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에 식물병원 생긴다
상태바
고양시에 식물병원 생긴다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3.09.2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 고양시지부 및 8개 지역농협, 고양시에 기탁금 1억5000만원 전달
고양시, 농작물 정밀 진단·반려식물 입원 치료 가능한 식물병원 건립 추진
NH농협 고양시지부 및 8개 지역농협은 지난 22일 식물병원 설랍을 위한 기탁금 1억5000만원을 고양시에 전달했다. (사진=고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NH농협 고양시지부 및 8개 지역농협은 지난 22일 식물병원 설랍을 위한 기탁금 1억5000만원을 고양시에 전달했다. (사진=고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고양시에 식물병원이 생긴다.

23일 고양시에 따르면 NH농협 고양시지부 및 8개 지역농협은 지난 22일 지정기탁금 1억5000만원을 고양시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농작물과 반려식물의 진단·치료 등 작물별 맞춤 처방 서비스를 제공하는 식물병원 설치와 치유 농업 확대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식물병원은 다양한 기후변화로 증가하고 있는 외래 병해충 및 농작물의 이상을 진단하고 그에 따른 신속한 처방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작물 피해 최소화,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기여할 걸로 기대된다.

또한 식물병원은 코로나19 이후 반려식물 문화가 널리 퍼진 상황에 발맞춰 반려식물을 진단하는 기능도 제공허게 된다. 

시는 장기적인 치료가 필요한 반려식물이 입원해 치료받을 수 있는 입원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고양시는 식물을 매개로 사람의 마음을 치유하는 치유 농업도 확대할 계획이다. 

시는 치유 농업 공간을 조성해 사람과 식물의 상생 공간을 마련하고 반려식물을 키움으로써 시민이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의 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치유농업 공간에서는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치유농업 프로그램이 진행될 뿐만 아니라 치유농업 효과 검증을 위한 인지 검사, 맥파 검사 등 다양한 측정 시스템이 구축된다.

시 관계자는 "과학적 데이터에 기반해 치유 농업의 효과를 검증할 것"이라며 "치유 농업 활성화는 시민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농업 산업의 지평을 넓히는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엔에이치(NH)농협 고양시지부장은 기탁금을 전달하며 "앞으로도 고양시와 상호 협력해 농업을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