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탄핵·해임·국정조사·특검, 민주당의 국정발목잡기 4종 단골메뉴"
상태바
김기현 "탄핵·해임·국정조사·특검, 민주당의 국정발목잡기 4종 단골메뉴"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3.11.16 16: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당 공식회의에서 민주당의 잇따른 국무위원 및 검사 탄핵 추진·거론 비판
민주당, 탄핵소추안과 해임건의안이 자동 폐기되는 것을 막는 법안 입법 추진?
김기현 "탄핵소추는 화풀이식으로 일단 내지르고 보는 정치의 도구 돼선 안돼"
이재명 수사 검사 탄핵 비판... "범죄혐의 가득한 집단의 검사 탄핵은 코미디"
"내년 4월 10일(22대 총선일)은 민주당에 대한 국민들의 탄핵 선고일이 될 것"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왼쪽에서 두 번째)는 16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이 하루가 멀다고 탄핵소추를 쏟아낸다"며 "탄핵소추안은 해임건의안, 국정조사, 특검과 함께 민주당의 국정 발목잡기 밥상에 밑반찬처럼 늘 올라 있는 협박 4종 단골 먹거리가 됐다"고 비판했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왼쪽에서 두 번째)는 16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이 하루가 멀다고 탄핵소추를 쏟아낸다"며 "탄핵소추안은 해임건의안, 국정조사, 특검과 함께 민주당의 국정 발목잡기 밥상에 밑반찬처럼 늘 올라 있는 협박 4종 단골 먹거리가 됐다"고 비판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6일 "탄핵소추안은 해임건의안, 국정조사, 특검과 함께 민주당의 국정 발목잡기 밥상에 밑반찬처럼 늘 올라 있는 협박 4종 단골 먹거리가 됐다"고 비꼬아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이 하루가 멀다고 탄핵소추를 쏟아낸다. 100년 장기 집권을 꿈꾸던 민주당이 5년 만에 국민 심판을 받은 후 무수한 범죄혐의를 가진 인물이 당 대표가 된 지난해 여름부터 지금까지 민주당은 탄핵을 수도 없이 거론해 왔다"며 이렇게 말했다.

김 대표는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정쟁을 위해 무분별한 탄핵소추를 상습적으로 내지르는 정당이 과연 대한민국 헌정질서에 부합하는 정당인지 의문을 가지지 않을 수가 없다"고 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이재명 대표를 수사하는 이정섭 검사 등에 대해 민주당이 탄핵을 추진하고 있는 것을 강도 높게 비판하고 있는 것이다.

김 대표는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를 수사하는 이정섭 검사를 포함한 검사 4명에 대한 탄핵을 다시 추진하겠다고 협박하고 있다. 이원석 검찰총장에 대한 탄핵도 말을 바꿔가며 군불을 지피고 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포함한 여러 국무위원에 대한 탄핵 협박은 이미 숱하게 일삼아 왔다"고 지적했다. 

특히 민주당이 탄핵소추안과 해임건의안이 자동 폐기되는 것을 막는 법안을 추진하겠다고 한 데 대해서도 비판을 쏟아냈다.

김기현 대표는 "이런 위인설관식 꼼수 편법을 동원하는 것은 민주당이 앞으로도 좌표찍기 행태를 계속하겠다는 의미"라며 "정부가 일하지 못하도록 국무위원을 직무 정지시키고 부정부패를 수사하는 검사에 대한 탄핵을 계속 추진해나가면서 판사에게도 민주당에게 불리한 판결을 하면 탄핵시켜버리겠다는 협박을 공공연히 하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탄핵소추는 정치보복 식으로 화풀이식으로 일단 내지르고 보는 정치의 도구, 정쟁의 수단이 돼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의 탄핵소추 주장은 헌재의 인용에 목표를 두고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방송통신 장악, 검사 길들이기, 수사의 지연과 중단에 목적을 두고 있다는 것이다.

김 대표는 "그럴 바에는 차라리 비가 오니 탄핵해야 한다, 추워지니 탄핵해야 한다고 하는 것이 낫지 않겠냐"고 민주당에 반문했다.

그러면서 "범죄혐의가 가득한 집단의 검사 탄핵은 그 자체가 코미디"라고 했다. 강도가 수사하는 검사를 파면시키겠다면 이건 비정상의 극치라는 것.

김 대표는 "민주당이 계속해서 묻지마 탄핵을 날치기로 불법 강행하겠다면 이것은 내년 4월 10일(22대 총선일) 민주당에 대한 국민들의 탄핵 선고일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민주당은 다시 탄핵 카드를 만지작거리며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이접섭 검사 등에 대한 국회의 탄핵소추를 추진할 예정이다.

송정은 기자 shyeol@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ustindem 2023-11-17 00:03:27
안녕하세요 친애하는 친구!
나는 암호화 토큰 시장에 장대 한 프로젝트의 출시에 대해 알려 서둘러
우리는 처음부터 성장을 가진 암호화 신생 기업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배포판에서 무료 토큰을 얻을 수있는 독특한 기회를 놓치지 마십시오
지금 토큰을 가지고 우리의 프로젝트에 참여!
[url=https://giftdrop.pro/start]airdrop of Crypto[/url]

bigregards GiftDrop!