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도민과 약속을 점검하는 상반기 공약 이행 평가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도민과 약속을 점검하는 상반기 공약 이행 평가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3.08.2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교직원·청소년 70여 명, 공약 이행 상황 점검과 공약 과제 논의
사업 이행실적, 재정집행 현황 점검과 평가 등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
경기도교육청이 도민과의 약속을 점검하는 '2023년도 상반기 공약 이행 평가'를 23일 성남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시민·교직원·청소년 평가단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사진=경기도교육청)copyright 데일리중앙
경기도교육청이 도민과의 약속을 점검하는 '2023년도 상반기 공약 이행 평가'를 23일 성남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시민·교직원·청소년 평가단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도민과의 약속을 점검하는 '2023년도 상반기 공약 이행 평가'를 23일 성남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실시했다.

이날 공약 이행 평가는 시민·교직원·청소년 평가단 70여 명이 참석해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세부 계획 변경 안건을 심의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각 부서의 공약 실적 자료를 바탕으로 10일 동안 온라인 사전 평가를 진행한  23일 현장 평가에서 공약 과제를 논의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교육감 출범 이후 1년이 지남에 따라 ▲사업 이행실적 ▲재정집행 현황 점검과 평가 ▲공약사항의 우수 및 발전 방안에 대해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를 진행했다.

청소년 매니페스토 실천단은 △자율선택급식 △학교체육 활성화 △학생과 교권의 균형 등 학교와 학생 관련 공약을 협의하고 정책을 제안했다.

공약 이행 평가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학생 인권, 교권과 관련해 "교사의 교육활동이 보장되어야 학생의 교육받을 권리도 지켜질 수 있다"라며 청소년 주도 정책 참여에 의미를 더했다.

도교육청 서혜정 정책기획관은 "교육 3주체가 모여 교육감의 공약사항을 직접 평가하는 만큼 정책의 방향성과 실효성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청소년과 교직원을 포함한 도민 모두가 공약사항을 이해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부서와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