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시장, 무량판 구조 아파트 건설현장 찾아 안전시공 당부
상태바
유정복 시장, 무량판 구조 아파트 건설현장 찾아 안전시공 당부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3.08.3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국토부-전문기관, 9월말까지 관내 무량판 구조 아파트 긴급안전점검
시민 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안전망 구축 및 주거 안전 위해 건설 현장 점검
유정복 인천시장은 31일 무량판 구조 아파트 긴급안전점검이 이뤄지는 송도동 아파트 건설현장을 찾아 안전시공을 당부했다. (사진=인천시)copyright 데일리중앙
유정복 인천시장은 31일 무량판 구조 아파트 긴급안전점검이 이뤄지는 송도동 아파트 건설현장을 찾아 안전시공을 당부했다. (사진=인천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유정복 인천시장은 31일 무량판 구조 아파트 긴급안전점검이 이뤄지는 송도동 아파트 건설현장을 직접 찾아 철저한 점검과 안전시공을 당부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국토부-인천시-전문기관이 협력해 오는 9월 말까지 추진하는 무량판 구조 민간아파트 긴급안전점검 계획에 따른 진행 상황 점검을 위해 이뤄졌다.

현장을 찾은 유 시장은 안전진단 전문기관이 수행하는 무량판 구조 아파트 현장 점검에 입회해 비파괴 장비(철근탐지기, 슈미트해머)를 이용한 전단보강 철근배근 확인, 콘크리트 압축강도 측정 등 구조체 품질 조사 진행 사항을 중점적으로 살펴봤다.

유 시장은 "시민들께서 무량판 구조 아파트의 안전과 품질에 대한 불신과 우려가 큰 상황이니 세밀하고 철저히 점검에 임하기 바란다"고 당부하고 "공사 현장은 안전하고 견고한 시공이 최우선인 만큼 발주처와 시공사는 막중한 책임감으로 안전한 시공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시장은 이어 "다시는 철근 누락 등의 사고가 없도록 공사 초기단계부터 사용검사 단계까지 시가 직접 확인해 시민 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안전망을 구축하고 시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주거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