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혁신기술 K-테스트베드 실증지원 공모
상태바
한국수자원공사, 혁신기술 K-테스트베드 실증지원 공모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3.09.2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5일~10월 20일, 2023년 하반기 'K-테스트베드' 통합공모 진행
공모분야는 '연구·개발', '단순실증' 및 '기술·제품성능확인' 3가지
한국수자원공사가 9월 25일부터 10월 20일까지 2023년 하반기 'K-테스트베드' 통합공모를 진행한다. (포스터=수자원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한국수자원공사가 9월 25일부터 10월 20일까지 2023년 하반기 'K-테스트베드' 통합공모를 진행한다. (포스터=수자원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한국수자원공사(K-water)가 혁신기술 K-테스트베드 실증지원 공모에 나선다.

수자원공사는 64개 기관이 참여 중인 국가 'K-테스트베드'의 하반기 통합공모를 9월 25일부터 10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K-테스트베드'는 대한민국 전 산업 분야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이 공공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여 기업이 보유한 혁신 아이디어에 대한 연구개발과 기술 및 제품의 현장실증을 지원하고 우수제품의 판로 개척도 지원하는 국가 통합 플랫폼이다.

'K-테스트베드'는 2021년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출범했으며 수자원공사는 'K-테스트베드'의 운영기관으로서 사업 운영을 총괄하고 있다. 현재 수자원공사를 포함해 64개 기관이 K-테스트베드 플랫폼에 참여하고 있다.

K-테스트베드 출범 이후 2023년 상반기까지 모두 559건의 연구개발 및 기술 실·검증 수요를 발굴했다. 참여기관별 과제선정 심의 절차에 따라 연구개발과 실·검증을 지원하고 있다.

공모 분야는 '연구·개발', '단순실증' 및 '기술·제품성능확인'의 3가지이며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K-테스트베드 공식 누리집을 통해 실증지원을 요청할 기관을 선택해 지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기관은 신청 과제에 대한 선정 심의를 거쳐 올해 내 지원 과제를 선발할 계획으로 선발된 기업은 지원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최대 1년간 개발 중인 제품의 실·검증을 진행할 수 있다.

수자원공사 안정호 그린인프라부문장은 "한국수자원공사는 대한민국 대표 민·관 상생협력 플랫폼인 K-테스트베드의 운영기관으로서 국내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의 혁신기술개발 및 성장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