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스포티파이 차트 순항중...내달 첫 솔로 앨범 발매
상태바
방탄소년단 진, 스포티파이 차트 순항중...내달 첫 솔로 앨범 발매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3.10.21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음악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정국 씨가 스포티파이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세계 최대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위클리 톱 송 글로벌'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정국의 'Seven (feat. Latto)'이 2위로 14주 연속 차트인했고, '3D (feat. Jack Harlow)'는 10위로 3주 연속 10위권에 머물렀다. 

'Seven은 지난 7월 14일 발표되자마자 '데일리 톱 송 글로벌' 1위로 직행한 데 이어, '위클리 톱 송 글로벌'까지 석권한 바 있다. 이 곡은 3개월이 지났음에도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서 98일 연속 상위권, '위클리 톱 송 글로벌'에서는 14주 동안 1~2위를 오가는 등 열풍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한편, 정국 씨는 내달 3일 오후 1시(한국시간) 첫 솔로 앨범 'GOLDEN'을 전 세계에 동시 발매한다. 총 11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은 솔로 아티스트 정국의 '황금빛 순간'을 모티브로 제작되었다.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는 정국의 그루비한 보컬이 돋보이는 레트로 펑크 곡으로, 정국은 신곡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