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국민을 믿고 굽힘 없이 정진하겠다"... 당원과 국민 지지 호소
상태바
이재명 "국민을 믿고 굽힘 없이 정진하겠다"... 당원과 국민 지지 호소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3.09.2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포동의안 국회 의결 관련 입장문 발표
"민주당이 무너지면 검찰독재의 폭압은 더 거세지고 피해는 국민께 돌아갈 것"
"검사독재정권의 민주주의 파괴 막을 수 있도록 민주당에 힘을 모아 달라"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22일 전날 국회에서 자신의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것과 관련해 입장문을 발표했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22일 전날 국회에서 자신의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것과 관련해 입장문을 발표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22일 전날 국회에서 자신의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것과 관련해 "검사독재정권의 민주주의와 민생, 평화 파괴를 막을 수 있도록 민주당에 힘을 모아 달라"고 했다.

이재명 대표는 이날 입장문을 내어 "민주당이 무너지면 검찰독재의 폭압은 더 거세지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갈 것"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이 대표는 "국민을 믿고 굽힘 없이 정진하겠다"며 당원과국민의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민주당 최고위원들은 22일 오후 6시 이 대표가 입원해 있는 서울 녹색병원으로 찾아가 향후 정치 일정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당 지도부는 이 대표의 단식 중단을 요청할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이재명 대표 입장문 전문.

이재명 당대표 입장문

우리 역사는 늘 진퇴를 반복했습니다. 4.19혁명으로 독재정권을 타도하자 군사쿠데타가 발발했고, 6월 항쟁으로 국민주권을 쟁취하자 군부야합세력이 얼굴을 바꿔 복귀했습니다. 이제 촛불로 국정농단세력을 몰아내자 검찰카르텔이 그 틈을 비집고 권력을 차지했습니다.

검사독재정권의 폭주와 퇴행을 막고 민생과 민주주의를 지켜야합니다. 윤석열 정권의 폭정에 맞서 싸울 정치집단은 민주당입니다. 민주당이 무너지면 검찰독재의 폭압은 더 거세지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갈 것입니다.

민주당의 부족함은 민주당의 주인이 되어 채우고 질책하고 고쳐주십시오. 

이재명을 넘어 민주당과 민주주의를, 국민과 나라를 지켜주십시오. 검사독재정권의 민주주의와 민생, 평화 파괴를 막을 수 있도록 민주당에 힘을 모아주십시오. 당의 모든 역량을 하나로 모을 수 있다면 우리는 반드시 승리할 것입니다.

더 개혁적인 민주당, 더 유능한 민주당, 더 민주적인 민주당이 될 수 있도록 사력을 다 하겠습니다.

강물은 똑바로 가지 않지만 언제나 바다로 흐릅니다. 역사는 반복되면서도 늘 전진했습니다. 결국 국민이 승리했고, 승리할 것입니다. 국민을 믿고 굽힘 없이 정진하겠습니다.

2023년 9월 22일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