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주동 주민자치회, '입동 맞이 팥죽 잔치' 열어
상태바
고양시 행주동 주민자치회, '입동 맞이 팥죽 잔치' 열어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3.11.10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 초대해 팥죽, 부침개, 물김치, 과일, 떡 등 요리 대접
고양시 행주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9일 '입동 맞이 팥죽 잔치'를 열어 어르신들에게 팥죽, 부침개, 물김치, 과일, 떡 등 요리를 대접했다. (사진=고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양시 행주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9일 '입동 맞이 팥죽 잔치'를 열어 어르신들에게 팥죽, 부침개, 물김치, 과일, 떡 등 요리를 대접했다. (사진=고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고양시 행주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9일 토당문화플랫폼 키친1904에서 지역 내 어르신들을 초대해 고립가구 예방을 위한 '입동 맞이 팥죽 잔치'를 벌였다고 10일 밝혔다.

'입동 맞이 팥죽 잔치'는 행주동 주민자치회에서 고양시 보조금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행주동 고립 가구 예방을 위한 토당이웃'의 세 번째 행사다. 이날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직접 팥죽, 부침개, 물김치, 과일, 떡 등을 요리해 상을 차려 어르신들에게 대접했다.

'토당이웃' 사업은 이런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이웃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고립 가구가 되는 것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추진되고 있다.

행주동 주민자치회 복지분과장인 장선호 위원은 "올여름 중복 맞이 여름 한마당 잔치, 추석에는 한가위 잔치를 개최한 후 이번에는 입동 맞이 팥죽 잔치를 마련했다"며 "내년에도 취약한 어르신들의 외로움과 고립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장을 찾은 김종성 행주동장은 어르신들의 안부를 여쭙고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한 주민자치위원들을 격려하고 "향후에도 주민자치사업을 진행하는 데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