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밀성공원 맨발 산책로 조성 첫 삽... 10월 완공 예정
상태바
밀양시, 밀성공원 맨발 산책로 조성 첫 삽... 10월 완공 예정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3.09.1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 2m, 총 연장 430m 산책로... 세족장, 먼지털이 등 세족시설 갖춰
"맨발 산책로 조성되면 시민들의 새로운 휴식공간 되기를 기대한다"
밀양시는 밀성공원 안에 폭 2m, 총 연장 430m의 맨발 산책로를 만들어 시민들에게 새로운 휴식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10월 완공 예정. 위에서부터 맨발 산책로 조성대상지 전경, 맨발 산책로 조성사업 공사 진행 모습. (사진=밀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밀양시는 밀성공원 안에 폭 2m, 총 연장 430m의 맨발 산책로를 만들어 시민들에게 새로운 휴식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10월 완공 예정. 위에서부터 맨발 산책로 조성대상지 전경, 맨발 산책로 조성사업 공사 진행 모습. (사진=밀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밀양시는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근린공원인 밀성공원 안에 맨발로 걷기 좋은 산책로를 오는 10월 말까지 조성한다.

11일 밀양시에 따르면 총사업비 2억원을 들여 밀성공원 내 맨발 산책로를 오는 10월 말까지 완공할 예정이다.

밀성공원 연못 주변의 기존 숲과 잘 어우러지도록 노선을 선정하고 다양한 계층의 수요 충족을 위해 폭 2m, 총연장 430m 마사토 산책로와 일부 구간에는 콩자갈 등 지압보도길로 꾸며 산책로에 다채로운 변화를 줄 예정이다.

또한 산책로 주변에는 세족시설, 먼지털이, 신발장 등 부대시설도 갖춰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맨발로 걸으면 접지 및 지압 효과로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면서 "맨발 산책로가 조성되면 시민들에게 새로운 휴식의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