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수내교 전면 철거한 뒤 재설치 결정
상태바
성남시, 수내교 전면 철거한 뒤 재설치 결정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3.09.1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불편 최소화 위해 두 방향 순차적 분할 시공 계
우선 서울 방향은 가시설 보강해 올 연말 왕복 4차로 임시통행 재개
성남시가 지난 8월 14일 긴급 사용 제한 조치된 수내교를 전면 철거하고 재설치하기로 했다. (사진=성남시)copyright 데일리중앙
성남시가 지난 8월 14일 긴급 사용 제한 조치된 수내교를 전면 철거하고 재설치하기로 했다. (사진=성남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성남시는 지난 8월 14일 정밀안전진단 E등급 판정으로 긴급 사용 제한 조치된 수내교를 전면 철거하고 재설치하겠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세 차례에 걸친 전문가 자문회의 끝에 구조물의 안전성, 공사 기간, 사업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수내교를 전면 철거한 뒤 재설치하는 방안으로 결정했다. 전체 사업 기간은 2년 10개월 정도며 예산은 약 300억원이 들어갈 예정이다.

이에 성남시는 수내교 전면 통제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서울 방향과 분당 방향을 순차적으로 분할 시공할 계획이다.

분당 방향 철거 및 재설치 공사 추진과 함께 서울 방향은 가시설 보강을 통해 올해 말 왕복 4차로 임시통행을 재개할 예정이다. 서울 방향 부분은 분당 방향이 완공된 후 철거 및 재설치 공사에 들어간다. 

아울러 시는 수내교 전면 통제에 따른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출근 시간대 수내교 인근 상습 정체 교차로에 모범운전자 10여 명을 배치해 교통 정리를 하고 있다. 필요하면 퇴근 시간대까지 모범운전자를 확대 배치할 방침이다.

또한 서현교사거리(서현역 방향) 우회전 임시차로 확충을 위해 현재 관련 설계용역을 추진 중이며 올 11월까지 공사를 마무리해 임시차로를 개통할 예정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수내교 전면 사용 제한 조치로 인하여 시민들에게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깊은 양해의 말씀을 드리며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통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