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평화교육원, 학생 치유와 회복·성장 지원
상태바
경기도교육청평화교육원, 학생 치유와 회복·성장 지원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3.11.1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리교육 학생 대상 인성교육 온빛마음성장프로그램 시범운영
교육원 등에서 초·중학교 학생 40여 명에게 4차례 걸쳐 마련
동방예의지국의 존중 사상과 예절교육, 연극 테라피, 목공 체험 등
맞춤형 상담 통한 온화하고 따뜻한 예절 바른 학생으로의 성장 지원
경기도교육청평화교육원이 분리 교육 학생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치유와 회복·성장을 지원한다. (사진=경기도교육청)copyright 데일리중앙
경기도교육청평화교육원이 분리 교육 학생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치유와 회복·성장을 지원한다. (사진=경기도교육청)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경기도교육청평화교육원이 교육활동 보호 지원을 위해 분리 교육 학생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4일 경기도교육청평화교육원에 따르면 오는 12월 14일까지 교육원 등에서 초·중학교 분리교육 학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온빛마음성장프로그램'을 네 차례 걸쳐 시범 운영한다.

'온빛마음성장프로그램'은 개인 상담과 심성훈련 활동, 부모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등을 통해 참여 학생에게 (溫)온화하고 (溫)따뜻한 예절 바른 학생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주요 내용은 ▲동방예의지국의 존중사상과 예절교육 ▲연극테라피 ▲찾아가는 목공체험 ▲음악치료 ▲가족과 함께하는 글램핑체험 및 가족사랑회복 프로그램 등이다.

김형태 경기도교육청평화교육원장은 "이번 학생 인성교육을 통해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심을 강화하고 존중과 배려의 인성이 바로 선 학생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온빛마음성장프로그램'은 지난달 1기를 시작으로 2기는 11월 14~16일, 3기는 11월 28~30일, 4기는 12월 12~14일까지 각 2박 3일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