따라 전세계 누리꾼들은 이들의 격투를 기정사실화하고 누가 이길지를 두고 벌써부터 입씨름을 벌이고 있다.

일부에서는 머스크가 체격이 훨씬 크기 때문에 유리할 것이라고 보고 있으나 대부분은 저커버그가 이길 것라고 전망하고 있다. 저커버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기간 동안 브라질 무술 주짓수를 연마했다. 최근 캘리포니아주 지역 대회에 출전해 우승한 적도 있기 때문이다.

나이도 저커버그가 39세다. 51세인 머스크보다 적어 더 유리할 전망이다.

한편 머스크는 개인재산이 2320억 달러로 세계 1위다. 저커버그는 1030억 달러로 세계 10위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